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1 (세계문학전집 157)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 문학동네 | 2018년 06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근대소설의 새 장을 연 위대한 작가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의 마지막 작품이 된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애초 구상한 두 편의 소설 중 첫번째에 해당하는 완성된 미완의 작품이자, 그가 평생을 숙고해온 종교적·철학적 성찰과 작가적 역량이 집대성된 최후의 걸작으로 꼽힌다. 친부 살해를 다룬 범죄소설의 틀을 빌려 각각 정념, 이성, 신앙을 대변하는 세 형제의 행동과 의식을 통해 자유, 믿음, 사랑, 악, 인류애와 구원의 문제를 그렸다.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으로 소개되는 도스토옙스키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김희숙 교수가 맡아 심혈을 기울여 번역하고 정연한 해설을 더했다.

저자소개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1821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마린스키 빈민병원 소속 의사로 근무한 아버지 미하일 안드레예비치 도스토옙스키와 어머니 마리야 표도로브나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1838년 페테르부르크 군사 아카데미의 공병학교에 입학하지만 러시아 문학과 유럽 문학에 심취해 창작과 번역 활동에 주력했다. 1846년 중편소설 『가난한 사람들』을 발표해 네크라소프와 벨린스키의 격찬을 받으며 ‘새로운 고골’이라는 문명을 얻었다. 1849년 페트라솁스키의 집에서 열리던 ‘금요회’에서 자유주의를 옹호하는 발언과 벨린스키의 금지된 글을 읽은 탓에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받으나 처형 직전에 감형되어 시베리아에서 4년간 수형 생활을 하며 수차례 심각한 뇌전증 발작을 겪었다. 이후 병역 의무형을 이어가며 「어린 영웅」을 익명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1859년 10년 만에 페테르부르크로 돌아와 형 미하일과 함께 잡지를 창간하고 왕성한 창작 활동을 벌인다. 1864년 아내 마리야와 형 미하일이 세상을 떠났고, 이듬해 집필을 시작한 『죄와 벌』 마감을 위해 속기사 안나 그리고리예브나를 만나 1867년 재혼한다. 이후 그의 대표 장편으로 꼽히는 『백치』 『악령』 및 『작가 일기』 등을 꾸준히 출간했고,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마지막으로 1881년 1월 28일 세상을 떠났다.
근대소설의 새 장을 연 위대한 작가 도스토옙스키의 마지막 작품이 된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애초 구상한 두 편의 소설 중 첫번째에 해당하는 완성된 미완의 작품이자, 그가 평생을 숙고해온 종교적·철학적 성찰과 작가적 역량이 집대성된 최후의 걸작으로 꼽힌다.

옮긴이 김희숙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뮌헨 대학교 슬라브어문학과 학부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지은 책으로 『보리스 필냐크의 장식체 소설 연구』가 있고, 옮긴 책으로 『죄와 벌』 『러시아의 밤』 『스페이드 여왕』 『줄』 『마야코프스키의 삶과 예술』 및 공역으로 『고대 러시아 문학의 시학』 『러시아 기호학의 이해』 『말의 미학』 『러시아 현대 소설 선집 1』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저자로부터

제1부

제1편 어느 작은 집안의 내력
1. 표도르 파블로비치 카라마조프
2. 맏아들을 내쫓다
3. 두번째 혼인과 두번째 아이들
4. 셋째 아들 알료샤
5. 장로들

제2편 잘못된 모임
1. 수도원에 도착하다
2. 늙은 어릿광대
3. 신실한 아낙네들
4. 믿음이 얕은 귀부인
5. 그렇게 되어지이다, 아멘!
6. 저런 인간이 왜 살까!
7. 출세주의자 신학생
8. 스캔들

제3편 호색한들
1. 하인의 방에서
2. 리자베타 스메르쟈샤야
3. 열렬한 마음의 고백. 시의 형식으로
4. 열렬한 마음의 고백. 일화 형식으로
5. 열렬한 마음의 고백. "곤두박질"
6. 스메르쟈코프
7. 논쟁
8. 코냑을 마시며
9. 호색한들
10. 두 여인이 한자리에
11. 또하나의 실추된 명예

제2부

제4편 파열
1. 페라폰트 신부
2. 아버지 집에서
3. 어린 학생들과 어울리다
4. 호흘라코바 모녀의 집에서
5. 응접실에서의 파열
6. 오두막에서의 파열
7. 그리고 맑은 바깥공기 속에서

제5편 PRO와 CONTRA
1. 언약
2. 기타를 든 스메르쟈코프
3. 형제들, 서로를 알아가다
4. 반역
5. 대심문관
6. 아직은 몹시도 막연한
7. "영리한 사람과는 잠깐 얘기해도 흥미롭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