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살이의 기술

Ross McCammon | 알에이치코리아 | 2018년 01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열심히는 하지만 항상 어설프고
언제 끼어야 할지 몰라 늘 반 박자 느리다면?
오늘도 무사퇴근이 목표인 초보 직장인에게 필요한 노동 현장 생존 가이드

초보 직장인의 고난은 사소한 것에서 시작된다. 엘리베이터에서 동료를 만났는데 할 말이 없다든지, 동기에게 보내려던 상사의 욕이 담긴 메시지를 당사자에게 잘못 보낸다든지, 중요한 미팅에 지각을 한다든지…. 이런 절묘한 순간을 더욱 난처하게 만드는 것은 누구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비즈니스 런치에서 무엇을 주문해야 할지, 악수는 어느 정도의 악력으로 얼마나 오래 해야 하는지를 물어보면 바보 취급을 받을 것 같아 속으로만 끙끙 앓거나 “경력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는 말을 듣는 게 전부다.
『직장살이의 기술』은 바로 이렇게 열정은 넘치는데 늘 어설프고 실수만 연발하는 초보 직장인들에게 유명 비즈니스 칼럼니스트 로스 맥커먼이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꿀팁을 알려주는 책이다. 시골 마을에서 작은 기내 잡지 편집장으로 일하던 저자가 우연한 기회로 대도시 뉴욕에 위치한 세계적인 잡지사 「에스콰이어」에서 일하게 되면서 겪은 일들을 토대로 자신이 몸소 체득한 실용적인 비즈니스 매너와 직장인으로서의 마음가짐을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일잘과 일못의 차이는 디테일에서 나온다!
일 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업무의 각을 살리는 작지만 날카로운 스킬

어느 사무실에서나 한 명쯤 ‘일잘’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저자는 일잘이 성공하고 인정받는 이유가 실력이 특출나게 좋거나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이 책에 나오는 일잘과 일못의 차이는 면접의 마지막 인사, 이메일의 한 줄, 회식의 건배사처럼 아주 사소한 것들에 있다. 그리고 그 사소한 차이는 전략이 아닌 전술, 즉 누구라도 알고만 있으면 바로 행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이 제시하는 결정적인 기술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것과는 조금 다르다. 가령 상사에게 업무를 보고할 때는 일단 침묵을 지키라고 이야기한다. 자신이 어떻게 잘하고 있는지를 항상 어필하는 것은 상사에게 피곤함만 알려줄 뿐이며 말하는 자기 자신조차 흥미를 못 느끼는 이야기를 구구절절 늘어놓아 봤자 아무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 이메일을 보낼 때는 친절하고 공손하게 인사를 하지 말고 영화 <대부>에 나오는 마피아처럼 굴라고 이야기한다. 일을 되게 하는 것은 사려 깊은 말이 아닌 효율적이고 목적성 있는 한 마디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업무 능력을 키워주는 실용적인 팁과 함께, 저자는 초보 직장인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세상의 교훈과는 달리 실패는 끔찍하고 배울 것도 없다고 저자는 말한다. 우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은 실패가 아닌 ‘실수’이며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그 실수를 두고두고 기억하지도 말라고 조언한다. 과거의 실수에 얽매여 자신감을 깎아먹느니 다 잊어버리는 것이 낫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처럼 우리에게 무작정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라는 뜬구름 잡는 교훈이 아닌 업무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기와 자연스럽게 머리를 끄덕이게 되는 담백하고 현실감각 있는 조언을 선사한다. 그리고 이는 후배들이 가장 알고 싶고, 선배들이 가장 알려주기 힘든 직장살이의 기술이다. 시골에서 온 ‘쭈구리’에서 인정받는 시니어 에디터가 되기까지 저자가 직접 익힌 비장의 스킬을 같이 배우다 보면 업무적으로도, 마인드적으로도 단단한 일잘이 되어 있을 것이다.


▪추천의 글

성공을 위한 비장의 무기를 집약시킨 책이다. 남들은 모르는 비밀을 혼자 다 알고 있다는 듯한 음흉함과 재치 있는 농담의 비율이 아주 좋은 책이다. 그야말로 ‘정보의 무기고’를 마련했다.
- 뉴욕타임스

맹렬히 웃기다가 정신이 번쩍 드는 통찰력을 시전한다.
-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이 유머 넘치고 유용한 책의 골자는 바로 직장에서 성공하는 법이다. 맥커먼의 수업은 보편적으로 두루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직한 진실에서 근거한다. 이 책에서 허세는 쏙 빠진 알찬 접근법들을 즐기기 바란다.
- 북리스트

활용도 만점의 비즈니스 기술 입문서. 풍자와 실전 팁을 효과적으로 녹여낸 이 책은 구직과 적절한 사무실 에티켓에 관한 미스터리들을 잠재우기에 충분하다.
- 커쿠스 리뷰

직장 생활에 관한 책이라고 하면 대개는 승진하는 비결, 아군을 만들고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는 법, 자존감을 높이고 남들의 존경을 얻는 법에 대한 길고 두꺼운 책을 떠올릴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책은 결코 그런 부류의 책이 아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모든 것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통찰들을 우리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 뉴욕

유쾌하게 그리고 유용하게, 프로처럼 일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
- 버슬

지금까지의 커리어 관련 책들은 진부한 이야기와 거짓 약속들만 가득했다. 이 책은 그 틀을 깼다. 이 책을 읽으면서 웃음을 계속 빵빵 터뜨리지 않고, 그의 조언들을 즉각적으로 실천하지 않는 것이 과연 가능할지 도전할 사람은 도전해 보길.
- 애덤 그랜트,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 스쿨 교수, 『오리지널스』 저자

직장 생활은 이 책이 알려주는 대로만 하면 된다. 이 책을 읽으면 재미와 깨달음을 얻을 뿐만 아니라 진짜 일자리도 얻게 되고, 승진도 하게 될 것이다.
— 대니얼 메내커, 『좋은 대화A Good Talk』 저자

직업의 종류를 막론하고 직장 생활을 헤쳐 나가는 데 필요한,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제공한다. 유쾌하고 진실하며, 방향까지 제시해주는 이 책에 당신이 정말 꼭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이 담겨 있다.
- 닉 오퍼먼, 배우, 『진취성Gumption』 저자

이 책을 지난 몇 년간 읽은 책 중에 최고의 비즈니스 북으로 꼽는다. 재미도 재미지만 엄청나게 유용하다. 면접, 연설, 협업, 옷차림 그리고 사무실의 왕재수로 찍히지 않는 법에 대한 주옥같은 조언들을 만날 수 있다.
- A.J. 제이콥스, 『미친 척하고 성경 말씀대로 살아본 1년』 저자

내가 쓸모없는 사람은 아닌지 혼자 고민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 바꿔 말하면 지적인 모든 사람들을 위해 실용적인 팁과 적절한 자극을 아주 조화롭게 엮어 선보이고 있다. 그가 전수하는 풍자적이고 용감한 자세는 당신이 직장의 미스터리들을 해독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 진 차즈키, NBC투데이 쇼 기자

저자소개

지은이 로스 맥커먼 Ross McCammon
에디터이자 칼럼니스트. 노스텍사스대학교를 졸업하고 작은 기내 잡지 편집장으로 일하던 중, 비행기에서 우연히 맥커먼이 만든 잡지를 보고 호감을 가진 채용담당자에 의해 세계적인 잡지 「에스콰이어」에서 일하게 됐다. 평생을 텍사스의 작은 마을에서 살다가 뉴욕이라는 대도시에서 적응해나간 경험을 토대로 비즈니스 에티켓 칼럼을 쓰기 시작했으며, 특유의 재치를 인정받아 패션, 대중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커버 기사를 작성하며 시니어 에디터의 자리에 올랐다. 「에스콰이어」 외에도 「GQ」, 「엘르」, 「코스모폴리탄」, 「와이어드」, 「블룸버그」 등 다양한 언론에 칼럼을 기고했으며, 미국의 경제잡지 「엔터프러너」에서도 비즈니스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김현수
고려대학교 한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문학석사학위를 받았다. 글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것이 좋아 라디오 작가로 일하기도 했다. 지금은 언어 속에서 길을 찾고 길을 내는 번역 일을 큰 기쁨으로 삼고 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미라클 모닝』, 『왜 엄마는 나에게 아기를 낳으라고 했을까』, 『아이는 책임감을 어떻게 배우나』, 『대화 지능』, 『혼자라도 괜찮아』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에 쏟아진 찬사
서문 자기계발서를 싫어하는 사람을 위한 자기계발서

CHAPTER 01 첫 출근의 기술
1 면접 제의 전화를 받는 법
2 이 책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법
3 재킷 없이 면접 보는 법
4 최고의 면접을 만드는 법
5 리크루터와 대화하는 법
6 면접 자리에 등장하는 법
7 트위터를 활용하는 법
8 직장에서의 첫날을 보내는 법
9 신입으로서의 역량을 점검하는 법
10 환영회에서 처신하는 법
11 신입 때 실수에 대처하는 법

CHAPTER 02 대화의 기술
1 회사에서 웃는 법
2 미팅에서 말하는 법
3 입 다무는 법
4 고급 식당에서 의미 있는 점심 식사를 하는 법
5 가벼운 대화를 하는 법
6 엘리베이터에서 짧지만 의미 있는 대화를 하는 법
7 설득하는 법
8 열정을 표출하는 법

CHAPTER 03 사무실 밖 업무의 기술
1 악수하는 법
2 업무 관련 파티를 시작하는 법
3 업무 관련 파티에서 빠져나오는 법
4 업무 관련 파티에서 춤을 춰도 될지 판단하는 법
5 건배사 하는 법
6 두려움을 극복하고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법
7 ‘중요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법

CHAPTER 04 생존의 기술
1 지각에 대처하는 법
2 시간을 (제발!) 잘 지키는 법
3 퇴근 후 한잔 걸칠 단골 술집을 찾는 법
4 술 마시며 일하는 법
5 자신감 있어 보이는 법
6 직장에서 옷 잘 입는 법
7 기막히게 멋져 보이는 법
8 재능과 자신감 사이의 격차를 좁히는 법

CHAPTER 05 협업의 기술
1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법
2 인정받지 못할 때 대처하는 법
3 이메일 작성하는 법
4 사람들을 긴장시키는 법
5 왕재수와 일하는 법
6 왕재수 자가진단법
7 비속어 사용법
8 대놓고 나를 싫어하고, 경계하고, 내가 사라지길 바라는 사람과 함께 일하는 법
9 유능한 동료와 좋은 동료를 구분하는 법
10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을 파악하는 법
11 실수했던 기억을 지우는 법
12 일을 더 잘하는 법

후기 남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는 책을 쓰는 법
감사의 글
부록 1 권장도서 목록: 자기를 계발할 수 있는 ‘자기 계발서’가 아닌 책들
부록 2 예전엔 절대 몰랐던 사회생활의 원칙 60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