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세계문학전집 163)

앙드레 말로 | 문학동네 | 2018년 05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시인, 소설가, 탐험가, 비행사, 예술사가이자 문화 행정가 등 다양한 얼굴로 20세기 동서양의 크고 작은 사건에 참여했던 프랑스의 "행동하는 지성" 앙드레 말로. 그가 파시스트에 대항하여 스페인 내전에 참전했던 경험을 토대로, 인간에 대한 탐구를 심오하게 녹여낸 소설 『희망』이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63번으로 출간되었다. 『희망』은 앙드레 말로가 반反프랑코 전선에서 국제비행대 "에스카드리유 에스파냐"를 조직하고 지휘하며 전쟁의 참상과 살육의 현장, 그 속에서 폐허가 된 인간의 마음을 목격하고 이를 바탕으로 쓴 작품이다. 내전의 순간순간을 포착해 전쟁의 참혹한 상황을 고스란히 전달하면서도 제목이 암시하듯 단순한 비관에 그치지 않고, 종교와 혁명이 결합된 암시 및 환기의 장치들을 통해 20세기 지구촌 문명 속에서 해체된 정신의 혼돈을 극복하기 위한 인간의 의지와 종교의 정수에 대한 탐구를 담아낸 걸작이다.

저자소개

앙드레 말로 Andre Malraux
1901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대학에 진학하는 대신 독서를 통해 지식을 습득했고, 열아홉 살 때 문학잡지 『라 코네상스』에 평론을 발표하면서 집필활동을 시작했다. 1928년 첫 소설 『정복자』를 출간하며 작가적 재능을 인정받는다. 이후, 유럽 중심주의적 시각에서 벗어나 동서양을 무대로 자신만의 소설세계를 구축해나가며 유교와 노장사상, 탄트라불교를 탐구한 동양 3부작과 그리스신화와 기독교에 대해 명상한 서양 3부작을 완성한다. 말로는 갈리마르사의 예술부장을 지내며 수많은 문학작품의 서문을 쓰고, 화랑을 설립하여 동서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등 프랑스 예술 전방위에 걸쳐 활동했다. 1936년 스페인 내전에 참전하여 비행대를 조직·지휘하며 반파시스트 운동에 힘을 쏟았고 1944년에는 나치에 대항하여 레지스탕스 활동을 펼쳤으며, 드골 정부에서 정보상과 문화부장관을 역임했다. 1976년 폐색전증으로 숨을 거두었고, 이십 년 뒤 팡테옹에 안장되었다.

목차소개

제1부 서정적 환상
1 서정적 환상
2 묵시록의 실천

제2부 만사나레스강
1 존재와 행위
2 ‘좌익의 피’

제3부 희망

해설 | 혁명, 기독교 정신의 탐구와 정복
앙드레 말로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