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T 블록체인 상식사전

블록체인 입문을 위한, 엄선된 필수 용어사전

keepit | 솔앤유 | 2018년 05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집단지성의 시대라고들 합니다. 한 명의 생각과 철학보다는 여러 명의 사고가 결합됐을 때 더 큰 시너지가 나오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KEEP!T 역시 다양한 생각을 가진 필진들과 함께 지난해 7월부터 스팀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초창기 전문 언론에 비해 서투른 포스팅에도 불구하고 팔로워 수가 꾸준히 늘어났던 이유는 독자 분들께서 KEEP!T의 이런 장점을 높이 평가해주셨기 때문이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KEEP!T은 블록체인이라는 공통의 관심사 아래 다양한 정보와 의견이 공유되는 하나의 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나가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 전문적인 언론처럼 모든 것을 중앙화하기보다는, 신(新)과 구(舊)가 조화를 이루며 독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탈중앙화 저널이 되고자 합니다. 실제로 저희 필진은 비교적 블록체인에 오래 관심을 가진 분부터 최근에 관심을 가진 분까지 다양한 멤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KEEP!T은 매일 일정한 틀 안에서 하나의 가치관이 전문적으로 개진되는 기존의 저널과는 분명 차별화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KEEP!T 블록체인 상식사전: 블록체인 입문을 위한, 엄선된 필수 용어사전]은 그런 맥락에서 KEEP!T의 다양성을 최대한 살린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블록체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폭넓은 사고를 위해 총 17개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는 비전문가와 전문가라는 두 관점을 공유하여 가장 효율적인 블록체인 용어사전 테마를 만들어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일반인들 사이에서 아직까지 블록체인은 말 그대로 단어만 주입된 정도일 뿐,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려고 해도 크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유 때문에 블록체인을 정확히 알기 어려워합니다.

1. 언론과 매체가 심어주는 블록체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
2. 블록체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어려운 단어들

KEEP!T에서는 이 2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블록체인 용어사전을 기획했습니다. 정보가 해일처럼 밀려오는 시대에서 블록체인 입문자가 어떤 매체의 어떤 콘텐츠가 바른 것인지 판별하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저희는 그 정보라는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을 수 있게 ‘계기’를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또 잘못된 정보를 골라내기 위해 해당단어를 공부하려해도 너무 길고 어려워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KEEP!T 블록체인 상식사전: 블록체인 입문을 위한, 엄선된 필수 용어사전]은 블록체인 입문자들의 이러한 애로사항을 테마 별로 간단하게 정리하여, 블록체인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눈’을 길러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keepit 팀은 스팀잇이라는 블록체인 기반 sns에서 활동하는 팀입니다.

박상혁 : keepit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칼럼 팀에서 활동 중이다.

박주규 : keepit 팀에서 뉴스큐레이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공부와 경험을 쌓는 중이다.

윤종흠 : keepit 팀에서 칼럼을 담당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 저널리스트가 되기 위한 목표로 블록체인 분야 공부와 글쓰기에 매진중이다.

이대승 : keepit 팀을 처음 구성하였으며, 현재 칼럼 팀에서 활동 중이다.

이승재 : keepit 팀에서 칼럼을 담당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개인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도움주신 분들

신진환 : Keepit 데이터 관리 및 출판자료 제공
기술검수 : 온더 대표 정순형
출판 콘텐츠 일러스트 담당 : 이새미, 이송이
표지 디자인 : 박이란

목차소개

저자소개
마인드맵
들어가며
경제 / 트레이딩
인물
블록체인
알트코인
ICO
회사, 단체
기술용어
비트코인
거래소
지갑
익명, 암시장
해킹, 범죄
네트워크 어택(블록체인 레벨의 공격)
네트워크 어택(사용자 레벨의 공격)
보안 프로토콜
국가, 도시
기타
행사, 매체
이더리움
마치며
각주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