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속 살아남기

이용주 | e퍼플 | 2018년 04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언제부터인가 뉴스에는 미세먼지에 대한 기사가 빠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스컴에서 미세먼지의 악영향을 설명하고 주의를 당부한다.
그러나 칼에 베인 상처와 같이 즉각적인 고통이나 악영향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우려하면서도 당장의 불이익이 없으므로 으레 무시해 버리기도 한다.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나쁨’인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마라톤 대회가 변경 없이 진행된 사례도 있다.
세계 보견기구는 미세먼지에 의한 사망자수가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수보다 많을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으며 인체 유해성을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발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미세먼지가 가장 심각한 나라 중의 하나이다. 이제는 미세먼지를 지나가는 뉴스거리로만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미세먼지가 무엇인지 바로 알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미세먼지에 대해서 바로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미세먼지가 우리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담았다.
미세먼지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며 전문적인 정보 중 필요한 내용만 선정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안들을 통해서 책에서 제시한 내용들이 쉽게 일상생활에 적용되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이비인후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연세의료원 이비인후과 전공의 과정 수료

블로그: http://blog.naver.com/mensneed

임상에서 상기도, 호흡기 환자를 다루는 일을 하면서 최근 미세먼지 농도의 증가와 함께 호흡기 질환 환자들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서 자료를 모으고 수집하였다.
이러한 자료들이 주위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읽혀지고 일선에 적용되어서, 개인출판을 통해 정리한 자료를 책으로 엮어 출간하게 되었다.

목차소개

Chapter 1. 미세먼지란 무엇인가?
1. 미세먼지의 크기
2. 미세먼지의 성분과 형성과정
3.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실내 미세먼지

Chapter 2.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1. 인체의 미세먼지 처리, 대사과정
2.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 ① 코
3.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② 상기도(구강, 인후두)
4.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 ③ 폐
5.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 ④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
6.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 ⑤ 심혈관계
7. 미세먼지의 인체 영향 - ⑥ 이외 미세먼지의 악영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