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상가투자로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

장경철 | 원앤원북스 | 2016년 09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상가에 대한 기본지식과 전략을 콕 집어준다!
이 책은 상가에 투자하기 전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정리한 상가투자 전략 안내서다. 10년 넘게 상가분양 시장에서 일해온 상가 전문가인 저자가 터득한 지식과 투자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 상가의 종류와 특징, 상권분석, 입지선정, 업종 선택, 세금 등 상가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뿐만 아니라, 투자시 주의사항과 다른 책에서는 흔히 다루지 않는 상가시장의 트렌드도 다루었다. 또한 여러 투자자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좀더 쉽게 상가투자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상가는 다른 수익형 부동산에 비해 투자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들이 현장 홍보관 등에서 상담을 받거나 부동산 중개업소에 의뢰해 쉽게 투자를 결정한다. 저자는 투자자 스스로가 입지와 물건을 보는 안목을 키우고 여러 가지 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후에 투자를 결정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읽고 상가투자 전에 무엇을 살펴야 하는지 차근차근 공부해보자.
초저금리 시대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가는 경기 변동과 금리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상품으로 그만큼 실패할 확률도 높다. 그래서인지 상가투자는 어렵다는 생각 때문에 투자를 망설이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해 좋은 상가를 고르면 고정적인 임대수입과 자산가치의 상승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잘 고른 상가는 3대까지 간다.”라는 투자 격언은 그냥 나온 말이 아니다. 그렇다면 좋은 상가를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상가 유형별로 상권과 입지를 살피고 반드시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또한 지역 상권에 모이는 사람들의 동선을 유심히 관찰하면 좋다. 이 외에도 살펴보아야 할 것들은 많다. 물론 상가를 보는 눈은 하루아침에 길러지는 것이 아니다. 진짜 월세 부자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고 알짜 상가를 고르는 안목을 키우기를 바란다.

상가로 월급 받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이 책은 총 5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Part 1 ‘상가투자 입문 _ 진짜 월세 부자는 상가투자에서 나온다’에서는 상가시장의 현황을 알아보고, 상가와 관련된 기본 용어, 상권과 입지란 무엇인지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한다. Part 2 ‘상가 고수 되기 1 _ 성공적인 상가투자 전략은 무엇인가’에서는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상가 유형별 투자 포인트, 주 7일 상권, 층별·투자금액대별 투자 전략, 선임대 상가, 골목 상권, 중소형 빌딩, 리모델링, 상가주택과 환승역 등에 대해 살펴본다. Part 3 ‘상가 고수 되기 2 _ 상가를 보는 안목, 이렇게 넓히자’에서는 기본적인 내용에서 더 나아가 상가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상권과 업종에 주목한다. 좋은 입지와 나쁜 입지, 선임대·후분양상가, 등기분양 및 임대분양 등 상반된 상황을 비교해 상가투자의 리스크를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 외에도 죽은 상가를 살리는 방법, 상가 사이의 동선과 전용률, 임차인, 주차장, 깔세 매장, 팝업스토어, 수수료 매장 등을 다루어 상가를 보는 안목을 키우게 한다.
Part 4 ‘상가 고수 되기 3 _ 상가투자, 현장에 답이 있다’에서는 상가평면도(도면)와 계약서 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상가평면도를 통해 실물의 완공 상황을 예측해야 판단이 가능하며 계약서 확인을 통해 향후 있을지도 모를 분쟁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그 외에 상가분양가와 임대가 산정 방법을 살펴보고, 상가투자 불법 선분양을 사례와 허위 과장 광고에 대한 내용을 통해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Part 5 ‘상가투자의 완성 _ 세금까지 안다면 진짜 고수다’에서는 일반과세자로 등록하는 절차,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의 신고와 납부에 대해 알려주며, 상가 취득부터 보유까지 각 단계에서 알아야 할 세금을 짚어준다. 공동명의, 상가증여, 공동투자 등 절세 노하우도 꼼꼼히 다루었다. 부록으로 실은 상가분양계약서는 분양계약시 놓치지 말아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파악하도록 돕는다. 투자는 이론만 안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모르고서는 시도할 수도 없다. 이 책이 상가투자의 기본을 이해하는 데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_ 장경철
1999년 숭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LG텔레콤에서 근무하다가 2004년부터 상가분양 시장에 입문하게 되었다. 2006년부터 <매경이코노미> <헤럴드경제> <서울경제> <이코노믹리뷰> 등에 기고를 하며, 2006년 네이버카페 ‘상가월드’를 개설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 칼럼과 상담을 시작으로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닥터아파트 등에서 상가 칼럼니스트로 활약했다. <프라임경제> <한강타임즈>에서 부동산 객원기자로 다년간 취재활동도 했으며, 현재는 분양대행사 부동산일번가 이사로 재직중이다.
수익형 상가 분야에서 유일하게 10년 넘게 50군데 넘는 현장을 경험한 잔뼈가 굵은 경력자로서 매체 등에 300건에 이르는 상가 관련 기사와 칼럼을 다루어 상당한 이론과 지식을 겸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는 2년 이상 <더스쿠프> <일요시사> <브릿지경제>에서 매주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며, 신화경제교육개발학원 등에서 오프라인 수익형 부동산 강의도 했다. ‘네이버경제M’에서 포스트가 최대 80만 클릭을 보일 정도로 호평을 받았으며 네이버 상가전문 카페인 ‘상가월드’ 운영자, 최대 부동산 카페인 ‘아름다운내집갖기’에서 특별회원으로 활동중이다.

역자소개

? 엮은이

엮은이_정영훈
현재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에서 상담과 심리 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했으며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졸업 후에 줄곧 출판기획자의 길을 걸어왔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있으며, 한 권의 책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엮은 책으로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사람을 얻는 기술』 『세네카의 행복론』 『키케로의 노년에 대하여』 『위대한 심리학자 아들러의 가족이란 무엇인가』 『위대한 심리학자 아들러의 열등감,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이 있다.


? 옮긴이

옮긴이_정윤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세종대학교, 부산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중앙대학교, 동서울대학교, EBS에서 번역학, 영문학, 영상번역 등을 강의하고 있다. OnStyle, MGM, 하나TV 등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과 부산국제영화제 등 각종 영화제에서 활동했으며 소니, 디즈니, 20세기 폭스, CJ 엔터테인먼트 등 개봉관 영화 번역가로도 활동했다. 현재 허니브릿지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제로의 기적> <가디언의 전설> 등 40여 편의 작품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 차례

지은이의 말_후회 없는 상가투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Part 1. 상가투자 입문 _ 진짜 월세 부자는 상가투자에서 나온다
왜 지금 상가에 투자해야 하는가?
상가투자의 뜨거운 열기, 투자자가 점점 젊어지고 있다
상가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자
상권분석과 입지선정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이다
용어를 알면 상가투자가 보인다
트렌드를 알면 상가투자가 보인다

Part 2. 상가 고수 되기 1 _ 성공적인 상가투자 전략은 무엇인가
상가투자, 종류마다 투자 포인트가 다르다
주 5일 상권은 지고 주 7일 상권이 뜬다
상권별 상가투자 전략은 이렇게 세워보자
층별 상가투자 전략, 이렇게 세워보자
금액대별로 투자할 수 있는 상가에 대해 알아보자
선임대 상가투자시, 이것만은 체크하자
뜨는 골목 상권, 이렇게 투자하자
중소형 빌딩투자,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
노후된 상가빌딩, 저렴하게 매입해 가치를 올리는 방법
나왔다 하면 완판행진, 상가주택은 로망일까 허상일까?
왜 환승역에 주목해야 하는가?
아파트는 남향이, 상가는 북향이 선호된다

Part 3. 상가 고수 되기 2 _ 상가를 보는 안목, 이렇게 넓히자
상가 권리금 보호법, 누구를 위한 법인가?
외국인이 몰리는 상권, 핫플레이스는 어디인가?
좋은 입지는 무엇이고, 나쁜 입지는 무엇인가?
돈 되는 알짜 상가는 어디인가?
사례로 배우는 상가투자, 성공과 실패의 원인
알면 유익한 상가투자의 4가지 성공 법칙
선분양상가와 후분양상가, 어디가 좋을까?
전용률이 높은 상가와 전용률이 낮은 상가의 차이
동선을 잘 배치하면 죽은 상가도 살릴 수 있다
상가투자의 성공 여부, ‘키 테넌트’가 중요한 열쇠다
상가 시장에도 공유경제가 번지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을 원한다면 특수 상권 수수료 매장으로 가라
상가투자, 여성·키즈산업에게 물어본다
신흥 오피스텔과 오피스촌에 주목하자
등기분양과 임대분양, 무엇이 좋을까?
주차전용상가도 좋은 수익형 부동산이다
대학가와 행정타운, 수익률 좋은 2인방
상가 시장에 몰세권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
공실 공포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 방법
죽은 상가를 살리는 7가지 상가 재생 비법
상가투자에 성공하려면 편견을 버려라

Part 4 상가 고수 되기 3 _ 상가투자, 현장에 답이 있다
분양, 기존 상가 매입, 경매 중 어떤 것이 좋은가?
상가투자에서는 발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불법 선분양과 광고에 주의하자
상가분양가와 임대가, 어떻게 산정할 것인가?
상가평면도를 제대로 보는 방법
상가분양계약서, 이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분양상가도 실거래가 신고 대상이다

Part 5. 상가투자의 완성 _ 세금까지 안다면 진짜 고수다
일반과세자로 등록하는 절차를 알아보자
상가와 부가가치세는 바늘과 실이다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 이렇게 하자
상가 취득부터 보유까지 세금의 모든 것
상가투자에도 절세 노하우가 있다

부록 _ 상가분양계약서
『나도 상가투자로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 저자와의 인터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