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금리시대, 부동산 경매로 승부하라

신종승 | 원앤원북스 | 2015년 07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저금리 시대에는 부동산 경매에 투자하라!
이 책은 부동산 경매 인터넷 카페의 운영자이자 부동산 경매 전문가인 저자가 직접 부동산 경매 투자에 뛰어들어 체득한 투자 노하우와 실전 투자시 유용한 정보들을 가득 담았다. 아무것도 모르던 경매 초보자에서 전국으로 강연을 다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초보자도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설명하며, 일반적으로 궁금해하는 사항들에 대한 해답도 명쾌하게 알려준다. 2015년 들어 기준금리가 1%대로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저금리 시대가 도래한 지금, 더이상 은행금리로는 수익을 바라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시중의 투자자금은 자연스럽게 부동산시장으로 흘러들었으며, 이제는 전문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부동산 경매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부동산 경매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26살에 부동산에 투자해 약 2천만 원의 투자금으로 이자를 제외한 월 150만 원가량의 순임대수익을 올린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투자 물건을 검색하는 방법, 권리분석을 쉽게 하는 방법, 현장에 나가서 확인해야 할 사항, 투자 물건에 따라 실패하지 않는 투자 노하우 등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부동산 경매에 관심은 있지만 권리분석이 어려워 섣불리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 부동산을 살펴보기 위해 현장에 갔지만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인 사람, 부동산 경매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지만 투자 직전에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한 이 책은 한마디로 ‘부동산 경매의 정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딱딱하고 지루한 이론 대신 실제 사례를 통해 부동산 경매의 진행 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경매 초보자들이 꼭 명심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주의 깊게 설명한다.

부동산 경매의 투자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제로금리 시대의 부동산 경매 투자’에서는 경매를 해야 하는 이유와 초저금리 시대의 대안으로서 부동산 경매의 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경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책을 읽어야 하며, 어떤 마음가짐과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알려준다. 2장 ‘단숨에 이해하는 부동산 경매 투자 노하우’에서는 부동산 경매의 전체적인 진행과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경매의 신청부터 명도까지의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며,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사이트를 이용해 물건을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3장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하면 된다’에서는 권리분석의 핵심 3요소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말소기준권리, 매각물건명세서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권리분석의 기초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의 구성과 보는 방법, 등기부를 정리하고 말소기준권리를 찾아내는 방법, 그것을 매각물건명세서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과 더불어 임차인을 보호하는 법까지 담아냈다.
4장 ‘물건 선정부터 낙찰까지의 노하우’에서는 3장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투자 물건을 검색하는 방법과 현장에 가지 않고 임장을 하는 방법, 현장에서 정보를 손쉽게 얻는 법과 수익률 분석 및 입찰시 주의사항까지 실전에서 꼭 필요한 특급 노하우를 알려준다. 5장 ‘부동산 경매 물건별 투자포인트’에서는 다양한 부동산의 종류와 각 부동산마다 투자를 할 때의 유의사항, 중점적으로 조사를 해야 하는 부분, 입찰시 고려해야 할 점들에 대해 설명했다. 6장 ‘명도와 대출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노하우’에서는 낙찰을 받은 후 필요한 자금의 대출과 집을 비우는 명도의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마지막 7장 ‘경매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에서는 저자가 직접 강의를 하거나 상담을 하면서 초보자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 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부동산 경매 초보자들이 경제적 자유를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지은이_신종승
중학생 시절부터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서적들을 한두 권씩 읽으며 경제에 눈을 뜨기 시작했고, 부모님을 도와 장사를 경험해보면서 돈의 흐름을 알게 되었다. 24세에 부동산 재테크에 입문해 지금까지도 투자를 해오며 그간 얻은 노하우를 모아 블로그, 홈페이지, 강의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재테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신과장의 재테크로 부자되기’의 운영자로서 ‘신과장’이란 필명으로 카페를 통해 경매에 입문하는 초보자들과 기존 투자자 간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학생들을 위한 무료특강과 상담도 비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서울·대구·부산점 등)에서 부동산 경매 전문가로서 강의를 진행했으며, 토마토TV [알토매거진]을 통해 부동산 경매의 기본기를 전달했다. 그 외에 투자를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며 ‘세금특강’ ‘투자지도 만들기 특강’ ‘실전 투자 노하우 및 법무비 특강’을 진행했다.

카페: cafe.naver.com/shinjiha2

목차소개

프롤로그 현장에 부동산 경매의 답이 있습니다!

PART 01 제로금리 시대의 부동산 경매 투자
마이너스 금리 시대, 경매가 답이다
저금리의 대안, 안정적인 임대수익 만들기
저금리 시대를 이겨내는 경매 투자 비법

PART 02 단숨에 이해하는 부동산 경매 투자 노하우
부동산 경매의 진행과정, 복잡하지 않다
부동산 경매 시작하기, 두려워하지 말자
초보자라면 대법원 경매사이트부터 방문하자
부자가 되는 경매 관련 책 읽는 방법
부동산 경매로 부자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부동산 경매는 반드시 멘토와 함께하자
마음이 맞는 투자의 동반자를 찾아야 한다

PART 03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하면 된다
부동산 경매의 시작은 권리분석이다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의 핵심 3요소
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볼 수 있어야 한다
물권과 채권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말소기준권리는 왜 권리분석의 기본인가?
말소기준권리를 어떻게 찾아야 하나?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임차권을 제대로 이해하자
임차인의 대항력은 어떤 경우에 성립되는가?
임차인의 우선변제권은 어떤 경우에 성립되는가?
임차인의 최우선변제권은 어떤 경우에 성립되는가?
권리분석의 처음과 끝인 매각물건명세서

PART 04 물건 선정부터 낙찰까지의 노하우
마음에 쏙 드는 물건을 찾는 실전 노하우
인터넷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노하우
투자하기 전 최종 관문인 현장답사 노하우
수익률 분석 및 입찰가 산정, 이렇게 하면 된다
실수 없는 입찰을 위한 최종 확인사항

PART 05 부동산 경매 물건별 투자포인트
경매로 아파트에 투자할 때의 핵심 포인트
경매로 다세대주택에 투자할 때의 핵심 포인트
경매로 다가구주택에 투자할 때의 핵심 포인트
경매로 오피스텔에 투자할 때의 핵심 포인트
경매로 숙박업소에 투자할 때의 핵심 포인트
경매로 상가에 투자할 때의 핵심 포인트

PART 06 명도와 대출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노하우
명도의 기술, 기본을 지키면 된다
명도, 첫 만남에서 주도권을 잡는 비법
내용증명을 보낼 때 명심해야 할 점
강제집행을 신청할 때 명심해야 할 점
명도확인서를 활용하면 명도가 쉬워진다
대출을 잘 이용해야 수익률이 높아진다

PART 07 경매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부동산 경매 궁금증을 풀어주는 23문 23답

에필로그 더 많은 사람과 투자 정보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부록
부록 1 경매용어 총정리
부록 2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부록 3 전국 법원별 입찰시간

『1%금리시대, 부동산 경매로 승부하라』 저자와의 인터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