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주식 명저 15

전영수 | 원앤원북스 | 2015년 06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한 권의 책으로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배운다!
증권업계의 고전으로 손꼽히며 주식투자자라면 한 번쯤 꼭 읽어봐야 할 주식 명저 15권과 그 속에 담긴 세계적인 증시영웅들의 사상을 한 권에 담았다. 피터 린치, 워런 버핏 등 이름만으로도 시장을 움직이는 가치투자의 대가들을 비롯해 엄청난 실전승률을 기록한 베테랑 투자가들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주식 고수들의 프로필과 투자일화, 그리고 저서 내용을 요약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투자원칙과 매매기법을 집중분석함으로써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완벽하게 정리해놓았다. 또한 종목선정과 시세분석의 핵심을 집약한 1분 레슨, 주식 명저의 주옥같은 명언 10선이 정리되어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한다. 아울러 저자의 통찰이 녹아든 가상인터뷰는 한국시장에 맞게 재조합되어 마치 전설 속의 해외 고수들에게 맞춤식 과외를 받는 듯한 착각까지 들게 한다.
재테크 고수들은 늘 존재하며 활황장이든 침체장이든 상관없이 투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들은 어떤 원칙을 가지고 실전에서 투자하는 것일까? 이들의 원칙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기본에 충실’한 것이다. 따라서 성공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이론과 노하우가 합쳐진 기본기를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투자정보가 믿을 만한 것인지, 어디서 어떻게 투자정보를 구해야 하는지 모르는 초보자들과 자신만의 원칙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남들을 따라 여기저기 마구잡이로 투자하는 경험자들이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일독하길 권한다. 100년 후에도 여전히 통용될 만한 중요한 투자원칙과 게임의 법칙을 알려줄 것이다. 또한 두고두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을 제공해 주식투자 초보자들뿐만 아니라 전업투자자들이 즐거운 투자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주식 고수들의 투자법에서 해답을 찾아라!
사실상 제로금리 시대에 접어들면서 더이상 단순한 저축만으로는 재산을 형성하기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었고 주식은 부동산 ? 펀드 ? 채권 등과 함께 유용한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개인투자자들이 증가하면서 클릭 몇 번만으로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주식투자에 관한 정보가 마구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그 속에는 알짜배기 정보뿐만 아니라 근거 없는 정보까지 모두 들어 있어 어떤 정보가 옳고 그른지, 자신에게 맞는 투자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투자원칙을 세울 것인지 등을 생각하지 않은 채 넘쳐나는 정보에 이리저리 휘둘린다면 분명 투자에 실패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때일수록 선각자들의 지혜에 귀를 기울여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확립해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증시영웅 15인의 투자철학과 매매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나아가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자.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가치투자의 명저 5권을 소개한다. 전설적인 펀드매니저 피터 린치를 시작으로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그의 투자스승인 벤저민 그레이엄과 필립 피셔, 영적인 투자가 존 템플턴까지 그들의 투자철학을 담고 있다. 2부에서는 고수들의 실전투자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윌리엄 오닐의 CAN SLIM 모델,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매매법, 니콜라스 다비스의 박스이론, 조지 소로스의 재귀성이론, 존 네프의 저PER주 포트폴리오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3부에서는 흔들림 없는 원칙을 가지고 정석투자를 한 주식 고수들의 투자원칙에 대해 살펴본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알렉산더 엘더, 사와카미 아쓰토, 존 보글, 우라가미 구니오의 저작을 통해 주식시장의 흐름과 그 안에서 나타나는 대중심리에 대해 알아본다. 이 책은 초보자에게는 주식시장과 환경, 반드시 알아야 할 노하우를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경험자에게는 가치투자 대가들의 투자원칙을 통해 자신의 투자원칙을 점검해보는 기회를 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_ 전영수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일본학과) 특임교수다. 2010~2011년 일본 게이오대학교 학부 방문교수를 역임했다. 전공은 국제금융 ? 일본경제이며 관심사는 인구변화 ? 세대자원 ? 복지체계 등이다. 한양대학교 국제(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연구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한국경제신문의 [한경비즈니스] 기자 출신으로, 경제 ? 금융평론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다.
외부 활동도 활발하다. 왕성한 방송, 기고, 강의 활동을 통해 고령사회와 금융에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지식콘서트 내일(KBS1)]에 경제학 고정패널로 출연한 데 이어 금융경제 프로그램인 [머니 로드쇼 재테크 파노라마(한국경제TV)]의 메인MC를 맡았다. 이 밖에 [경제 비타민]을 비롯해 KBS, MBC, SBS, EBS 등의 TV와 라디오에 고정 멤버로 출연했거나 출연중이다. [한국일보] [한경비즈니스] [중앙이코노미스트] 등 일간지와 주간지에 고정 필자로 장기간 활동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인구 충격의 미래 한국』 『세계의 주식부자들』 『이케아 세대 그들의 역습이 시작됐다』 『세대전쟁』 『한국형 복지국가(공저)』 『은퇴위기의 중년보고서』 『장수대국의 청년보고서』 『은퇴대국의 빈곤보고서』 『오랜 생각과 새로운 메스』 『그때는 왜 지금보다 행복했을까?』 『누구든 인덱스펀드는 사둬라』 『불황을 이기는 성공투자 ETF』 『한국경제 프리즘(일본을 통해본)』 『주식투자로 10루타를 때려라』 등 3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_ 딜레마에 빠졌을 땐 기본에 충실하라!

1부 가치투자, 그 불후의 명저를 찾아서
1. 주가를 보기 이전에 기업을 보라
피터 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2. 사실수집에 기초해 우량기업을 발굴하라
필립 피셔의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3. 진정한 가치투자자가 되기 위하여
존 템플턴의 『템플턴 플랜』
4. 회사를 운영하듯 투자에 나서라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5. 내가 잘 아는 기업에 장기투자하라
티머시 빅의 『워렌 버핏의 가치투자전략』

2부 실전투자, 고수 중의 고수를 찾아서
6. 강세장이건 약세장이건 수익을 올리는 시스템
윌리엄 오닐의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7. 5달러로 1억 달러를 벌어들인 투자비결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매매 하는 법』
8. 손실최소화를 목표로 하라
니콜라스 다비스의 『나는 주식투자로 250만불을 벌었다』
9. 게임의 룰이 바뀔 때 큰 기회가 온다
조지 소로스의 『소로스가 말하는 소로스』
10. PER가 낮은 비인기주를 발굴하라
존 네프의 『수익률 5600% 신화를 쓰다』

3부 정석투자, 흔들림 없는 원칙을 찾아서
11. 시장참가자의 심리상태를 체크하라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12. 내 안의 탐욕과 두려움에서 벗어나자
알렉산더 엘더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심리투자법칙』
13. 이제는 장기투자의 시대다
사와카미 아쓰토의 『불황에도 승리하는 사와카미 투자법』
14. 투기보단 투자가 몸에 좋다
존 보글의 『존 보글 투자의 정석』
15. 사이클에 따라 증시는 반복된다
우라가미 구니오의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