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리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현미숙 | 원앤원북스 | 2013년 03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탁월한 리더는 멘토링하고, 평범한 리더는 관리한다! 조직에서 리더가 될 기회는 누구에게나 한두 번쯤 오지만 그 기회를 붙잡고 탁월한 리더가 된다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일단 직위에 올라 리더가 되지만,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서는 또 다른 능력이 필요하다. 리더가 되었다면 변화의 방향을 감지하고, 사람들이 그 변화의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부하직원들의 열정과 지지를 얻지 못하고 그저 내 실력으로 메우는 관리자형 리더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지금 시대의 리더는 관리자의 영역을 넘어서 코칭하는 방법으로 멘토링 능력을 쌓아가야 하는데, 이 책에 그 구체적인 방법이 있다. 탁월한 리더들은 자신에 대한 신뢰와 타인에 대한 신뢰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 자신의 마음을 관리하는 능력, 일대일 대화에서 설득하는 능력, 팀이나 조직에서 한 방향을 정렬하는 능력 등 이 책에서 제시하는 여러 차원의 리더십 스킬들을 미리 연습하고 일 속에서 익혀야, 실제로 리더 역할을 하게 될 때 영향력 있는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실제로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최고의 안내서이다. 저자는 수많은 리더들과 업체를 대상으로 코칭을 해온 전문가이자 코칭 회사의 경영자다. 1,300시간의 수많은 현장 코칭 경험을 예로 들며 설명해 누구나 쉽게 리더십의 요체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저자는 슈퍼 리더가 될 것을 당부하는데, 슈퍼 리더란 개인의 스펙이 화려한 사람이 아니라 리더를 육성하는 리더를 말한다. 즉 부하직원이 셀프 리더가 되도록 도와주는 리더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한 명의 리더에게 의존해서는 생존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이 성과를 내도록 돕는 사람, 혹은 다른 사람을 통해 성과를 내는 사람이 탁월한 리더인 것이다. 요즘 세대는 멘토와 같은 리더를 원한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의미를 말해주고, 네 생각은 어떠냐고 물어봐주고 리스크가 없다면 네가 한번 해보라고 기회도 주고 작은 일에도 칭찬해주는 그런 리더를 원한다.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리더는 멘토링하고 코칭하는 리더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탄탄한 관리 능력 위에 리더십 능력을 쌓아야 한다. 리더십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거나, 부족한 리더십 기술을 코칭을 통해 높이려는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리더십 코칭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현미숙 성균관대학교 아동학 학사(1990), 동대학원 아동학 석사(1992)를 졸업했고,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아동복지 전공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2004)했으며, 성균관대학교에서 MBA를 졸업(2008)했다. 숙명여대 학부 및 대학원, 단국대 대학원, 한남대 학부 및 대학원의 외래교수, 서울신학대 겸임교수(3년)를 지내며 아동의 심리와 병리, 부모상담과 치료에 대한 강의와 논문 활동 및 EBS [생방송 부모 60분]과 [다큐 프라임-엄마가 달라졌어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MBC [4주후愛]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2003년부터 코칭에 입문하면서 훈련받던 중, 사람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도록 돕는 코칭의 힘에 매료되어 2005년부터 기업 대상 비즈니스 전문코치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GS칼텍스, SK텔레콤, 삼성증권, LG전자, 두산, 신한금융 등에서 기업 경영자 및 임원 일대일 코칭 & 그룹코칭을 했고, GS칼텍스, GS건설, SK텔레콤, 현대자동차그룹, 삼성테크윈, SK이노베이션, 두산 인프라코어, GM대우 등에서 기업 코칭 교육을 했다. (사)한국코치협회의 수퍼바이저 코치(KSC), 국제코치연맹의 프로페셔널 코치(PCC), 국제비지니스협회의 비즈니스 인증코치(RCC) 자격이 있으며, 감수성훈련 전문가(1급), 에니어그램, MBTI, MMTIC, DiSC, 에고그램, PET 등의 강사자격이 있다. (사)한국코치협회 이사, 윤리위원장, 프로그램 인증국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 AI(Appreciative Inquiry)협회 부회장,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총동문회 이사이며, ㈜하우코칭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EBS [상사가 달라졌어요], 한국경제TV [리더십과 코칭], SBS [거위의 꿈] 외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자문했으며, 뉴스메이커 ‘2012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비지니스 코칭 부문)’로 선정되기도 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1 ― 한국형 리더십 코칭의 지침을 만들어가다 추천의 글 2 ―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에는 리더가 있다 지은이의 말 ― 이제는 리더십 스펙이다 Part 1 뛰어난 리더는 자기관리에 강하다 1_ 화내지 말고 나의 기대를 정확하게 전달하라 2_ 두려움은 목표에 몰입하지 않을 때 생긴다 3_ 용서, 나를 강하게 만드는 강력한 무기다 4_ 나 자신을 믿어야 남도 나를 믿을 수 있다 5_ 새로운 영역, 새로운 일에 끊임없이 도전하자 6_ 내 직위에 맞는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7_ 자신감과 자존감은 서로 강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8_ 인생에서 낙관주의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9_ 밝은 점에 초점을 두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Part 2 현명한 리더는 사람의 힘을 알고 있다 1_ 사람 간의 신뢰가 비용은 줄이고 속도는 높인다 2_ 경청의 힘은 생각보다 훨씬 크다 3_ 사실을 말해야 한다 VS 관계를 생각해야 한다 4_ 칭찬하고 인정할 거리를 들으면서 찾아라 5_ 건설적 피드백, 의사소통에 매우 중요하다 6_ 히딩크의 질문법이 선수들의 판단능력을 키웠다 7_ 대화에도 명료한 프로세스가 있다 8_ 질의와 주장을 균형 있게 해야 한다 9_ 수단을 목적이라고 착각하지 말자 10_ 직관을 써야 할 때와 확인사살을 해야 할 때가 다르다 Part 3 탁월한 리더는 진정성에 바탕을 둔다 1_ 리더십은 좋고 관리는 나쁜 것인가? 2_ 감성지능이 리더십의 깊이를 깊게 한다 3_ 팀의 감성지능을 높이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4_ 나의 가치가 리더십 환경을 결정한다 5_ 구성원이 예측할 수 있는 질문 세트를 준비하라 6_ 같은 안건의 회의를 두 번 하게 하지 마라 7_ 멘토가 되고 싶다면, 멘토링 관계부터 만들어라 8_ 회사가 아닌 나를 알아주는 리더에게 충성할 뿐이다 9_ 유연한 리더십이 없는 리더는 퇴출 대상 1호다 10_ 절대 긍정이 살아 움직이는 조직을 만들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