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부르는 자존감의 힘

선안남 | 원앤원북스 | 2011년 07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행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의 자존감을 돌아보라 자존감은 우리 마음의 면역시스템이라 자존감이 불안정하고 낮을 때 우리 마음에도 같은 일이 벌어진다. 자존감이 흔들릴 때 우리는 스트레스에 압도당하게 되며, 다른 사람의 평가에 예민해지고 상처 받기도 쉬워진다. 이 책을 통해 자존감이라는 우리 마음의 면역시스템을 탄탄하게 해줄 요소들을 이해하고,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건강한 마음의 습관들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내가 없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자극을 주는 심리처방전이다. 의심이 많은 사람, 외모에 불만인 사람, 내 의견을 표현 못하는 사람, 사랑이 두려운 사람, 내가 없는 사람, 자신의 진가를 모르는 사람, 실패는 물론 성공도 두려운 사람들에게 이 책은 좋은 위로가 될 것이다. 또한 낮은 자존감을 우리 마음의 항구에 조금 더 단단하게 정박시키고, 이런저런 경험에 시달리며 낮아진 자존감의 눈금을 높이는 실천을 하는 데 즐거운 자극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마음의 건강한 면역시스템을 활성화하고 튼튼하게 해주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해본다면 어제보다 오늘 더, 오늘보다 내일 더 당신의 마음은 탄탄해질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선안남 언젠가는 소설가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꿈을 품고 학창시절을 보냈다. 지치고 힘들어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마다 영화를 보며 에너지를 얻었고, 삶이 혼란스럽게 느껴질 때마다 심리학자들의 연구에서 희망을 되찾곤 했다.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감동하는 순간과 마음속에만 맴돌던 표현의 파편들을 모아 한 편의 글로 완성한 순간을 삶의 중심에 놓고 살아가고 있다. 이화여대 영문과와 동대학원 상담심리학과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이화여대와 건국대에서 교육상담원과 인턴 상담원, 레지던트 상담원으로 상담자 수련을 받았고, 억압되고 상처받은 마음을 풀어주고 다독여주는 글을 써오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심리학, 사랑에 빠지다》《괜찮아 괜찮아 괜찮을거야》《여자의 하루에 관한 거의 모든 심리학》《기대의 심리학》《한밤중에 초콜릿 먹는 여자들》《스크린에서 마음을 읽다》, 《행복을 부르는 자존감의 힘》, 《나를 사랑해야 치유된다》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_자존감, 우리 마음의 면역시스템 1장 자존감은 무엇인가? _ 자존감의 중요성과 정의 자존감이 인생의 행복을 결정한다 자존감은 자존심이나 우월감과는 다르다 자존감은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 체크리스트 자존감은 어떻게 측정할 수 있나? 2장 낮은 자존감 때문에 힘든 사람들 _ 낮은 자존감의 7가지 증상 의심이 많은 사람 외모에 불만인 사람 내 의견을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 자신의 진가를 모르는 사람 실패뿐만 아니라 성공도 두려운 사람 내가 없는 사람 사랑이 두려운 사람 3장 낮은 자존감이 나타나는 이유 _ 자존감을 훼손시키는 7가지 요인 트라우마, 상처 입은 나 역기능적 사고, 부정적인 나 자책감, 괴롭히는 나 거절과 거부, 환영받지 못한 나 통제불능, 악순환을 반복하는 나 관계 중독, 인정에 집착하는 나 자기은폐, 숨기고 싶은 나 4장 낮은 자존감은 어떻게 붙잡을까? _ 자존감을 위해 꼭 살펴볼 7가지 친밀감, 끈끈한 관계망 경청, 존재를 인정하는 힘 자기애, 나를 사랑하는 힘 자기수용, 나를 보듬어주는 힘 신뢰감, 탄탄한 안전감 가족, 위대한 심리적 상속 변화, 나와 너를 바꾸는 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