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

김윤선,이영종 | 모아북스 | 2010년 03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4,950원

판매가 4,950원

도서소개

체질 밥상으로 평생 건강 해결하자! 한의학자 김윤선, 이영종의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체질 밥상을 소개한다. 건강을 지키는 웰빙 식단의 지혜를 전통적 약선 밥상에서 찾고 있다.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등 체질별로 약이 되는 식품을 선별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 체질 밥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약선 밥상을 통해 복잡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의 염원인 건강과 장수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저자소개

저자 김윤선 이학 박사, 한의학 박사 수료, 현재 미주여성 포털사이트 MISSYUSA.COM 에 컬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미국 방송 VOICE OF AMERICA 방송에 출연하였다. 대교방송 8부작 등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약이 되는 한국음식', '실험 조리', '식생활의 관리', '통합적 유아 요리 활동의 이론과 실제', '면역력, 내 몸을 살린다', '석류, 내 몸을 살린다', '영양요법, 내 몸을 살린다', '디톡스, 내 몸을 살린다'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저자 이영종 한의학 박사, 현재 경원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학에서 본초학을 가르치고 있다. 한약재의 품질을 높이는 연구를 진행하며 우수한 한약재들이 질병에서 고통 받고 있는 이들에게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학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본초학', 'MT 한의학'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의 집필 의도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프롤로그 당신은 건강하게 살 수 있다. Part 1 한국인의 밥상이 위험하다 우리는 평생 동안 8만2천500번의 밥상을 차린다. 현대인들은 왜 병들어 가는가? 독이 되는 밥상, 약이 되는 밥상 Part 2 약이 되는 밥상의 비밀 자가 치유력을 높이는 음식의 힘 전통 음식이 우리 몸의 음양(陰陽)을 조절한다. 체질에 맞게 먹어야 한다. Part 3 우리 몸을 되살리는 한국 전통 체질약선 한국 전통약선이란 무엇인가? 약이 되는 한국의 계절 약선 약이 되는 지역별 향토음식 온 가족을 위한 생애주기별 약선 Part 4 한국인에게 적합한 체질 밥상 차리기 태양인을 위한 체질 음식과 약재 태음인을 위한 체질 음식과 약재 소양인을 위한 체질 음식과 약재 소음인을 위한 체질 음식과 약재 Part 5 현대인에게 필요한 핵심 전통 식품 김치 비빔밥 된장 고추장 삼계탕 오곡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 부록/상극음식, 궁합음식을 구분해서 먹자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