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의 한 줄_워렌 버핏

김은섭 | 북바이북 | 2011년 10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원

판매가 400원

도서소개

언제부터인가 ‘어록’은 하나의 사회현상이 되었다. 김제동 어록, 이외수 어록, 안철수 어록, 스티브 잡스 어록… 과거에 ‘어록’이 유명인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반면 오늘날은 특정 사안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말을 하는 인물들이 어록을 남긴다. 특히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대중이 이들의 말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지지세력이 되어 눈에 띄는 변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 책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짧고 힘 있는 말을 구사하며 대중의 공감을 끌어낸 작가, 논객, 스타, 기업인 등을 다루었다. 26명의 필자가 참여하여, 해당 인물의 삶의 궤적 또는 주목받았던 맥락 등을 짚어보며 대표 어록과 그들의 어법을 분석하였다.

어록은 단순한 현상이라기보다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하는 말들은 더 이상 대중에게 선택받지 못한다. 반복되는 보수 정치인들의 실언(망언)과 소신 있는 발언과 행동으로 돌풍을 몰고온 ‘안철수 현상’은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독자들은 이 책에 실린 공감의 어록과 인물들을 살펴봄으로써 우리 시대가 원하는 소통의 자화상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김은섭 : 출판평론가.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졸업했다. 경제경영 북칼럼니스트인 그는 (경향신문> (IGM> (기획회의> 등에 글을 기고했고, 이데일리TV와 팍스TV에서 매주 경제경영서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 한겨레 교육센터(분당센터)에서’ 글쓰기 입문’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쓴 책으로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 『지난 10년 놓쳐서는 안 될 아까운 책』(공저)이 있다.

목차소개

워렌 버핏 “10년 이상 보유할 계획이 없는 종목은 단 10분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