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

이남훈 | 가디언 | 2011년 07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지금껏 LG는 그들의 이야기를 공개한 적이 없다. 그러나 이 책에 실린 사례는 LG경영개발원에서 주도하여 수집한 많은 사례 중 일부를 공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이 책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는 ‘정도경영’, ‘인재 중심 경영’, ‘고객가치 창조경영’이라는 LG의 핵심 가치를 전파하는 데 있어 경영적 언어와 딱딱한 기획서 형식이 아닌 현장에서 땀흘린 LG맨들의 노력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난 2010년 4월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보스턴컨설팅그룹과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는 ‘세계 최고 혁신기업 50’을 발표했고 10위안에 든 유일한 기업이 바로 7위를 차지한 LG였다. LG의 이미지가 부드럽고, 우직하며, 인화를 중시하여 호불호가 불명확할 것 같은, 그리고 의사결정이 느려 속도감이 없는 듯한 인상을 받는다는 국민들에겐 의외의 결과였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동안 남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들이 추구하는 철학과 비전을 향해 얼마나 치열하고 지독하게 진화해왔는지를 접하며 이러한 고정관념이 180도 수정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널리스트 출신의 경제경영, 자기계발 전문작가.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문대학 철학과를 졸업한 후 「신동아」, 「주간동아」, 「일요신문」, 「뉴스메이커」 등의 주요 시사주간지에서 비즈니스 전문 객원기자로 활동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기업나라」, 「테크타임즈」의 전문기자로 경영 현장에서 통용되는 리더십, 자기계발, 성공의 원칙, 의사소통의 기술에 대해 심층 취재했으며 삼성그룹, LG그룹, 삼양그룹, 동서식품 등의 기업 사보에 글을 게재하는 등 칼럼니스트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사자소통: 네 글자로 끝내라》, 《공피고아》(공저) 등을 통해 중국 고전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조직 생활과 인간관계에 대한 통찰을 제시해온 저자는 이 책 《샐러리맨 초한지》에서 역사와 현재를 넘나들며 고전 《초한지》에 대한 신선하고 유쾌한 재해석을 보여주고 있다. 그 밖의 대표작으로는 의사소통의 실전 기술을 명쾌하게 담은 《소통의 비책》, 1,000억대 벤처 기업인들의 기회포착 방식과 마인드를 집대성한 《찬스》, LG그룹의 성공 비결을 파헤친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 스티브 잡스의 삶과 경영을 인문학적으로 조명한 《CEO 스티브 잡스가 인문학자 스티브 잡스를 말하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스스로 블루오션이 되는 LG, 그들의 창의적 혁신 Part 1 : 기본과 원칙을 지킬 때 가장 빨리, 가장 멀리 간다 장사가 아닌 사업을 위한 LG의 원칙 Chapter 01 한 번 뽑은 사람은 함부로 자르지 마라 Chapter 02 인재는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잠재력에 투자하라 Chapter 03 말은 아끼고, 귀는 부지런하게 Chapter 04 실패는 최고의 교재, 끝까지 믿고 맡기면 결과로 보답한다 Chapter 05 마음을 울리면 놀라운 성과로 이어진다 「LG Insight」 가족주의가 아니라 합리주의가 답이다 / 창의적 조직은 다양한 실행과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성과를 내려면 표정부터 관리하세요?!”? Part 2 : 승부근성으로 물고 늘어지면 불가능은 없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LG의 조직 운영 Chapter 06 뚝심을 갖고 멀리 내다볼 때 큰일을 이룬다 Chapter 07 장사가 아닌 사업을 하라, 역발상 미래 투자 Chapter 08 불가능의 벽을 넘어서다 Chapter 09 승부근성, 명품 PVC 파이프를 탄생시키다 Chapter 10 목표를 향해 집중해서 뛰어라 「LG Insight」 B2B 시장에서 신규 제품의 확산 속도를 높이려면 / B2B 영업이 강해지는 키워드, 최종 소비자 Part 3 : 고객에게 올인하라, 시장은 저절로 따라온다 고객의 마음속으로 파고드는 LG의 접근법 Chapter 11 고객의 행동에 집중하라 Chapter 12 다른 곳에서는 살 수 없는 물건을 만들어라 Chapter 13 답은 오직 고객만이 알고 있다 Chapter 14 세계 1등이 되려면 컬처코드를 파악하라 Chapter 15 약속을 지키면 열광하는 팬을 얻는다 Chapter 16 신화는 통찰과 역발상으로 만들어진다 Chapter 17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 고객은 저절로 찾아온다 「LG Insight」 열정이 넘치는 조직은 어떠한 환경도 돌파한다/ 기술은 테크닉이 아니라 정성이다 / 현지화의 핵심은? / 비즈니스는 사랑이다? Part 4 : 시장이 없다는 것은 핑계일 뿐, 창조하면 된다 시장을 선도하는 LG의 도전 정신 Chapter 18 ‘기어이 하겠다’고 덤비는 사람이 新?시장을 개척한다 Chapter 19 최고의 브랜드가 되는 방법, 새 판을 짜는 선도자의 창의성 Chapter 20 기회의 화약고에 용기라는 불씨를 안고 뛰어들다 Chapter 21 수익률 낮은 1위는 그만, 고부가가치 시장을 선점하라 Chapter 22 금맥을 찾으려면 영역을 파괴하고, 전쟁터를 옮겨라 Chapter 23 다람쥐 패러독스에서 벗어나는 법 「LG Insight」 위기극복 능력은 리더에 대한 믿음에서 나온다 / 선도 기업의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시키기 / 격렬한 아이디어 논쟁을 즐기는 법? 에필로그 : LG, 그곳에 ‘사람’이 있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