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

스튜어트 웰스 | 현대미디어 | 2006년 01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전략은 변화하는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감각을 지니고, 정신작용을 활발하게 하며, 언제나 다양한 방법으로 사고하고, 이미 알고 있는 사실 때문에 빠질 수 있는 함정을 피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다. 이 책은 전략을 세우기 위한 광범위하고 다양한 사고 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스튜어트 웰스 스튜어트 웰스는 뉴욕의 시티 대학에서 기계 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스탠퍼드 경영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와 경제학 석사 학위, 그리고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새너제이 주립대학에서 조직과 경영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이 대학에서 글로벌 경쟁 연구소와 중소기업연구소의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지도적인 컨설팅 그룹의 설립자이자 기업 지식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클로록스, 크라운-첼러바흐, 뒤퐁, 퍼시픽 텔리시스, 펩시, 프록터와 갬블 등의 기업들과 함께 지도력 개발과 전략 문제를 연구해 왔다. 『현인에서 장인까지』의 저자이기도 한 웰스는 다양한 평가장치를 개발해 이 책에서 제시한 아홉 가지 역할에 대해 개인과 집단의 선호도를 분석했다. 또한 유네스코, 미 정부의 국제 개발처, 스탠퍼드 연구소, 국립 교육 연구소, 과학 기술 연방 협의회 등을 비롯해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걸친 여러 개의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상담 일을 했고, 이 일과 관련하여 여섯 권의 책과 20편 이상의 논문을 썼다.

역자소개

이순영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와 성균관대 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여기가 끝이 아니다》 《순결한 열정, 가난한 마음 마더 데레사》, 《아름다운 부자 척피니》 ,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 , 《줄리 & 줄리아》 , 《A장조의 살인》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감사의 말 서문 1부 열린 사고를 하라 1. 닫힌 생각, 열린 생각 2. 패러다임, 창조적 사고의 방해물 3. 잘못된 것에서 해답 찾기 4. 인식의 힘 5. 미래에 대한 통찰력 6. 대립하는 사고의 힘 활용하기 7. 사고를 행동으로 전환하기 2부 전략적 사고의 기초 8. 문제의 핵심은 무엇인가 9. 사고 과정 추구하기 10. 전략적 사고의 사이클 3부 무엇인가 일어나고 있다 11. 활동 분야를 시각화하라 12. 사고의 환경적 요소들 13. 상대에 대해 파악하라 14. 퍼즐 풀기 - 패턴 탐지하기 15. 예측 수단으로서 시나리오 설정 16.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가장 위험하다 17. 절충적인 유추법 4부 전략 설정하기 18. 차별화를 통한 가치 전달 19. 고정 관념 깨뜨리기 20. 핵심적인 성공 요인 선택 21. 공격과 방어의 균형 22. 최선을 다하라 5부 결정한 대로 실행하라 23. 정체성을 찾아라 24. 일관된 방향성을 유지하라 25. 상황 변화에 대한 전략 26. 목표를 설정하라 27. 전략적 사고의 실천지침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