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나를 기다려 주는가

이연택 | 뿌리출판사 | 2003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샌프란시코 중앙일보 발행인으로 있는 저자의 수필집이다. 미국 땅 한복판에서 저자가 바라본 미국에 사는 한국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신문에 연재된 칼럼을 모은 것으로 미 한인 사회에 대한 기록이자 역사이다. 총 7장에 걸쳐 약 70여 편을 글을 수록했다. 미국 땅, 그리고 거기에 사는 한국사람들, 이들의 사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려고 애썼다. 미국에서 꿈과 희망을 키웠으며, 함께 기뻐했고 실망도, 갈등도 같이 겪은 내용이 들어있다.

저자소개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 공대를 졸업하고 샌프란시스코 주립대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했다. 미주 한국일보, 중앙일보 기자를 거쳐 샌프란시스코 중앙일보 편집국장을 역임했으며 샌프란시스코 중앙일보 발행인을 맡고 있다.

목차소개

1.그들은 나를 기다려 주는가 나는 로토 당첨자보다 더 행운아 그들은 나를 기다려 주는가 로토 애기 엘니뇨가 주는 교훈 가을에 그리운 것 어떻게 살 것인가 '삶의 질'을 생각한다 인생엔 대단할 게 없다 시간이 생명입니다 2.해태 껌을 아시나요 고용주 수난시대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튀는 노인이 아름답다 도박, 주식 그리고 비결 해태껌을 아시나요 오호 통재라, 이그재미너지여 IMF와 미주교포 조국걱정 괜한 일인가 보배합을 여는 계절 3.이산가족의 비극, 우리들의 한국 이산가족의 비극, 우리들의 희극 일본 정치인 한국 정치인 한국축구와 연애론 대통령나이, 내나이 유자식 유죄론 여자란 무엇인가 미국엔 러브호텔이 없다 용서의 전제 조건 애들 대입걱정 안해도 좋겠다 역사적 순간에 토를 답니다 탕자이야기가 '해피 엔딩'하려면 4.우울한 공청회 아기낳기와 퍼레이드 북한돕기 금식 운동 김창준 의원과 한인사회 김창준 의원 얼굴 책임지기 서편제와 교포문화 서편제 보고서 우울한 공청회 화합이 더 중요하다 3백분지 1의 책임 이경원씨와 한인사회 5.원칙과 변칙 사이에 우리의 5월은 우리의 5월은(2) '북한전시회'에 갔더니 시인과의 만남 범인이로소이다 하늘의 뜻... 사람의 뜻 선비 수난시대 성금의 주인은 누구인가 '부부의 날'을 제안함 원칙과 변칙 사이에서 6.환상에서 깨어나기 시한부 종말론은 영원히 없다 루터와 종말론 흑인과 백인과 우리는 흑인과 우리 우리에게 필요한 '의식화' 언론문화 환상에서 깨어나기 예수를 닮은 사람 축소지향을 찬미함 7.투표권 없는 행운 국제화시대에 갖는 걱정 정치는 좋아하는 사람이 해야 일본인 바로알기 사나이 배꼽론 옐로저널리즘의 표상 '롤링스톤' 롤링스톤의 사과를 받아냈다 KAL사건을 보며 투표권 없는 행운 불법체류자와 영주권 잭슨 목사가 고마운 이유 반가운 이민 1세 시의원 후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