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양도 쓸모도 제각각 조상들의 도구

이영민 | 주니어랜덤 | 2011년 08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800원

전자책 정가 6,160원

판매가 6,160원

도서소개

는 어린이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긍지와 뿌리를 심어 주는 전통문화 시리즈입니다. 재미있는 한 편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자연스레 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엿볼 수 있어요. 정확한 설명과 그림 정보들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 유산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책 속 부록으로 제시된 ‘한눈에 펼쳐 보는 전통문화’ 코너를 통해 본문 이야기 속에 제시된 전통문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저자소개

저자 : 이영민 저자 이영민은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동화 작가들의 모임에서 어린이 책 작가로, 출판사에서 기획편집자로 일했으며, 1999년부터 현재까지 어린이들의 지식과 정서의 밑바탕이 될 좋은 책을 쓰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오천 년 우리 과학》, 《우리 역사 한입에 꿀꺽3-조선 시대》, 《수수께끼 한국사1 조선 시대-옛날 왕들은 똥을 누고 무엇으로 닦았을까?》, 《뚱딴지가 궁금해 하는 것은 뭘까?1, 2, 3》, 《호기심 정치경제탐험10-평화를 위한 노력, 외교》, 《수학 첫발》, 《세상 모든 성인들의 종교 이야기》, 《왜, 왜, 왜 호기심 백과》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서은정 그린이 서은정은 경기대학교에서 한국화를 전공했고, 그림책에 푹 빠져 있는 아이들을 보고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솔직하게 말해야 해》, 《굴참나무와 오색딱따구리》, 《보들 이야기》, 《곤충마을 장기대회》, 《목련 꽃 할머니》, 《내 사랑 뻐꾸기》, 《야단법석 캠핑대소동》, 《아기기러기의 여행》, 《방글 아주머니의 별빵》, 《작은 동물원》, 《병원차 소방차》 등이 있습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1. 하진과 수화, 일일 상인이 되다!10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장사 도구20 2. 머리에 꽂고, 옷에 달고22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장신구32 3. 여인들의 벗, 규중칠우34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바느질 도구44 4. 철컥철컥, 베틀을 놓아 옷감을 짜세!46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빨래도구56 5. 하진, 태어나 처음으로 사냥에 도전하다58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사냥 도구와 어구 68 6. 갈고, 파고, 베고, 거두고 농사를 짓자70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농기구 78 7. 요리는 어려워!80 옛날과 오늘날의 주방도구 90 8. 짚으로 못 만드는 물건이 없네!92 옛날과 오늘날의 도구 짚으로 만든 도구 102 한눈에 펼쳐 보는 전통문화 조상들의 도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