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게 말을 걸다

백승훈 | 매직하우스 | 2011년 04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1000명 이상이 찾는 인기블로그를 운영하는 백승훈 작가의 에세이집『꽃에게 말을 걸다』. 작가는 생의 막다른 길목에서 흰 냉이꽃을 만난뒤 야생화에 매료되어 10년을 넘게 전국을 돌며 꽃과 이야기를 하였다. 그 이야기를 작가 특유의 시적이고도 감성적인 문체로 블로그에 쓰기 시작했고, 꽃과 관련된 이야기를 모아 4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이번에 에세이 집을 편찬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백승훈 1957년 경기도 포천에서 태어나 성년이 될 때까지 산골마을에서 자연과 벗하며 살았다. 군에서 제대 후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하며 틈틈이 글을 써오던 중 어느 봄날, 배나무 과원에 놀러갔다가 배나무 아래 무리지어 핀 흰냉이꽃에 넋을 빼앗겼다. 그 후로 십년 넘게 야생화를 찾아 전국을 돌아다니며 수많은 들꽃에게 말을 걸고 꽃들의 전언을 편지로 써왔다. 3년 전부터 고향으로 돌아와 꽃을 좋아하는 93세의 어머니와 단둘이 살며 철따라 피어나는 들꽃들을 벗삼아 ‘꽃에게 말을 거는 남자’로 살아가고 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꽃처럼 향기롭고 어여쁘기를 소망하며 ‘꽃을 보면 인생이 보인다’고 말하는 그는 오늘도 꽃 잡고 길을 묻는다. 풀꽃세상을 위한 모임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첫마음 편지 - 꽃 편지를 시작하며 1. 설레임 편지 나비의 신방(新房) 살사리꽃 앵두꽃에 관한 보고서 명자, 고 지지배 지금도 예쁠라나? 너무 작아서 눈에 먼저 띄는 꽃 - 봄까치꽃 봄을 훔치다 - 노루귀꽃 그 봄날의 데이지 꽃밭 부르기에 민망한 이름 - 개불알난 그대, 강화에 가시거든 - 탱자꽃 시궁창에서 피는 초록의 희망 - 고마리 아! 저 선명한 못자국 - 서양산딸나무꽃 수국, 그 환한 적막 그 년은 예뻤다 라일락꽃 향기를 그대에게 분꽃 피는 저녁에 첫사랑의 향기를 닮은 꽃 - 프리지어 무지개를 간직한 꽃 - 아이리스 바람꽃에 대한 명상 선비화를 아시나요 부용꽃 스물일곱 송이 지고 바람개비 되어 그대에게로… 물레나물꽃 오월의 숲속에서 만난 여인 - 큰꽃으아리 모란이 피기까지는 산수유 꽃망울은 터지는데 꽃들에게 봄의 안부를 묻다 2. 즐거운 편지 어린 누이를 닮은 꽃 - 채송화 당신을 따르겠어요 - 금낭화 그녀는 반드시 돌아옵니다 - 당귀꽃 어린 누이의 입술 같은 메꽃 봄 숲에서 지저귀는 종달새 같은 - 현호색 소중한 추억 - 에델바이스 봄이 오면 꼭 만나고 싶은 - 미선 축 성탄! - 호랑가시나무 인생이 꼬였다 싶으면 - 타래난초 백만 송이 장미의 추억 난 당신에게 향기로운 사람입니까? - 모과나무꽃 수줍은 새악시 같은 - 패랭이꽃 백합의 정원을 그대에게 가을 속에서 만나는 매화 - 물매화 남해 오동마을에서 만난 비파나무꽃 코스모스와 서양등골나물꽃 진도 운림산방의 맥문동 아홉 가지 덕을 갖춘 구덕초(九德草) - 민들레 두 통의 쪽동백편지 작은 꽃들이 모여 꽃타래를 이루듯 - 까치수염 엉겅퀴의 노래 가을 편지 3. 뜨거운 편지 상사꽃 설화 달맞이꽃, 생각하면 가슴 따뜻한 섹시한 여자, 바람난 여인 - 얼레지 사루비아, 그 붉은 염원 몸이 뜨거운 꽃 - 복수초 혹시 불 끄는 게 두려우세요? - 삼지구엽초 나팔꽃처럼 환하게, 부시게 꽃보다 그녀, 아카시아의 추억 뿌리는 쓰나 그 꽃은 곱다 - 구슬붕이 아버지 무덤가에 솜방망이꽃 한 여자를 사랑한 세 남자 하인즈워드와 미스김라일락 선녀의 옥비녀를 보셨나요? - 옥잠화 호랑이 부채를 빌려 더위라도 식혀볼까 - 범부채 둥근잎 유홍초의 매혹 구절초 피는 뜻은 보랏빛 비비추가 한창입니다 눈 속에서 매화를 찾다 열매가 아름다운 계절 들꽃처럼 웃으면서 사세요 4. 눈물 편지 그 꽃이 나를 울렸다 - 철쭉 머리에 석남꽃 꽂고 - 만병초 이야기 가시는 걸음걸음 놓인 그 꽃을 - 진달래꽃 코스모스 길을 따라서 울지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 수선화에게 겨울을 견디어 마침내 피어나는 - 인동초 이룰 수 없는 사랑 - 목련의 전설 오월의 숲에서 들리는 은종소리 - 때죽나무꽃 닫힌꽃이 초록 들판을 만든다 투구꽃에 대한 변명 놋젓가락나물꽃과 인사하다 여름 숲의 신사, 마타리 어머니와 익모초(益母草) 더덕꽃과 조병장의 추억 술패랭이꽃 자귀나무 사랑법 석류미인 싸리나무에게 경배를 달맞이꽃 피는 언덕 아편보다 독한 양귀비의 매혹 앵초, 행운의 열쇠 양지꽃 아버지 떠나가는 것들을 위하여 5. 그리움 편지 그리움이 꽃을 피운다 - 할미꽃 노란 산국(山菊) 같은 당신 제비꽃, 그 보랏빛 그리움에 혹(惑)하다 능소화 편지 살구꽃 필 때 쥘부채 속의 나리꽃 눈이 오면 생각나는 - 동자꽃 백련의 향기를 그대에게 아아, 으악새 슬피 우니 엄마와 맨드라미 박꽃의 추억 도라지 꽃잎은 몇 장인가 보랏빛 칡꽃차 혹시 호박꽃 좋아하세요? 중랑천변의 해바라기 부처꽃에게 망초꽃 핀 들녘에서 배꽃 하얀 밤에 날아온 문자 메밀꽃 필 무렵 노랑제비꽃을 찾아서 내 고향의 꽃 - 포천구절초 벌노랑이떼와 마주치다 찔레꽃가뭄 춘미(春尾), 기쁜 일 좀 많아야겠습니다 - 벚꽃 이별편지 저무는 꽃들을 배웅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