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한국대표명작동화 1-이원수,손춘익

이원수외1 | 대교출판 | 2006년 03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100원

판매가 5,100원

도서소개

초등 저학년을 위해 수십 년에 걸쳐 검증된 한국 최고의 작가와 그의 작품을 선정한 <저학년이 읽는 한국대표명작동화> 시리즈. 수십 년에 걸쳐 검증된 한국의 작가와 그의 작품을 선정하여 한 권에 작가 두 명의 작품을 실었다. 작품마다 작품해설(작품 들여다보기)을 실어 내용 이해와 사고력 향상을 돕도록 했다.

1권에는 이원수, 손춘익 선생의 작품 6편을, 2권에는 현 덕, 김성도 선생의 작품 10편을 실었으며, 동화를 단순히 나열하지 않고 작품마다 작품 해설을 실어 내용 이해와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게 꾸몄다. 수준 높은 그림작가 김재홍의 그림 또한 내용 이해와 정서 순화를 돕는다.

3권에는 작고 문인 강소천과 강준영의 동화 5편을 실었다. 소풍에서 딱따구리를 잡았다가 놓아 주게 된 이야기 '딱따구리', 산삼 장수와 부자 할아버지가 산삼 값을 흥정하는 이야기 '부자와 산삼 장수' 등 친근하면서도 깊은 뜻이 담겨 있으며, 잔잔한 감동을 주는 작품들이 담겼다.

4권에서는 과거를 볼 수 있는 요술통을 만든 철우, 소원을 빌어 나이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게 된 인식이와 중태, 아름답고 환상적인 모습으로 추운 겨울을 견디는 늙은 나무, 아픈 오빠에게 예쁜 제비꽃을 꺾어주는 은실이 이야기 등 재미와 감동을 전해주는 동화들이 실려 있다.

마지막 권인 5권에는 유쾌한 거짓말쟁이 김 포수 영감 이야기, 미술 시간에 찰흙을 천장에 마구 던지다가 선생님께 들켜 결국 울음바다가 되는 교실 이야기, 다리를 저는 떡 장수 엄마와 소풍을 가면서 친구들 때문에 너무나 속이 상하지만 어머니를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는 민이 이야기 등 재미있으면서 가슴 뭉클한 동화 여섯 편이 실려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손춘익

수상 : 2000년 방정환문학상, 1966년 소천아동문학상
최근작 : <꼭 읽자! 우리 동화 20>,<송아지가 뚫어 준 울타리 구멍>,<연필동화 1>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1940년 포항 출생. 조선일보와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동화 당선되면서 작가 활동 시작.세종아동문학상·소천아동문학상·경북문화상 수상. 동화집 <작은 어릿광대의 꿈>, <마루 밑의 센둥이>, <새를 날려 보내는 아저씨>, <어린 떠돌이>, <둥지에서 냇물로> 등과 소설집 <작은 톱니바퀴의 연가>, <이런 세상>이 있으며, 산문집 <코끼리의 코>가 있다.

저자 : 이
수상 : 1973년 한국문학상
최근작 : <새 식구>,<7~8세가 읽는 우리 동화 시리즈 - 전5권>,<꼭 읽자! 우리 동화 20>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 15세 때 동요 「고향의 봄」이 『어린이』지에 당선되어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아동문학가협회를 창립했고, 초대 회장을 지냈다. '대한민국문화예술상' '대한민국문학상' '대한민국예술원상' '대한민국문화훈장 금관장' 등을 받았다. 동시집 『종달새』 『너를 부른다』 등과 동화집 『꼬마 옥이』 『해와 같이 달과 같이』 『숲 속 나라』 『5월의 노래』 『얘들아, 내 얘기를』등을 냈다.



그림 : 김재홍

최근작 : <별들이 보이는 수수깡 안경>,<가을 나비>,<고양이 학교> … 총 91종 (모두보기)
소개 : 경기도 의정부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그림책 《동강의 아이들》로 에스파스앙팡상을 수상했고, 《고양이 학교》로 앵코뤼티블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영이의 비닐우산》으로 BIB 어린이 심사위원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외에 그린 책으로 《아가 마중》, 《박완서 선생님의 나 어릴 적에》, 《숲 속에서》, 《무지개》, 《쌀뱅이를 아시나요》, 《‘똥’자 들어간 벌레들아》 등이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