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돈 잘버는 아줌마를 원한다

김상운 | 이가서 | 2004년 11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6,860원

판매가 6,86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가난하고 힘겹게 살아가는 평범한 주부들이 일상에서 발견한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백만장자가 된 사례 37가지를 싣고 있다. 보통 결혼한 여성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 들었다고 하면 ‘보험 아줌마’나 ‘화장품 세일즈’ 등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이 된 아줌마들은 때로는 아기 젖을 먹이다 생각해낸 ‘부착식 팔소매’를 직접 만들어 팔아 부자가 되기도 하고, 아이를 위한 쿠키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집어넣어 8천억 원을 번다. 또한 평생 가난했지만, 자신만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50세가 넘은 나이에 시작한 일로 백만장자가 된 주부나 여행지에서 우연히 사용하게 된 버찌씨 베개를 직접 만들어 판매한 경우도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이 된 37명의 주부들 중엔 백만장자뿐 아니라 천만장자, 억만장자가 된 경우도 있다. 이들의 얘기는 여러 사람을 돌고 돌아 커다란 화제가 됐고, 결국 어떤 주부는 미국의 인기 토크쇼인 ‘오프라 윈프리 쇼’에 직접 출연해 더 유명해졌다. 이 책의 의의는 바로 여기에 있다. 살림하는 주부들이 냉정한 사회에서 자신의 힘으로 어떻게 살아남는지에 대해 ‘이야기’ 형식으로 풀고 있기 때문이다. 책 속의 주인공인 가난한 주부들의 일상을 따라가다 보면 작은 감동과 함께 ‘작은 생각 하나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교훈을 함께 얻을 수 있는 것.

저자소개

MBC 보도국 기자로 23년 동안 일하고 있는 방송기자. 회사 영어시험에서 1등을 하는 바람에 주로 국제부에서 경력을 쌓았고, 경제부, 정치부 등을 거쳐 워싱턴 특파원, 국제부장 등으로 활동했다. 주말 아침에 방영되는 '지구촌 리포트'의 제작 및 앵커를 맡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집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한국외국어대 동시통역대학원 영어과를 졸업했다. 2001년 아프가니스탄 전쟁과 2003년 이라크 전쟁 때 CNN 동시통역을 도맡아 할 만큼 탁월한 언어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한국외국어대 동시통역대학원을 졸업하고 기자생활 중 미 보스턴 대학원에서 국제정치학과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으며 대학에서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영어로 강의하고 있다. 평소 세계사, 건강상식, 과학상식에 관심이 많아 꾸준히 책으로 저술하고 있다. 저서로는『내 몸을 망가뜨리는 건강상식사전』『아빠와 함께 영어를 - 50단어로 우리 아이 영어책벌레 만들기』『30대 영어혁명』『세상은 돈 잘 버는 아줌마를 원한다』등이 있다.

목차소개

Ⅰ. 주부에겐 아이가 ‘짐’이라고요? 천만의 말씀! - 아이 덕분에 백만장자 된 주부들 1. 아이의 병 고치려고 시작한 천연비누 회사로 천만 달러 벌었어요! 2. 우리 아이 좋아하는 비디오 만들다 보니 부자 되더군요! 3. 내 아이, 아인슈타인처럼 키우려 열심히 궁리만 했는데도 백만장자 4. 좋은 장난감만 모아 팔았더니 어느새 수 백 억대 부자 5. 아기 젖먹이다 백만 불짜리 히트상품 개발했어요! 6. 우리 아기 약한 피부에 딱 맞는 아동복 팔았더니 사업이 커지네요 Ⅱ. 한 가지 요리만 잘해도 백만장자 되더군요 - 자신 있는 요리 하나로 부자 된 주부들 1. 집에서 만든 쿠키가 8백억 원 버는 기업 될 줄은 저도 몰랐어요! 2. 식당 종업원에서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 주인 됐어요! 3. 칠전팔기의 정신으로 세계 최고의 스테이크 기술 터득했어요 4. 최고의 염소 젖 치즈로 수백만 달러 벌었어요! 5. 샐러드 가위 만들어 40만 개나 팔았어요! Ⅲ. 역경은 나의 힘! -이혼의 아픔과 가난을 딛고 최고가 된 주부들 1. 나보다 무릎이 더 많이 까진 사람 있나요? 2. 억만장자 부동산업자로 기사회생했죠! 3. 혼자 아이 셋 키우며 초대형 이삿짐센터 세웠어요 4. 이혼의 고통으로 자극 받아 광고업계 최고의 커리어 우먼 됐어요! 5. 이혼 후 음식배달부터 시작해 최고의 요리 전문가 됐답니다 Ⅳ. 남들이 뭐라 해도 한 가지 일에만 전념했어요 -무쇠도 녹이는 열정으로 부자 된 주부들 1. 나는야 쇠를 자르는 백만장자 무쇠주부! 2. 살 빼려고 시작한 운동으로 세계 최대 헬스클럽 세웠어요 3. 집 청소만 완벽하게 했는데도 억만장자 사장이 되더군요 4. 화장품 판매원으로 130억 원 벌었어요 5. 내 어머니 돌보듯 다른 노인들 간병했더니 사업이 뜨네요 Ⅴ. 남들보다 빨리 떠오른 아이디어 200% 활용했어요 - 반짝반짝 아이디어로 사업에 성공한 주부들 1. 유기농 샐러드를 비닐봉지에 넣어 파는 것도 장사가 되네요? 2. 허브 베개 팔아 알부자 됐어요 3. 버찌씨로 베개 만들어 만족한 생활 누려요 4. 사담 후세인 얼굴 비누가 대박 나다니! 5. 휴대용 변기 빌려주고 큰 돈 벌었어요 6. 걸레질하다 우연히 돌려 짜는 자루걸레 생각해냈어요 Ⅵ. 좋아하는 일, 열심히 하다 보니 돈과 명예가 따르네요? - 평범한 취미를 비즈니스로 연결한 주부들 1. 단 돈 12만원으로 시작한 보디 케어 사업으로 갑부 됐어요! 2. 색다른 분위기의 요가도장 만들었더니 수강생들이 몰리네요? 3. 강아지 때문에 시작한 애견 헬스클럽으로 백만장자 됐어요! 4. 아이들을 좋아해 운영한 유아원 체인으로 부자 될 줄이야! 5. 좋은 동화책을 모았을 뿐인데 억만장자 돼 있더군요! Ⅶ. 남들과 똑같은 건 절대 사절! - 틈새시장 공략으로 성공한 주부들 1. 주부들을 위한 안성맞춤 주방용품 만들어 8천억 원 벌었어요 2. 남들과 다른 디자인의 선물바구니를 기업체에 납품하고 있어요! 3. 단짝 친구와 함께 만든 특별한 짐 가방으로 백만장자 됐어요! 4. 가족처럼 편안한 심부름 업체 만들었더니 회사 규모가 커지네요 5. 개성 있는 도자기 세트 만들었더니 억만장자가 됐어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