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궁금해

강순예 | 대교북스 | 2012년 0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5,880원

판매가 5,880원

도서소개

그 남자의 퀴퀴한 향기를 맡아 봐!
커져라, 작아져라! 신기한 마술 고추
책임지는 성, 아름다운 성, 행복한 성!

「어린이가 궁금한 성 이야기」는 우리 친구들의 성에 대한 고민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풀어 줍니다. 재미있는 만화를 읽으며 우리 몸에 일어나는 변화와 우리 몸의 소중함을 알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통해 어린이가 진짜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뽑아 성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줍니다. 또한 아름다운 성을 소중히 여기도록 해 줍니다. 이 책을 만들기 전에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성 문제를 크게 셋으로 나눠 100명 이상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첫째, 내 몸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적어 보세요. 둘째, 이성 또는 동성 친구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적어 보세요. 셋째, 성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솔직하게 적어 보세요.

첫 번째 질문에서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날이 갈수록 달라지는 놀라운 신체의 변화였습니다. 부끄럽게 왜 그곳에 털이 나는지, 친구들은 생리를 하는데 왜 나는 안 하는지, 고추가 너무 작거나 큰 건 아닌지, 변성기나 여드름은 누구에게나 오는지에 관한 궁금증과 고민이 많았으며, 공통적으로 남녀의 몸은 왜 다른지, 키는 언제쯤 클 수 있는지였습니다. 두 번째 질문에서는 모두가 이성 친구에 대한 몸과 마음에 대한 호기심과 심리적 궁금증에 대한 것이 많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세 번째 질문이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아이들 대부분이 성(Sex)에 대해 부정적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저질, 변태, 나쁜 것, 부끄러운 것 등의 표현을 쓴 것입니다. 성(Sex)은 생명입니다. 생명을 잉태하고 낳고 키워 내는 모든 것입니다. 곧 성은 사랑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만이 타인과 사회를 진심으로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알면 알수록 더 사랑스럽고 아름다워지는 성을 우리의 일상생활을 통해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자소개

글 : 강순예
오랫동안 독서 지도를 해 오면서 어린이들과 자연스레 친구가 되었습니다. 늘 아이들을 가르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함께 배운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덕분에 아이들 앞에 서면 왕수다쟁이가 되고 말지요. 《법대로 해라》, 《어린이가 지키는 환경 이야기》, 《맛짱 나영이의 요리 비법》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만화 : iwi
류탁희, 한기산, 강복선 세 명이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구성 : 손재수
언제나 공부하는 자세로 좋은 글과 그림,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얼툰 프로덕션과 IWI 일러스트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에게 만화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만화 가시고기》, 《만화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가짜 백점》, 《아빠가 가출했어요》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제1장
우리도 알고 싶어요
고추가 작아요
엉덩이야 가슴이야
포경 수술 해야 하나
털이야 머리카락이야
사춘기
남자의 향기
파솔라시또오~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너희 쌍둥이 맞니
성형수술 하고 싶어
그건 냉이야
고추는 왜 설까
그건 바로 똥이야
여자들도 한대
너희도 한번 당해 봐
불알이야
딸딸이
산부인과에서 생긴 일
그녀가 한 일을 나는 알고 있다
화산에서 살아남기

제2장
섹스란 뭘까?
섹스란 뭘까
너희가 섹스를 알아
난 엄마 아빠가 싫어
포르노가 진짜예요
진짜 궁금해
졸라와 씨팔
욕하지 마
사랑하면 섹스를
섹시 걸
섹스가 생명
난 어쩜 좋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
원조교제가 왜 나빠
우리가 옷을 입는 까닭은
임신?
사랑받고 싶어요
건강한 아기를 위해
성병은 왜 걸리나요
남자가 남자를 사랑할 때
사랑은 어떤 맛
마법의 성
결혼하고 싶어
정말 기분이 좋나요
은장도
나는 내가 참 좋아
손을 잡아 주세요
아름다운 선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