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성은 건강해

구성애 | 대교북스 | 2012년 0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5,880원

판매가 5,880원

도서소개

안 돼! 내 고추는 내가 지킨다!
성, 우리도 말할 권리가 있다!
방심하면 남자도 당할 수 있다!

「어린이가 궁금한 성 이야기」는 우리 친구들의 성에 대한 고민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풀어 줍니다. 재미있는 만화를 읽으며 우리 몸에 일어나는 변화와 우리 몸의 소중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 남자아이들을 위한 성교육서입니다. 구성애 선생님이 운영하는 '푸른 아우성'에 접수된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사춘기를 앞둔 우리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것을 알려 줍니다. 그동안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왔던 포경수술을 왜 하지 말아야 하는지와 앞으로 성인이 되어 함께 즐거움을 나눌 여성에 대해 알려 줍니다. 여자가 남자와 다른 것이 무엇인지, 왜 소중하게 대해야 하는지, 멋있는 남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멋진 남자가 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것들입니다. 또, 자극적인 음란물에 속아 넘어가지 않게 음란물이 왜 나쁜 것인지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꿈도 많고 재능도 많은 우리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맑은 정신을 엉뚱한 곳에 빼앗겨서는 안 됩니다.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세상이 아무리 혼란스럽고 더럽다고 해도 어린이만큼은 스스로 자신을 지키며 밝고 건강하게 자라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멋있는 사람,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 정말 멋지게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자소개


글 : 구성애
1956년에 태어났으며, 연세대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1979년부터 부산 일신기독병원에서 7년 간 조산사로 근무했으며, 카톨릭 여성농민회, 부산여성회 등 여성단체에서 활동했다. 1987년 이후 현재까지 교원연수원, 교육청, 관공서, 기업체, 대학, 중,고등학교, 어머니회, 사회단체 및 종교단체 등에서 연간 300회 성교육 활동 및 방송출연을 하였고,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하였으며,「청소년을 위한 내일 여성센터」전국 부회장, 내일신문 부설 「성교육센터」소장 역임하였습니다. 현재는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대표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니 잘못이 아니야』『야후 지식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등이 있다. 』『야후 지식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은 성을 찾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담은 책으로, 야후 지식검색에서 7월 7일 ~24일 2주 동안 진행한 성상담 '대한민국 지식 평정 이벤트'의 내용이다. 성상담은 8만 명이 질문하고 2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밝고 건강한 성을 위해 인간의 몸에서 흘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느낌들을 인정하고, 몸을 알고 몸의 느낌을 느낄 줄 알아야...1956년에 태어났으며, 연세대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1979년부터 부산 일신기독병원에서 7년 간 조산사로 근무했으며, 카톨릭 여성농민회, 부산여성회 등 여성단체에서 활동했다. 1987년 이후 현재까지 교원연수원, 교육청, 관공서, 기업체, 대학, 중,고등학교, 어머니회, 사회단체 및 종교단체 등에서 연간 300회 성교육 활동 및 방송출연을 하였고,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하였으며,「청소년을 위한 내일 여성센터」전국 부회장, 내일신문 부설 「성교육센터」소장 역임하였습니다. 현재는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대표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니 잘못이 아니야』『야후 지식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등이 있다. 』『야후 지식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은 성을 찾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담은 책으로, 야후 지식검색에서 7월 7일 ~24일 2주 동안 진행한 성상담 '대한민국 지식 평정 이벤트'의 내용이다. 성상담은 8만 명이 질문하고 2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밝고 건강한 성을 위해 인간의 몸에서 흘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느낌들을 인정하고, 몸을 알고 몸의 느낌을 느낄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전해준다.
글 : 김대식
서울대 물리학과 졸업,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생물물리학 석사, 물리학 박사를 받았습니다. 국제인권상 NOCIRC 상을 받았고, 현재 서울대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글 : 방명걸
중앙대학교 산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과 졸업, 생식생리학 석사, 미국 버지니아 메디컬 스쿨에서 생물의과학 박사를 받았습니다. 국제인권상 NOCIRC 상을 받았고, 현재 중앙대학교 산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만화 : iwi
류탁희, 한기산, 강복선 세 명이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구성 : 손재수
언제나 공부하는 자세로 좋은 글과 그림,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얼툰 프로덕션과 IWI 일러스트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에게 만화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만화 가시고기》, 《만화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가짜 백점》, 《아빠가 가출했어요》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제1장
내 고추는 내가 지킨다
포경 파티
한 번만 보자
엄마, 내 껍데기 다시 붙여 줘
껍데기 함부로 잘라 버리지 마라
세종대왕도 안 했다
내 고추는 내가 지킨다
황홀한 꿈
아~ 미치겠다
엄마 아빠도 하잖아
남자의 성
나 이제 숨기지 않을래
불알
정자가 가야 할 길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제2장
바로아는 성
알수록 어려운 성
고추 따 먹는다
Tabbo(터부)

제3장
여자란 무엇인가?
여자! 여자!
여기가 네 자리야
호르몬
암내의 비밀을 벗겨라

제4장
음란물과 성폭력
내가 왜 이래?
나 좀 말려 줘
성폭력 제대로 알자!
이런 것이 성폭력이다
남자도 당할 수 있다
지워지지 않는 상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