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다중지능의 비밀

백은영 | 경향에듀 | 2012년 06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300원

전자책 정가 7,150원

판매가 7,150원

도서소개

평범한 엄마의 특별한 다중지능 교육, 노력하는 엄마만이 숨어 있는 아이의 잠재력을 찾아낼 수 있다. 엄마는 다중지능 관찰을 통해 자녀의 개인차를 인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지원으로 창의성, 창조성, 개성이 화두가 되는 이 시대에 개인차, 즉 자녀의 특성이 더 드러날 수 있도록 조력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에 맞는 아이 중심의 지능관이 바로 다중지능인 것이다. 서울대 문용린 교수의 다중지능 관련 강의를 듣고 다중지능 연구 전선에 뛰어든 저자는 자신의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를 세심하게 관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바로 자녀의 진로를 도와주기 위한 엄마의 역할이라는 것에 확신을 갖게 되었고, 그 내용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자소개

저 : 백은영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월간 [미술세계] 기자를 역임하였다. 동 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수료하였으나 두 아들을 키우느라 졸업을 포기하였다. 두 아들을 잘 키우기 위하여 부모교육을 배우면서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자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강사가 되었다. 마무리를 못하는 큰아들을 위해 부모로서 해야 하는 것이 마무리를 실천해 보이는 것임을 느끼고 동 대학원 교육학과를 마쳤다. 좋은 부모가 되려는 사람들의 모임 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한국여성평생교육회 이사로 재임하고 있으며 진로교육 전문 연구소인 케듀맵 연구소(c-edumap.co.kr)를 운영하고 있다.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과 부모 및 교사에게 도움을 주고자 진로 교육에 전념하고 있으며 여성, 특히 주부는 이 시대의 마지막 인적 자원이라 생각하고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려 노력하고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프롤로그 : 다중지능, 내 아이의 숨겨진 진실을 찾아서 다중지능의 비밀 1 다중지능에 아이의 진로가 있다 1. 아이의 미래는 엄마가 풀어야 한다 2. 대한민국 엄마들은 헛똑똑이다 3. 다름을 인정하면 장점이 보인다 4. 우연을 읽으면 진로가 보인다 5. 내 아이에게 숨겨진 진로의 단서들 6. 다중지능은 아이 진로의 미래다 7. 다중지능이 아이의 행복을 만든다 8. 다중지능은 교육의 필수 조건이다 다중지능의 비밀 2 내 아이에게 숨겨진 8가지 강점지능 1. 말하기를 좋아하는 아이는 언어지능이 높다 2. 규칙을 좋아하는 아이는 논리수학지능이 높다 3. 박자감이 있는 아이는 음악지능이 높다 4.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는 공간지능이 높다 5. 운동을 좋아하는 아이는 신체운동지능이 높다 6. 공감을 잘하는 아이는 대인지능이 높다 7. 감정 조절을 잘하는 아이는 대내지능이 높다 8. 동식물을 좋아하는 아이는 자연지능이 높다 다중지능의 비밀 3 다중지능은 엄마가 직접 관찰해야 한다 1. 아이의 행동을 집중하여 주의 깊게 봐야 한다 2. 제대로 보지 않으면 관찰하기 힘들다 3. 아이가 독립된 존재임을 인정해야 한다 4. 아이의 성적에 연연하면 안 된다 5. 아이는 엄마의 무조건적 사랑을 먹고 자란다 6. 내 아이가 보내는 사인을 읽어야 한다 7. 엄마가 할 수 있는 다중지능 관찰법 다중지능의 비밀 4 내 아이의 욕구에 강점이 숨어 있다 1. 강점지능은 조기에 발견해야 한다 2. 내 아이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것은? 3. 진로 일기로 다중지능의 발달을 알 수 있다 4. 독서 이력에 아이의 다중지능이 보인다 5. 내 아이의 욕구는 무엇인가? 6. 아이의 다중지능은 유전성이 높다 7. 레이저형 프로파일과 서치라이트형 프로파일 8. 다중지능 조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 다중지능의 비밀 5 엄마가 변해야 다중지능 발견이 가능하다 1. 교육의 씨를 뿌리기 전에 아이 마음의 밭을 갈아야 한다 2. 진로 지도, 그 주체는 아이 자신이다 3. 창의 인재 부모들에게 배운다 4. 엄마의 역할은 점점 진화한다 5. 부모 교육도 조기 교육이 필요하다 6. 3대를 내다보고 교육해야 한다 7. 보도블록 기술자가 주는 교훈 다중지능의 비밀 6 다중지능으로 강점을 찾은 아이들 1. 코칭 강사가 되고 싶은 현준이 이야기 2. 패션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현열이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