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 사업학 개론

정진태 | 21세기북스 | 2012년 06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2,000원

전자책 정가 25,600원

판매가 25,600원

도서소개

안보 환경이라는 기본 전제와 국방정책이라는 거시적 틀에서 출발해 방위사업의 전반을 상세히 설명하고 발전적 미래상을 제시한다. 제1장에서는 안보와 국방정책에 초점을 맞추어 국방획득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제2장은 방위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시대별 발전과정과 성과 및 문제점, 그리고 우리나라 방위산업 육성 및 진흥정책, 계약 및 원가계산제도 등의 이해를 제공한다. 제3장에서는 방산물자 및 국방과학기술의 수출, 연구개발정책 등을 다룬다. 대한민국 안보·방위사업의 현주소를 총망라하고, 방위사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종합적으로 통찰한 최초의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정진태
국방부 국립서울현충원 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광주제일고등학교와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미국 세인트루이스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하고 홍익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35년간 국방부에서 근무하였으며, 그중 23년을 방산·획득분야에서 일했다. 특히 무기체계 획득 및 방산협력, 방산계약 및 원가관리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이다. 2006년 홍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방산 분야의 연구논문으로 〈사용자 중심의 성과지표를 고려한 군수지원 성과모형의 개발〉 (방산학회지 ’11. 2월호, 정진태·노형봉 공저), 〈시스템 다이내믹스를 이용한 군수지원 성과관리모델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09. 12), 〈군수지원 성과관리에 관한 동태적 모형 설계〉(국방정책연구 ’08호, 통권 제81호), 〈방위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협력증진방안〉(한국방위산업진흥회 정책보고서 2003)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