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오닐의 공매도 투자 기법

윌리엄 오닐 | 이레미디어 | 2008년 11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공매도 투자 기법 총정리! 투자 자문사를 운영하면서 전 세계 수백 곳의 기관 투자가들에게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이 책의 저자, 윌리엄 오닐은 월스트리트의 권위자로 불린다. 이 책은 그의 수십 년간의 연구 자료를 종합하여 공매도에 관한 모든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공매도에 적합한 시장 환경과 고려해야 할 주변 상황을 포함하여, 종목 선정 방법, 차트에서 고점 징후를 포착하는 방법, 최적의 공매도 타이밍을 알려준다.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정확한 타이밍에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윌리엄 오닐은 그 최적의 타이밍을 포착하기 위해 여러 조사를 실시하였고, 상승장을 주도했던 선도주들에는 주가가 천정을 치고 하락할지라도 이전의 강세 감정이 남아 있어 몇 번의 반등을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이 책에는 이러한 반등이 일시적인 것인지 재상승인지 구분하는 방법이 수많은 사례와 함께 설명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윌리엄 오닐이 맨 처음 공매도 거래를 시작하던 해의 차트부터 최근 2004년도의 차트에 이르기까지 약 150개의 샘플 차트를 담았다. 또한 패턴의 형태에 대한 설명과 최후의 고점, 유의해야 할 주가 움직임과 거래량의 변동, 이동평균선과 주가의 위치 등 공매도 시점을 포착하기 위해 꼭 살펴야 할 요소들이 설명되어 있다.

저자소개

저 : 윌리엄 J. 오닐 William J. O'Neil 오닐은 1933년 오클라호마에서 태어나 텍사스의 중하층 가정에서 자랐으며 남부 감리교 대학을 졸업한 뒤 1958년 당시 전통있는 증권회사였던 하이든 스톤 앤 컴퍼니에 들어가면서 주식시장과 첫 인연을 맺었다. 하이든 스톤에서의 3년 동안 최고의 투자 수익률을 올린 뮤추얼 펀드의 비결을 연구한 끝에, CAN SLIM 원칙을 찾아냈다. 그는 이 원칙을 직접 활용해 1년 만에 5,000달러의 투자원금을 20만 달러로 키워 서른 살의 나이에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최연소 회원이 됐다. 투자에 성공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도구와 수단을 제공해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투자 전략가로 알려져 있다. 베스트셀러가 된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과 『The Successful INVESTOR』를 비롯해 그의 투자서들은 CAN SLIM 투자 전략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CAN SLIM 시스템 덕분에 오닐은 1963년 뉴욕 증권거래소 회원이 돼 자신의 투자 회사인 윌리엄 오닐 컴퍼니를 설립할 수 있었다. 윌리엄 오닐 컴퍼니는 오늘날 500개 이상의 투자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일별로 상세한 주식시장의 데이터들을 제공하는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를 창간했으며 investors.com을 운영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건전한 투자의 기본 원칙들을 알려주고 있다.

목차소개

감사의 말 머리말 PART 1 언제, 그리고 어떻게 공매도 거래를 하는가 공매도란 무엇인가 공매도의 메커니즘 시장의 사이클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공매도는 적합한 시장 환경에서만 하라 시장과 개별 주식을 함께 주시하라 어떤 주식을 공매도해야 하는가 미상환 잔고를 확인하라 전체 시장 평균을 활용하라 최적의 공매도 타이밍 최후의 고점 신호를 읽어라 고점 이후 반등 시는 지속성을 확인하라 반등의 지속에 실패하는 종목을 주목하라 50일 이동평균선이 무너지는 사례 매물 벽의 사례 머리어깨형의 사례 공매도의 지정가 주문 설정 언제 환매해야 하는가 공매도를 하지 말아야 하는 주식 대중과 똑같이 행동하지 말라 리스크는 언제나 존재한다 공매도 거래 체크리스트 PART 2 공매도 거래의 해부 머리어깨형에서의 공매도 불완전한 말기 저점 패턴에서의 공매도 공매도 시점을 알려주는 기술적인 신호 PART 3 공매도 거래 모델 시스코 시스템즈 루슨트 테크놀로지 칼파인 야후 브로드컴 서튼-티드 프로덕트 로우스 레드맨 산업과 스카이라인 씨큐브 마이크로시스템즈 그 외 최적의 공매도 사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