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구본무, 미래 변화를 주도하라!

김래주 | 이레미디어 | 2010년 07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10,150원

판매가 10,150원

도서소개

2009년 금융위기 중에도 LG는 총 매출 125조원, 영업이익 7조 1,000억 원을 돌파하는 놀라운 실적을 올렸다. 그런데 이러한 실적보다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은 LG가 21세기 디지털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문화의 주역으로 미국,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이다. 각국 주요 매체에서 쏟아지는 찬사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각종 상에서 300여건이 넘는 수상 경력이 이를 뒷받침한다. 이 책은 이처럼 최근 소리 없이 글로벌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LG의 특별한 성공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보수적이라는 기업 이미지와는 달리 가장 세련되고 현대적인 개념인 디자인을 통해 혁신을 일구어가는 그들의 디자인 경영을 보여준다. 이러한 LG의 조용하지만 강한 걸음은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롤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세계 1등 기업으로 나아가는 LG의 혁신과 발전을 통해 이 시대의 흐름을 통찰하게 해 주면서 초우량 기업 LG의 경영 이념과 기업 문화, 그리고 미래 추진방향까지 그야말로 LG의 모든 것을 만나게 해 준다.

저자소개

저 : 김래주 金來柱 월간 여성지, 출판사, 시사경제지에서 기자와 편집장으로 일했으며, 소설가(한국소설가협회 회원), 논픽션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기자 시절, 많은 기업인과 경제인을 만나 경제 현장을 취재한 경험이 풍부해 기업 및 경제경영에 대한 이해가 깊다. 최근 작 『LG 구본무, 미래 변화를 주도하라』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이면서 의외로 도서를 통해 제대로 조명되어본 적 없는 LG그룹을 소재로 최근 소리 없이 글로벌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LG의 특별한 성공 이야기를 담고 있다. 디자인경영! 보수적이라는 기업 이미지와는 달리 가장 세련되고 현대적인 개념인 디자인을 통해 혁신을 일구어가는 LG의 조용한, 그러나 태풍보다 강한 걸음은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롤모델로 손색없다. 저서에는 논픽션 및 실용서 『삼성을 2류라고 말할 수 있는 삼성맨』, 『자동차 이야기- 삼천리자전거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대왕 세종』(스토리텔링), 장편소설 『대조선인 안용복』(전2권), 『그 섬에 간 사람들』(전2권), 『선택』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감동과 신뢰를 디자인하다 ―LG, 트렌드의 중심에 우뚝서다 ―아름다운 변신으로 시선을 사로잡다 ―‘선택과 집중’도 디자인과 함께! ―실적과 트로피를 동시에 거머쥐다 ―고객의 오감(五感)을 잡아야 진짜 디자인경영이다 제2장/ 핵심역량은 디자인경영, 주목받는 구본무 리더십 ―꼴찌 휴대폰에 충격,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 ―구본무 회장, 디자인경영을 천명하다 ―고객 인사이트로 승리의 깃발을 세우다 ―디자인경영의 첨병, 슈퍼 디자이너 ―Interview 슈퍼 디자이너와의 대화 ―글로벌 트렌드의 거점, 세계 디자인센터 ―국가별 맞춤 주파수로 세계 시장에 파고들다 제3장/ LG를 빛낸 명 디자인 제품들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미니멀리즘의 매력 ―예술가의 손길에서 가전이 명품으로 ―소재만 바꿔도 색다름에 놀라다 ―고객 마음속의 가치를 디자인하다 ―제품 디자인도 친환경이 대세다 ―발상의 전환이 눈부신 개성으로 ―제품 이름 이렇게 붙여요 제4장/ 잘나가는 LG, 이것이 세계 1등 기술들이다 ―LG 기술의 산실 국내외 R&D연구소 ―기술의 한계를 넘어선 최첨단 LCD와 LED ―든든한 동생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 ―디자인의 소재가 되는 LG화학 제품들 ―생활가전 마감재로 각광받는 LG하우시스 제5장/ 창업 63년, LG가 있기까지 ―국내 최초 국민생활기업 ‘락희’를 아시나요? ―상생하는 동업의 모범을 이루다 ―한 고향 구씨ㆍ허씨 사람들의 의기투합 ―‘하이타이’로 해방을, ‘TV’로 세상을 맛보게 하다 ―해외로 나아간 진보적 경영자, 구자경 2대 회장 ―구본무 시대,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하라 ―인화와 성과주의로 최상의 하모니를 만들다 제6장/ LG인 구본무 & 기업문화 ―믿고 맡길 테니 책임도 다하라 ―립서비스가 아닌 정도경영과 인재경영 ―새를 사랑하는 회장 ―그룹 CI의 웃음 닮은 탈권위주의자 제7장/ 미래와 호흡하는 LG ―미래 디자인은 어떤 모습일까 ―첨단기술이 환경과 공존하는 법 ―세계 전기자동차의 동력을 공급하는 LG화학 ―LG하우시스ㆍLG생활건강의 에코 제품 ―글로벌 휴먼테크의 길을 걸어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