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인생 좋은습관 (개정판)

윌슨 프로랜스 | 휘닉스드림 | 2005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꿈으로 그치지 않을 성공을 위한 126가지 습관
열망하는 모든 것, 좋은 습관으로 이룬다

당신의 현재와 미래의 모든 일은 당신의 생각, 느낌,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대부분의 심리학자들은 습관이 당신의 생각, 느낌, 행동의 95%를 결정한다는 데 동의한다. 위대한 인물이 되어 위대한 삶을 사는 열쇠는 모든 가능성을 성취하도록 이끄는 성공 습관을 당신 스스로 계발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다행히 습관은 학습을 통해 변화할 수 있다.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혹은 잠재능력을 발휘하도록 이끌어 줄 습관을 아직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체계적인 반복과 연습을 통해 새 습관을 익혀야 한다.
좋은 습관은 익히기 어렵지만 삶에 도움이 된다. 반대로 나쁜 습관은 익히기 쉽지만 삶에 방해가 된다. 두 경우 모두 한 번 생긴 습관은 자동적이고 편한 것이 된다. 숨을 내쉬고 들이쉬는 것처럼 당신이 열망하는 사람, 열망하는 목표에 부합하는 생각, 느낌, 행동에 점점 쉽게 빠져들게 된다.

좋은 습관은 인생을 배신하지 않는다!
과거에 미국 하버드대학과 예일대학에서 인생의 목표와 미래의 꿈을 정해놓고 기록해 둔 학생들의 20년 후와 그렇지 않은 학생들의 정년퇴직 후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인생의 목표를 정한 후 그것을 기록한 집단과, 기록하지 않은 집단은 우선 재산에서 많은 차이가 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연구조사에서 목표를 기록 하고 안 하고의 사소한 차이가 결국에는 삶의 큰 차이로 이어지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습관은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나듯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즉 나쁜 습관을 고치지 않는 사람에게는 나쁜 습관에 따른 결과물이 인생의 끝에서 기다리고 있겠고, 좋은 습관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광명이라는 인생의 끝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좋은 인생 좋은 습관》은 나쁜 습관을 효과적으로 바꾸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테마별로 제시하고 있다. 이제 당신이 행복을 소망하거나 부자가 되고 싶다면 성공의 법칙을 이론적으로만 배우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는 실천자가 되어야 한다. 꿈만 꾸는 사람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 꿈은 실천하고 자기 인생을 변화시키는 사람만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이 책의 포인트 : 수많은 자기계발서들 이전에 <좋은 인생 좋은 습관>이 있었다
몇 년 전부터 가장 많이 출간되고, 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은 사실상 뚜껑을 열고 보면 다 비슷한 경우가 많다. 그렇고 그런 자기계발서라는 것을 알면서도 구입하게 되는 이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으면서 얻게 되는 자신감 때문이다. 자기계발서를 읽지 않으면 왠지 불안하고 일단 사놓고 보면 왠지 안심이 되는 요즘의 자기계발 열풍은 그래서 더욱 그칠 줄 모르는가 싶다.
<좋은 인생 좋은 습관>은 이 마인드의 문제를 일상의 사소한 습관으로 시작해 신념까지도 계발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의 종합판 같은 책이다. 모든 것이 하나로 통하는 것처럼 이 책 하나로 다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다.

저자소개

윌슨 교수는 심리학을 전공한 정신분석학의 대가이자 성공과 습관을 주제로 한 유명 강사이자 교육자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미국의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태어나 스탠포드대학에 들어가 심리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정신분석학의 연구에 몰두하여 일가견을 가지게 되어 강단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는 우연한 기회에 포드자동차회사로부터 요청을 받고 강의 준비를 하면서 자기개발에 대한 책을 접하게 되었다. 윌슨 박사는 책을 읽으면서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에 대하여 특별한 흥미를 갖게 되어 습관에 관한 자료를 모두 수집하여 열심히 강의 준비를 하였고 대기업을 상대로 한 그의 첫 번째 강의는 직원들의 환호 속에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 후 다른 기업으로부터도 강의 요청이 쇄도하여 사람을 변화시키는 습관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함께 단체와 기업의 강의에도 정열을 쏟았다. 그는 또한 과거의 교육자로서 강연 활동을 활발히 하면서 스피치 개발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선배들의 저서들을 탐독하면서 내용을 분석하여 그것을 근간으로 삼아 집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역자소개

전남순천에서 출생하여 순천고등학교를 졸업, 서울에서 중앙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떠났다. 미국에서 직장생활과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학연수를 하고 귀국하여 출판사를 거쳐 잡지사 등에서 번역일을 하였다. 잡지사를 그만두고 전문 번역가로 활약하다가 다시 미국으로 건너가 작가의 꿈을 키우고 있다. 번역서로는 '성공한 사람에게 이런 것을 배워야 한다', '무소유의 철학', '누구를 위하여 사랑하는가',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심리학의 즐거움', '좋은 인생 좋은 습관' 등 다수가 있다. 또한 '독서와 논술'의 주요 집필진으로 참여 했으며, 저서로는 '에피소드 세계사', '교양의 즐거움'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성공을 믿는 습관
2.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습관
3. 자기 자신을 귀하게 여기는 습관
4. 성공할 때까지 노력하는 습관
5. 변명을 하지 않는 습관
6. 좋은 결과를 상상하는 습관
7. 운을 끌어들이는 습관
8. 좋은 인생을 연출하는 습관

003-자신을 사랑하는 것도 습관이다
008-일 속에서 몰입의 즐거움을 찾아라
014-강한 믿음은 길이 없는 곳에도 길을 열어준다
018-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는 습관을 가져라
030-사회로 나온 후에도 전문지식을 배우는 습관을 길러라
035-하고 싶은 일을 먼저 하는 습관을 가져라
043-떠오르는 착상을 메모해 두는 습관을 가져라
050-실패의 원인을 자신에게 두어라
061- 아는 사람과 상의하는 습관을 가져라
063-나무보다 숲을 보는 습관을 가져라
073-친절은 자기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다
078-대자연과 자주 만나는 습관을 가져라
089-과거는 강물처럼 흘려보내라
095-친절을 베푸는 것은 아름다운 습관이다
105-악처도 양처도 남편이 만든다
108-돈이 돈을 만든다
115-행복한 미소는 행운을 부른다
120-낯선 사람들 중에 천사가 있다
125-우리는 우주의 소중한 일부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