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특별한 여행수업

김세걸 | 씨앤톡 | 2010년 1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아빠와 아들의 특별한 여행수업 떠나기로 마음먹는 그 순간부터 수업은 시작된다 『아빠의 특별한 여행수업』의 저자는 요즘 획일적으로 학교 공부만 강요하는 교육현실을 비판한다. 수학을 잘하면 똑똑한 아이라며 칭찬하고, 학교 공부는 좀 못하지만 다른 것에서 재능을 보이는 아이의 재능을 무시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아이를 위한 진정한 교육이란 무엇인지 그를 위해 부모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풀어간다. 그 방법으로 저자는 아빠와 단 둘이 떠나는 여행이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고, 아이의 인성을 다듬을 수 있는 아빠만의 특별한 여행수업을 소개한다. 대부분의 부모는 아이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국ㆍ영ㆍ수를 중심으로 한 입시 공부를 시켜 커트라인이 좀 더 높은 대학에 보내는 것이 아이의 장래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는 합리적인 전략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이제는 시험에서 일등 하는 아이보다는 친구들 사이에서 리더십 있는 아이가, 자기만 알고 남을 배려할 줄 모르는 아이보다는 소통 능력이 있고 남들과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아이가, 시키는 공부는 성실히 하지만 그 외에는 소극적이고 도전 정신이 부족한 아이보다는 자기가 좋아하는 것은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찾아 다니는 적극적인 아이가 사회적으로 더 각광을 받는 시대이다. 학창시절에 한 번 기회를 놓치면 영원히 낙오자로 살아가야 하는 학벌주의의 낡은 시대는 가고, 자기가 하고픈 일에 애정을 가지고 계속 노력하다 보면 언제든지 패자부활이 가능한 시대,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과 미지에의 도전 의식이 없으면 언제든지 뒤로 밀려나는 평생학습의 시대인 것이다. 국가의 역할, 사회 리더의 의무, 자연의 소중함, 잘못된 역사의 반성, 개성의 존중, 창의력 개발…. 학교수업에서는 결코 배울 수 없지만 아이가 자라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이야기한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엄마, 아빠들이 이 책을 통해 아이에게 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아이의 개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아이로부터 존경받는 아빠, 아빠를 존경하는 아이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 여행전문가도 아니고 교육학을 전공하지도 않았지만, 저자는 우리 시대의 아빠들에게 아이와 함께 교육여행을 떠나라고 권한다. 우연이었지만, 엄마 없이 아이와 단 둘이서 여행하면서 저자는 아이와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고, 정작 아이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고, 아이에게 학교나 학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것, 그러면서도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필요하고 소중한 것들을 가르쳐줄 수 있었다고 한다. 아이와의 여행을 통해 아빠가 살면서 깨우친 지혜와 가치관을 아이의 기억 속에 심어줄 수만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최고의 선물이자 가치가 아닌가! 서강대학교 학부와 대학원 석,박사과정에서 정치학을 공부했다(정치학 박사). 일본 국제교류기금의 초청으로 쓰쿠바대학 외국인연구자로 2년간 활동했으며, 현재 서강대 공공정책대학원 국제관계학과 대우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현대일본정치의 이해』, 『지구화와 정치변화(공저)』 외 다수의 논문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특별한 여행 그 후 입시 경쟁에서 혁혁한 전과를 올리길 바라는 엄마, 아빠에게 여행수업 01 추억을 노래할 수 있는 삶이 아름답단다 영어연수냐, 추억 만들기냐? 여행수업 02 모든 것에는 끝이 있고 또 다른 시작이 있어 나리타공항에서의 첫 수업 여행수업 03 더 나은 삶이란 누가 약속해주는 것이 아니란다 자유 없는 풍요의 상징 ‘자유의 여신상’ 앞에서 여행수업 04 도덕을 무시한 힘의 논리란 악순환의 연속이야 9.11 테러현장 쌍둥이 빌딩에서 여행수업 05 공부만 잘하는 애들, 좀팽이라고 놀림당해요 브라운대학을 졸업한 로이의 메시지 여행수업 06 세상은 네 뜻대로만 되는 게 아니야 뉴포트의 대저택에서 느낀 아빠의 책임 여행수업 07 사회의 리더가 되기 위해 아이비리그 대학에 와요 미국을 이끌어가는 아이비리그 대학의 비밀 여행수업 08 가치관을 바로 세우고 나쁜 버릇부터 고치자! 프로비던스 여행 중에 세운 아이 교육 계획 여행수업 09 행복하니? 신나는 모험과 멋진 상상력을 느껴보렴 아이들의 천국 올랜도에서 느낀 미국의 힘 여행수업 10 생각했던 것과 너무 다르지? 이게 세상이야 유럽의 첫 기착지 파리에서 여행수업 11 아빠, 그럼 공부만 잘하면 잘살 수 있겠네 결과의 평등과 기회의 평등을 생각하며 여행수업 12 하느님은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지내길 원할 걸 하나로 통합된 유럽을 생각하며 여행수업 13 너도 네 영혼을 키워줄 수많은 지성을 만나보렴 뮌헨으로 가는 야간열차에서 여행수업 14 새처럼 하늘을 날고 인어공주처럼 바다를 돌아다녀보렴 백조의 성에 그려진 영웅전설 여행수업 15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렴 독일인의 환경사랑을 느끼며 여행수업 16 평화는 거저 얻어진 게 아니란다 검으로 지켜온 자유와 평화, 스위스를 생각하며 여행수업 17 지금은 자연의 매력보다 인공적 향락에 빠져있지만 알프스 산 속에서 권태로움을 느끼는 도시 아이 여행수업 18 행복은 허구적인 욕망으로부터 해방될 때 느낄 수 있단다 루소의 행복 방정식을 생각하며 여행수업 19 인간의 어리석음이 비극의 뿌리란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에 대해 생각하며 여행수업 20 근대의 여명을 밝힌 피렌체의 별들을 생각해보렴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유적을 바라보며 여행수업 21 당신이 있음에 우리는 희망의 행군을 할 수 있다오 사랑하는 아내 베로니카에게 여행수업 22 영웅 뒤에는 묵묵히 흘린 피와 땀이 있어 폼페이에서 바라본 역사의 수레바퀴 여행수업 23 선택은 자유지만 서로의 차이를 인정해야 한단다 비교 분석 관념이 싹튼 아이를 바라보며 여행수업 24 복수도 허무해, 사랑만이 희망이야 몽테크리스토 백작의 배경이 된 이프 섬에서 여행수업 25 흐르는 강물처럼 세월도 인생도 흘러간단다 기차에서 잠든 아이를 바라보며 여행수업 26 너의 재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대야 여행의 종착지에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