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호킹

키티 퍼거슨 | 해나무 | 2018년 03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6,500원

판매가 16,500원

도서소개

온몸이 거의 완전히 마비된 천재 우주물라학자 스티븐 호킹의 일흔번째 생일을 기념한 전기이다. 그와 오랜 세월 인연을 맺어온 과학 저술가 키티 퍼거슨의 최신작으로 호킹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 동료 물리학자들, 주변 사람들의 생생한 육성을 담아 그의 일대기와 연구 업적을 입체적으로 드러냈다. 30년 가까이 스티븐 호킹과 특별한 인연을 맺어온 키디 퍼거슨은 이 책을 쓰기 위해 호킹이 뺨 근육을 움직여 '예' 또는 '아니요'로 대답할 수 있도록 질문을 잘게 쪼개 던짐으로써 집요하게 그의 머릿속을 탐구했다.

책 곳곳에는 오랜 세월 그와 퍼커슨이 나눈 대화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으며, 그의 세계에 깊숙이 침투하려는 저자의 노력이 돋보인다. 이로 인해 호킹의 본연의 모습과 있는 그대로의 실상, 그의 사고관 등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복잡하고 난해한 호킹의 우주론을 수식없이 일상적인 비유를 들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요약해 설명한다. 방대한 자료와 문헌을 토대로한 호킹의 생애와 우주를 만나보자.

저자소개

Kitty Ferguson
키티 퍼거슨은 20년이 넘게 물리학과 우주론에 대한 대중적인 글을 쓰고 과학 강연을 해왔다. 『피타고라스의 음악The Music of Pythagoras』 『우주 측정Measuring the Universe』 등 여덟 권의 저서는 전 세계에서 27개국어로 번역되어 호평을 받았다. 2000년에는 호킹의 저서 『호두 껍질 속의 우주』의 원고를 편집하는 일에 참여했다. 퍼거슨은 1980년대 후반에 케임브리지에서 살 때 스티븐 호킹과 친분을 쌓기 시작했고, 1991년에 호킹의 격려와 도움을 받아 『스티븐 호킹: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를 썼다. 『스티븐 호킹: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는 출간 즉시 <선데이 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가 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비교적 얇았던 그 책은 그녀가 쓴 최초의 스티븐 호킹 전기이자 이 책의 모체이다.
이 책은 호킹의 최신 연구 업적과 근황 등을 총망라하여 새롭게 다시 쓴 전기다. 호킹의 어린 시절, 근육위축가쪽경화증의 발병, 생존을 위한 개인적 투쟁, 우주의 기원에 대한 근원적인 탐구를 소개하면서 그의 일대기를 자세하고 입체적으로 그려낸다. 현재 퍼거슨은 케임브리지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를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교양 과학과 인문학 분야의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1년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 가』로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 번역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진화심리학』 『루시퍼 이펙트』 『59초』 『세계의 모든 신화』 『사라진 스푼』 『도도의 노래』 『건축을 위한 철학』 『스티븐 호킹』 『초파리』 등이 있고, 어린이책으로는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 시리즈를 비롯해 『우주에서 가장 똑똑한 고양이 아스트로캣의 우주 안내서』 『지구를 상상하다』 『WOW! 눈으로 보는 세상의 모든 것』 『수상한 내 인생』 『꼬마 과학자들』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한국어판 서문

1부 1942~1975
나는 성장을 멈춘 어린이에 불과하다
1 “모든 것의 이론을 찾기 위한 노력”
2 “우리의 목표는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를 완전하게 기술하는 것이다.”
3 “어떤 것에도 굴하지 않다!”
4 “내가 몇 년 안에 죽을지도 모르는 불치병에 걸렸다는 사실은 정말로 큰 충격이었다.”
5 “정말로 큰 질문은 시작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하는 것이다.”
6 “우리의 과거에는 특이점이 있다.”

2부 1970~1990
내 우주에는 신이 들어설 자리가 없다
7 “이 사람들은 우리가 천문학적인 생활 수준에 익숙하다고 생각하나 봐요.”
8 “과학자들은 흔히 과거와 미래, 원인과 결과 사이에 특별한 연결 관계가 있다고 가정한다. 만약 정보가 상실된다면, 그러한 연결 관계가 존재하지 않는다.”
9 “우리와 같은 생명을 만들어낸 우주가 생겨나지 않았을 확률은 아주 크다.”
10 “나는 모든 여행에서 세계의 가장자리 밖으로 떨어지는 것을 피하지 못했다.”
11 “끝없이 겹쳐 있는 거북들”
12 “아기 우주 분야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다.”

3부 1990~2000
이론물리학의 끝이 보이지만 그건 시작에 불과하다
13 “이론물리학의 끝이 보이는가?”
14 “나는 맡은 배역들을 처리하는 중간에 짬을 내 물리학 문제를 푸는 걸 즐긴다.”
15 “나는 우리가 아마겟돈과 새로운 암흑 시대를 피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16 “내게는 명확해 보여요.”

4부 2000~2011
내 마음속에서 나는 자유롭다
17 “팽창하는 가능성의 지평선”
18 “할아버지는 바퀴가 달렸어요.”
19 “나는 항상 남들과 다른 방향으로 갔다.”
20 “내 이름은 스티븐 호킹. 물리학자이자 우주론자이고, 약간은 몽상가지요.”

감사의 말
용어 설명
인용 출처/노트
참고 문헌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