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징 아인슈타인

존 이반세비치 외 | 좋은책만들기 | 2002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이 책에서 말하는 ‘아인슈타인’이란 총명함과 혁신성을 갖추었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에서 따온 이름으로, 똑똑한 두뇌를 지닌 21세기형 인재들을 말한다. 이 책은 이렇게 똑똑하고 때로는 괴팍하기까지 한 기업의 ‘두뇌’에 해당하는 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노하우를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총명함과 혁신성을 갖춘 현대의 ‘아인슈타인’들은 그 이름처럼 탁월하지만, 관리자를 비롯한 권력자들이 관료주의나 그 외 규칙을 따를 것을 요구하며 군림하는 것을 끔찍이 싫어한다. 또한 그들은 자신의 직업과 기술에 충실하지만, 지위엔 관심이 없으며 출세도 바라지 않는다. 또한 연봉 인상이나 보상보다는 스톡옵션과 성과급을 통해 회사의 재정 발전에 참여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그들은 회사가 자신의 기술을 인정하여 공부하고 성장할 기회를 주길 바라며, 만일 이런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서슴없이 조직을 박차고 나가버린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이런 도전에 직면해 있는 관리자들을 위해 아인슈타인의 프로필, 그들의 에너지와 지식을 최대화하는 중요한 팁과 전략, 그리고 그들을 경쟁업체에 뺏기지 않고 그들의 가치와 기술을 효과적으로 끌어내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저자 : 존 이반세비치 경영과 경영 문제에 관한 권위자로 교수, 학장, 부총장을 역임했다. 경영, 인력관리, 조직행태에 대한 60여 권의 저서가 있다. 웹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코스웨어 자료실 관리와 여러 많은 위원회, 사업협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수많은 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자 : 토머스 듀에닝 휴스턴 바워 경영대학의 마케팅과 기업가정신 학부 교환 조교수로 『Management 2.0:Managing in the New Economy』의 저자이다. 기업가정신과 소규모 사업에 대한 많은 기사들을 발표함. 영세 규모부터 다국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사업 발전과 새로운 벤처 창출에 대한 자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21세기형 지식근로자 제1부 디지털 시대의 마법사 아인슈타인 제1장 아인슈타인은 누구인가? 제2부 아인슈타인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제2장 아인슈타인 모집하기 제3장 아인슈타인 동기유발하기 제4장 아인슈타인 지키기 제5장 아인슈타인과 의사소통하기 제6장 아인슈타인 지휘하기 제7장 아인슈타인족과 팀워크 제8장 까다로운 아인슈타인 제3부 기업의 미래를 아인슈타인에게 달려 있다 제9장 아인슈타인 보호와 발전 제10장 아인슈타인을 위한 유머와 즐거움 제11장 해외에 있는 아인슈타인 에필로그 - 최고의 인재는 최고의 관리자가 만든다 아인슈타인 관리자에게 유용한 웹사이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