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창출을 위한 실무인적자원관리

공선표 | 좋은책만들기 | 2004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21세기 들어서면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인재전쟁, 핵심인재유치와 관리방안, 그리고 성과주의 인사 등 전략적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인적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따라 성과가 좌우된다고 많은 경영자들이 의견에 동의하고 있다. 이 책은 학문적인 접근이 아니라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무적인 접근을 축으로 하여 기업현장에서 이슈가 되는 과제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인사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제도적 차원이 아닌 운영노하우에 초점을 맞추고, 이러한 운영노하우들을 총칭하여 '실무인적자원관리'라고 불렀다. 또 많은 대학에서 이론만이 아닌 현장 실무를 강조하고 있는 현실을 볼 때 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슈들을 조망하여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이루고자 한 책이다.

저자소개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며 인사조직실장, 인적자원실장, 경영컨설팅 센터장을 맡아온 인적자원 분야의 전문가다. SBS 출발 성공시대를 맡아 2년간 진행했으며, 한국일보 등의 신문에 기명칼럼을 연재하기도 했다. 삼성인력개발원에서 명강사(best teacher)로 선정되었고, 전경련 CEO과정에서는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꼽히는 등 기업 및 정부기관에서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방안,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천대안을 제시하는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직장인과 공무원, 그리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의하며 가장 많이 부딪히는 문제는 ‘어떻게 하면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에 관한 것이었다. 이 책은 오랜 직장생활을 통해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방법론을 엮었다. 프로, 달인으로 불리는 전문가가 아니라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자신만의 경쟁력을 만드는 전문가를 ‘멀티스페셜리스트’로 정의하였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매뉴얼을 집대성했다. 현재 G-Human Center(주) 대표로 재직중이며 멀티 경쟁력을 지닌 비즈니스맨의 육성을 위해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생각 창조의 기술』『터미네이터 경영』『몸값 top으로 올리기』『강한 자여 그대는 직장인』『실무 인적자원관리』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인적자원의 중요성과 인사패러다임 2. 인적자원 환경의 변화 3. 인재경영전략 4. 인재확보 및 육성관리 5. 인적자원의 평가 및 보상 6. 조직관리와 조직안정화 7. 기업문화관리 8. 갈등관리와 직원만족도 조사 9. 퇴직관리 10. 인적자원관리의 틀 11. 현장중심의 인적자원관리 12. 직장의 미래모습 13. 직장인의 미래모습 14. 디지털시대의 인재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