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바꾼IBM 회의혁명

김익현 | 좋은책만들기 | 2006년 04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어떤 기업의 상황을 한 눈에 알 수있게 해 주는 것 중의 하나가 기업의 회의를 들여다보는 것이다. 회의는 단순한 모임, 그 이상의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기업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회의문화부터 혁신해야 한다. IBM의 거스너와 팔미사노는 비효율적이고 생산성이 떨어지는 회의를 혁신함으로써 침몰 직전의 회사를 극적으로 부활시켰다. 형식과 절차에만 얽매인 회의를 과감하게 추방함으로써 기업문화의 혁명을 불러일으키는 회의의 힘을 담았다.

저자소개

인터넷 신문인 「아이뉴스 24」의 에디터이다. 경북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전자 신문」, 「디지틀조선일보」 등에서 기자로 활동한 그는 인터넷 저널리즘과 블로그, 온라인 시민 저널리즘을 주로 연구했으며, 방송 통신 융합 등의 새로운 미디어 현상에도 관심이 많다. 한국 인터넷 신문 1세대를 자부하는 그는 아직도 한국의 인터넷 저널리즘이 더욱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미디어에 게재되는 기사뿐 아니라 그 기사를 매개로 한 대화에 많은 관심을 갖는다.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하고 2008년 "뉴스 공론장으로서 블로그의 가능성 연구"란 논문으로 성균관대학교에서 언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온라인 댓글 인식과 댓글 활동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인터넷신문 기자들의 기사 취득 경로와 상호작용 활동 연구"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저서로는『웹 2.0과 저널리즘 혁명』『블로그 파워』『인터넷 신문과 온라인 스토리텔링』, 『1인 미디어, 기획에서 제작까지』등이 있으며『하이퍼텍스트 3.0』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머리말 Chapter 1 '빅 블루'IBM, 블루를 떼어내다 심장을 도려내다 IBM과 PC, 그 애증의 관계 어제의 IBM은 잊어라 다섯 장짜리 보고서 Chapter 2 구원투수 루 거스너와 IBM의 첫 대면 소니와 야후, 그리고 IBM 벼랑 끝에 선 공룡 저들은 대체 무엇을 하는 사람들인가? 해답은 회의혁명 Chapter 3 IBM의 무기력한 회의방식 회사를 망치는 회의 오페라의 관중들 봉건영주들의 조직 철저하게 왜곡된 만장일치제도 시장과 연결된 전략이 없다 Chapter 4 IBM의 회의혁명(1) 프로젝터를 꺼라! 직책에 관계 없이 꼭 필요한 인원만 부른다 전문적인 용어를 대중적인 용어로 바꿔라 애매한 표현을 추방하라 기업문화 혁신으로 연결시켜라 Chapter 5 IBM의 회의혁명(2) 해답을 찾기 위해 치열하게 싸워라 팀워크를 극대화하라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 주변상황과 적을 파악한 뒤 전략을 세워라 Chapter 6 회의혁명의 비결은 bottom-up 혁신적인 반항아들을 주시하라 마음을 열어야 아이디어가 모인다 문제의 해답은 현장에 있다 팀을 먼저 생각하라 Chapter 7 회의 없는 실행, 실행 없는 회의 PR 4단계와 회의혁명 아이디어를 들고 시장으로 뛰어가라 변화가 보장되는 회의가 즐겁다 Chapter 8 거스너의 후계자 팔미사노의 회의혁명 순혈의 후계자 팔미사노 회의를 했으면 해답을 내놔라 온 디맨드 전략의 기본은 철저한 팀워크 함께 뛰는 지도자 Chapter 9 IBM의 혁명은 계속된다 다시 창업정신으로 끝없는 변신으로 위기를 돌파한다 IBM의 도전은 어디까지 계속될까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