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는 나의 힘

정승아 | 좋은책만들기 | 2010년 03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한양대학병원 신경정신과 연구교수이자 한국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 대인관계연구소 부소장으로서 다양한 대인관계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 대한 심리평가와 심리치료를 해온 저자는『콤플렉스는 나의 힘-심리학, 내 안의 콤플렉스와 만나다』에서 많은 사람들을 고통에 빠뜨리는 콤플렉스의 실체를 파헤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삶의 동반자이자 친구인 콤플렉스를 유쾌하게 즐기면서 사는 지혜와 콤플렉스가 가진 놀랍고 강력한 힘을 충만하고 풍요로운 삶의 에너지로 바꾸어나갈 수 있는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알려준다.

우리는 보통‘콤플렉스’를 부정적인 것으로만 생각한다. 행여나 남들이 알세라 꽁꽁 숨겨야 하는 약점, 혹은 하루빨리 벗어나거나 떨쳐내야 할 적으로 여긴다. 물론 콤플렉스는 사람의 마음과 정신, 나아가 육체까지도 옭아매는 족쇄이자 굴레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잘 관리하기만 한다면 콤플렉스는 삶에 유쾌한 자극을 주는 활력소이자 폭발적인 추진력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단, 이를 위해서는 먼저 콤플렉스란 무엇인지, 그리고 왜 콤플렉스에 사로잡히게 되는지, 나아가 어떻게 하면 콤플렉스와 떼려랴 뗄 수 없는 친구처럼 지내면서 삶의 에너지로 활용할 것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 책에서는 콤플렉스에 대해 낱낱히 파헤친다. 또한 사람들의 미세한 마음의 움직임들이 어떻게 커다란 마음의 고통으로 이어지는지 추적하는 데 주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저자는 콤플렉스로 인해 비틀리고 괴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사례들과 구체적인 해결방안, 그리고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콤플렉스를 삶의 활력소로 만들어나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박사, 한양대학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임상심리 레지던트를 수료하고 한양대학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연구교수, 현재 조선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한국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 보건복지부 정신보건임상심리사(1급)이며, 대인관계연구소 부소장으로 다양한 대인관계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 대한 심리평가와 심리치료를 해왔다. 미세한 마음의 움직임들이 어떻게 커다란 마음의 고통으로 이어지는지 추적하는 데 주된 관심을 두고 있다. 저서로『심리검사의 이해』,『다름의 아름다움』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콤플렉스, 내 안의 또 다른 나

1장 우리들의 콤플렉스
첫번째 이야기: 부모와 아이
두번째 이야기: 남자와 여자
세번째 이야기: 아내와 남편
네번째 이야기: 남자라는 이름의 굴레
다섯번째 이야기: 외모콤플렉스
여섯번째 이야기: 바른생활 사나이의 비극
일곱번째 이야기: 쇼퍼홀릭 그녀
여덟번째 이야기: 남자콤플렉스

2장 콤플렉스의 두 얼굴
현대인과 콤플렉스
심리학에서 말하는 콤플렉스
콤플렉스에 관한 이론들
콤플렉스 자체는 병적인 것이 아니다
콤플렉스의 양면성
콤플렉스는 생각, 감정, 행동을 어떻게 왜곡시킬까?

3장 생활 속의 콤플렉스: 콤플렉스와의 만남
콤플렉스는 적이 아니다
친구를 대하는 마음
친구와의 만남
친구가 찾아오는 순간들
콤플렉스의 영역 탐색하기
콤플렉스의 핵에 접근하기

4장 나의 콤플렉스, 콤플렉스의 나
균형감각 갖기
콤플렉스와 놀기
콤플렉스는 없다
습관과 나

에필로그 내 삶의 에너지 콤플렉스와 친해지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