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기술 이것이 기본이다

장수용 | 현대미디어 | 2004년 01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3,200원

판매가 3,200원

도서소개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뛰어난 대화능력을 발휘하고 싶어한다. 노련한 설득력으로 상대방을 휘어잡고 자신이 바라는 결론을 이끌어내고 싶어한다. 단 한번의 대화로도 나에게 적대적이었던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고 싶어한다. 상대방에게 자기 표현을 매력적으로 어필하고 인간관계를 매끄럽게 이어가고 싶어한다. 이 책은 대화에 관한 한 모든 노하우, 즉 대화의 기본에서 실전까지 알려준다.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나든지 자신있고 여유있게 후회없는 대화를 이끌어 내는 기술을 담은 책.

저자소개

지은이 ㅣ 장수용 경영지도사 겸 노무관리사이며, 충남 서천에서 출생태어나 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였다. LG전선㈜ LG 그룹 인화원 강사, 한국능률협회 책임 전문위원, 한국표준협회 및 한국생산성본부 지도위원, 중소기업 연수원 자문위원 및 강사, 경희대 강사, 선문대 교수 역임했다. 2004년 현재 전략기업 컨설팅(sbc)을 운영하며 인사, 조직, 교육, 기업문화 컨설턴트를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 , , , , ,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대화의 기술, 무엇이 기본인가? 제1장 대화의 기초부터 알라 1. 대화-왜 중요한가? 2. 무엇이 대화의 장애요인인가? 3. 대화의 목적은 무엇인가? 4. 대화의 위기는 언제 오는가? 5. 대화의 성과 6. 15가지 대화기법 제2장 21C는 대화의 시대 1. 대화의 분위기 조성하기 2. 효과적인 경청방법 3. 질문하고 대답하기 4. 화제선택의 2가지 요건 5. 화제선택시의 고려사항 6. 상대방은 무엇을 듣고 싶어하는가? 7. 좋은 화제란? 8. 대화능력을 키우는 방법 9. 대화의 10단계 제3장 대화의 매너 1. 경청한다 2. 부드러운 말을 사용한다 3. 잘 들어준다 제4장 직장에서의 대화 기법 1. 상대방의 지위에 따라 대화방법도 달리한다 2. 질책과 지적 3. 동기를 끌어내는 말들 4. 인간관계를 중시한다 5. 의뢰와 명령 6. 비 판 7. 충고하기와 받기 8. 의견 내세우기 9. 임기응변의 화법 10. 아름다운 표현 제5장 비즈니스상의 설득방법 1. 설득이란 2. 설득의 기본정신 3. 욕구를 이용해 설득한다 4. 동기를 끌어내 설득한다 5. 설득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요건 6. 설득을 방해하는 요인 7. 설득을 위한 자기진단 제6장 판매화법 1. 세계공통의 판매화법 2. 버려야 할 앵무새식 화법 3. 판매화법의 요건 10 4. 대화를 이끌어가는 능력 5. 언어선택 방법 6. 설득력으로 파는 법 7. 판매화법 자기진단 8. 판매요점을 강조하는 법 9. 사는 사람의 입장이 된다 10. 적극적으로 암시해준다 부록 - 대화의 기술11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