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서 마음으로 - 현대고승 법어집 3

청담 큰스님 | 밀알출판사 | 2001년 12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청담 큰스님의 법어집. 청담 큰스님은 한국이 낳은 세계적 고승이며 모든 구도자의 이정표였다. 더욱이 유심철학을 뿌리깊이 간직한 사상가이자 철인이요 석학이었다. 큰스님의 말씀은 한마디 한마디가 인생의 교훈이며 참 말씀이며 금언이며 행동으로 실천하는 인욕과 원력의 대보살이었다. 큰스님의 법문은 마음의 노래이며 영혼을 살찌우는 위대한 말씀의 꽃다발이다.

저자소개

대한불교 조계종단의 거목이자, 해동海東의 큰별이셨던 청담 큰스님은 1902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진주농업학교(현, 진주산업대) 재학중 박포명 스님을 만나 불교에 관심을 갖고, 스물다섯 살에 옥천사에서 박영호 선사를 은사로 출가했습니다. 박한영 선사와 만공 대선사 문하에서 수학하였으며 33세에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이후 불교정화운동을 주도하는 등 한국불교를 새롭게 일으켜 세우는데 선구적 역할을 다하였으며, 평생을 중생의 구도에 떨쳐나선 구도자로서 그 이름을 한국불교사에 우뚝 새겼습니다. 조계종 제2대 종정과 초대 총무원장, 중앙종회 의장, 선학원 이사장, 동국학원 이사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청담 큰스님은 평생을 마음이란 화두로 정진하였으며 열반하신 후 인욕보살로 일컬어지기도 했습니다. 청담 스님이 주창하신 마음이라는 화두는 오늘의 한국 불교정신의 핵심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청담 스님은 1971년 11월 15일, 삼각산 도선사 백운정사에서 육신은 멸해도 법신은 멸하지 않는다라는 열반송을 남기신 채 법랍 45세, 세수 70세로 대열반에 드셨습니다.

목차소개

제1장 조건 없는 마음의 생활 제2장 마음을 찾는 생활 제3장 배움도 얻음도 없다 제4장 일체가 오로지 꿈 제5장 청담조사 행장기 年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