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케네디 오바마의 리더십 10계명

김종현 | 일송포켓북 | 2008년 10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800원

전자책 정가 5,460원

판매가 5,46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미국인들의 가슴에 '변화'와 '희망'을 선사한 버락 오바마의 놀라운 리더십을 파헤쳤다. 지금 미국은 최초의 흑인 대통령을 꿈꾸는 오바마의 검은 돌풍이 휘몰아치고 있다. 40대의 젊은 나이로 연방 상원의원이 되고, 이제 민주당 대선후보까지 된 오바마. 과연 오바마를 지금의 자리에까지 이르게 한 원동력은 무엇일까? 『콘디의 글로벌 리더십』『힐러리의 수퍼 리더십』을 집필한 리더십 전문가 김종현은 오바마의 리더십에 주목하고, 지금의 리더십을 만든 지나온 날들을 들여다본다. 먼저 1부에서는 오바마 열풍을 분석한다. 그런 다음 2부에서는 오바마의 어린시절, 청소년기, 사회초년생 모습을 소개한다. 그는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학창시절을 보냈는지를 통해 오바마가 어떤 유형의 인간인지를 파악한다. 그리고 3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오바마의 리더십을 살펴본다. 신뢰, 변혁, 다원주의, 통합, 긍정, 서민성, 창조, 여성성, 공감, 대중 연설 등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나갈 오바마 리더십을 10가지로 정리하고, 교훈점을 얻어본다.

저자소개

김종현1954년 경남 밀양 출생. 부산고등학교와 동국대학교 경찰행적학과, 행정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화여대, 홍익대, 숙명여대, 동국대 및 명지전문대에서 강의하였고, 미국 캔사스 대학 및 캘리포니아 주립대 객원교수를 지냈다. 입법고등고시 합격 후,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전문위원, 행정자치 위원회 전문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수석 전문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등이 있으며, 역서로 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버락 오바마, 그는 누구인가 Part 01. 미국에서 불고 있는 검은 열풍 1. 오바마 신드롬 2. 케네디와 링컨의 화신 3. 솔직함과 진정성으로 승부하다 4. 오프라 윈프리 효과, 오프라바마 5. 검은 재클린의 힘 6. 희망을 연설하는 사람 Part 02. 혼혈아에서 대통령 후보까지 1. 하와이에서 태어난 혼혈 미국인 2. 변화를 만드는 첫걸음 3. 아버지로부터 배운 자신감 4. 더 높은 사명을 위해 5. 불가능이란 아름다운 도전이다 6. 세상을 향해 출사표를 던지다 Part 03. 버락 오바마에게 배우는 리더십 10계명 제1장. 신뢰는 리더십의 기본이다 - 신뢰의 리더십 정정당당해라 /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제2장. 변화와 혁신정신을 추구하라 - 변혁적 리더십 비전을 보여주어라 / 더 큰 것을 기대하게 하라 / 변혁적 리더의 필수원칙 제3장. 가치관의 다양성을 인정하라 - 다원주의적 리더십 생각의 지점을 확장하라 / 배척하지 말고 포용하라 / 사고의 균형감각을 길러라 제4장. 이기적인 태도를 버려라 - 통합의 리더십 물러날 때와 나아갈 때를 알아라 /발전적인 통합을 향해 나아가라 제5장. 약점도 강점으로 승화시켜라 - 긍정의 리더십 하려고만 하면 된다 / 자신을 검증하고 확고한 나를 확립하라 제6장. 비범함으로 평범함을 실천하는 리더 - 서민적 리더십 대중의 눈높이에서 느끼고 생각하라 / 겸양의 마음을 지녀라 제7장. 창조적인 상상력을 가져라 - 창조적 리더십 스스로 판단하고 스스로 행동하라 / 창조적 리더와 창조적 결과 제8장. 부드럽고 편안한 리더가 되라 - 여성적 리더십 목표보다 관계를 중요시하라 / 부드러움과 강함의 조화 제9장. 인간적인 관계형성에 노력하라 - 공감의 리더십 동질감을 느끼게 하라 /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음을 상기시켜라 제10장. ‘말’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능숙하게 구사하라 - 대중 연설가로서의 리더십 철저한 사전준비를 하라 / 마음을 사로잡는 언변을 길러라 / 단순하고 강력하게 연설하라 * 버락 오바마의 빛나는 명언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