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씨삼대록 4

정진아 | 소명출판 | 2010년 02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6,000원

전자책 정가 21,600원

판매가 21,600원

도서소개

《현몽쌍룡기》의 후편으로, 가문 배경이나 인물구도를 이어 받아 이야기를 전개한 국문장편소설이다. 삼대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녀, 손자 세대로 이야기를 확대하여 그들을 작품의 중심인물로 삼고 있다. 이들이 겪는 갈등은 주로 남편이 아내의 정절을 의심하여 박대하는 과정을 그린 부부갈등, 시부모가 며느리를 박대하는 고부갈등, 그리고 형제의 장자권이나 행복을 시기하여 모해를 가하는 형제갈등 등의 양상을 띤다. 가문의 권위 확립이나 가부장권의 강화를 통해 가족 구성원을 하나의 통합된 질서 안으로 규합하는 삼대록계 국문장편소설의 기본적 틀은 유지하면서도 부부 각각의 갈등과 그 갈등에 대처하는 인물들의 개성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저자소개

이화여자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이화여대와 명지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국문장편소설과 한문장편소설의 관련성에 관심을 갖고 있다. 논문으로 「《청백운》 연구」가 있고, 역서로 『역주 매천야록』(공역)이 있다.

목차소개

해제 현대어역 원문제 제24권권지이십사 제25권권지이십오 제26권권지이십뉵 제27권권지이십칠 제28권권지이십팔 제29권권지이십구 제30권권지삼십 제31권권지삼십일 가계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