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옷

방정환 글 , 정혜정 그림 | 가교출판 | 2006년 08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소파 방정환의 동화에 예쁜 그림을 더한 그림책으로, 세 편의 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표제작「까치옷」은 검은 몸에 새하얀 배, 까치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로, 우리 조상들이 까치를 상서로운 동물로 여기게 된 배경이 담겨 있습니다. 또 제사에 쓰는 제기를 훔쳐간 도둑을 지혜롭게 밝혀 내는 이야기인「무서운 두꺼비」와 똑같은 샘물이지만 그 안에 권선징악의 교훈이 담긴 이야기인「이상한 샘물」도 실려 있습니다. 각각의 이야기는 방정환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들려줬던 이야기를 정리한 것입니다.

저자소개

방정환 선생님은 아동문학가로 호는 소파입니다. 1920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소년운동을 주창하고 ‘어린이날’을 제정했을 뿐 아니라 ‘어린이’라는 말을 만들어준 분이기도 합니다. 1923년에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 아동잡지인 「어린이」를 창간하였고, 윤극영, 마해송, 윤석중 등과 더불어 아동문화단체인 ‘색동회’를 조직하였습니다. 대표작품으로는 『동생을 찾아서』, 『7.7단의 비밀』, 『까치옷』 등이 있습니다. 소파 방정환 선생님은 일본 제국주의가 우리 강토를 짓밟던 시절에 아름다운 이야기와 노래로 우리 어린이들의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주시고 뜨거운 애국심을 길러주신 선각자입니다.

목차소개

까치옷 무서운 두꺼비 이상한 샘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