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황금당나귀

루키우스 아풀레이우스 | 매직하우스 | 2008년 10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2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당나귀의 눈으로 인간 세계를 바라보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원형이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소설인 [황금당나귀] 청소년판『청소년을 위한 황금당나귀』. 국내 최초의 원전 스페인어판ㆍ영문판 비교 완역본의 풍부한 표현은 그대로 살리고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내용을 정리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집했다. 특히 쿠피도와 프쉬케의 이야기에는 컬러 화보를 실어 읽는 재미를 더했다. 마법에 대한 지나친 호기심 때문에 결국 당나귀로 변해버린 루키우스. 인간의 지성은 그대로인 채 당나귀가 된 그는 온갖 고통과 수모를 겪는다. 한 가지 위안이 되는 점은 인간의 모습이었다면 알 수 없었을 일들을 보고 듣고 겪음으로써 자신의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 이러한 이유로 루키우스는 인간 세계의 숨겨진 단면을 보게 되는데…. 이 작품은 소설 속에 또 다른 소설이 담겨 있는 액자소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10개의 액자소설은 품위 있는 것, 익살스러운 것, 방탕한 것, 소름 끼치는 것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망라하며 당대의 숨겨진 진실과 삶을 보여준다. 근대 모험소설과 현대 판타지 소설의 원형으로도 평가받고 있는 이 소설에는 오늘날까지도 사랑을 이야기할 때 언급되는 쿠피도(큐피드)와 프쉬케의 사랑 이야기도 등장한다.

저자소개

카르타고와 아테네에서 공부하고 각지를 여행한 후, 카르타고와 고향인 마다우로스에서 시인?철학자?수사가(修辭家)로 활약하였다. 돈 많은 미망인 아이밀리아 푸덴틸라와의 결혼이 마술을 이용한 것이라고 하여 법정에 고소를 당했다. 그러나 그의 능숙한 변론으로 무죄를 입증하였다. 『변명Apologia』은 그 경과를 기술한 것으로 법정연설의 표본으로서 귀중한 문헌으로 평가된다. 루키아누스가 쓴 유실된 저작 『변신』에서 소재를 빌려온 것으로 보이는 『황금당나귀』가 그의 대표작이다. 그 밖의 주요 저서는 『연설집Florida』, 『플라톤의 학설에 대해서 De Dogmate Platonis』, 『소크라테스의 신에 대하여 De Deo Socratis』, 『세계에 대해서 De Mundo』 등이 있다.

역자소개

한국외대 스페인어과를 졸업하고, 콜롬비아 카로 이 쿠에르보 연구소에서 석사 학위를, 콜롬비아의 하베리아나 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하베리아나 대학교와 콜롬비아 국립 대학교에서 전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울산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보르헤스의 미로에 빠지기』, 『영화 속의 문학 읽기』가 있으며, 역서로는 『사람이 살았던 시대』, 『위대한 독재자는 죽었습니다』, 『악마 이야기』, 『모래의 책』, 『마법의 도시 야이누』,『칠일 밤』, 『꿈을 빌려드립니다』 등이 있다. 특히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작품을 많이 번역했다. [외국문학], [문학정신], [상상] 등에 라틴 아메리카 현대 문학에 대한 많은 글을 발표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옮긴이의 말 서문 첫 번째 이야기 마녀 메로에의 이야기 두 번째 이야기 포티스와의 사랑 세 번째 이야기 루키우스, 당나귀로 변형되다 네 번째 이야기 젊은 도둑들의 좌충우돌 충성 이야기 다섯 번째 이야기 신화의 시작, 쿠피도와 프쉬케의 사랑 여섯 번째 이야기 쾌락을 낳은 사랑과 영혼 일곱 번째 이야기 포르투나 여신에게 미움 받는 당나귀 여덟 번째 이야기 당나귀 루키우스, 끊임없이 죽음과 조우하다 아홉 번째 이야기 당나귀 귀는 그림자만 봐도 당나귀인 줄 안다 열 번째 이야기 당나귀 루키우스, 사람보다 더 유명해지다 열한 번째 이야기 이시스 여신의 가호로 사람의 형상이 된 루키우스 부록 올림포스의 12신과 그 밖의 주요 신 비교 대조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