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딩

이필재 | 좋은책만들기 | 2010년 0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지상에 여태 없었던 영역을 찾아내 그 첫 브랜드가 돼라!” 변화경영 전문가로 알려진 구본형 구본형경영연구소 소장의 말이다. 여태 없었던 영역이란 다른 사람이 가지 않은 길을 말한다. 2008년「이코노미스트」에 연재한 《한국의 브랜드 CEO》를 보완하여 출간한 이 책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서 브랜딩에 성공한 CEO 열여섯 명의 사례를 통해 ‘셀프 브랜딩’을 그 이정표로 제시하고 있다. 1부 ‘비즈니스 창조주’로 브랜딩한 CEO, 2부 ‘외길 승부사’로 브랜딩한 CEO, 3부 ‘샐러리맨 신화‘로 브랜딩한 CEO, 4부 ’글로벌 CEO‘로 브랜딩한 CEO 등 총 네 개의 파트로 구성된 책의 각 챕터에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 통합보안기업을 일군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이사회 의장, 한국에 디자인의 뿌리를 내린 김영세 이노디자인 사장을 비롯하여 샐러리맨의 성공신화를 쓴 윤윤수 휠라 회장, 국내 최대 기업의 간판 CEO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 국내 1호 기업을 다국적 기업으로 키운 박용만 두산 회장에 이르기까지 내로라하는 CEO들이 새 영역을 개척해 온 발자취, 성공노하우와 자기철학이 담긴 ‘How to Brand’, 그리고 각 CEO들의 일상과 인간적 면모를 엿볼 수 있는 ‘미팅노트’가 수록돼 있다. 모든 샐러리맨의 꿈은 CEO다. 하지만 CEO 자리로 이끄는 왕도란 없다. ‘남이 가지 않은 길’을 찾아내어 전력투구할 뿐이다. 책에 소개된 CEO들이 ‘브랜드 CEO’로 일컬어지기까지의 주변환경과 상황, 걸어온 길은 저마다 다를지라도, 원칙과 가치를 중요시하는 바른경영과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나아가 새로운 선택 앞에서 머뭇거리지 않는 도전정신과 탁월한 창의성으로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온 그들에게서 CEO를 향해 달리는 이 땅의 샐러던트와 CEO 지망생들은 훌륭한 역할모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연세대 신문방송학과와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87년 중앙일보사에 입사해 여론조사를 담당했고 편집국을 거쳐 이코노미스트 편집장, 포브스, 월간중앙 경제전문기자를 지냈다. 2005년부터 중앙일보시사미디어 편집위원으로 있으면서 이코노미스트, 포브스, 월간중앙, 뉴스위크 등에 기사를 쓰고 있다. 인터뷰 기사를 많이 썼고, 란 블로그(http://blog.joins.com/jelpj)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뷰를 통해 기자가 과연 진실에 도달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는 유보적이다. 인터뷰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것은 한 성실한 관찰자·면담자의 눈에 비친 어느 인물의 면모, 사건의 단면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2002년 5공화국 마지막 경제부총리를 지낸 정인용의 회고록을 중앙일보에 연재한 후 그와 함께『각하, 사인하지 마십시오』란 책으로 냈다. 2006년 동료들과 함께 쓴『What‘s Wrong Korea?―대한민국 열 가지 화두: 그 현장과 대안』이 그해 8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이 달의 읽을 만한 책’에 뽑혔다. 2009년 내로라하는 CEO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덟 차례의 서베이를 토대로『한국의 CEO는 무엇으로 사는가』를 냈다.『CEO 브랜딩』은 CEO 연구로는 두 번째 책이다. 한국기자협회보 편집인, 한국신문윤리위원회 이사 등을 역임했고 한국외국어대 등에 출강했다.

목차소개

추천사(송자 학교법인 명지학원 이사장? 전 연세대 총장) 4 프롤로그 5 1‘비즈니스 창조주’로 브랜딩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이사회 의장-국내 최고의 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일군 CEO 12 김영세 이노디자인 사장-한국에 디자인의 뿌리를 내린 창조적 CEO 26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장-1인기업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CEO 42 송승환 PMC프로덕션 대표-대한민국 1호 문화벤처기업 CEO 58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사장-불황도 끄떡없는 국내 1호 생활가전 전문기업 CEO 74 2‘외길 승부사’로 브랜딩 남승우 풀무원 사장-바른마음경영 25년 펼친 샐러던트 CEO 92 최수부 광동제약 회장-'한방 외길 최씨 고집'으로 알짜 제약회사 일군 CEO 108 백낙환 백병원 이사장-의료 외길 70년 걸어온 영원한 청년 CEO 124 김언호 한길사 사장-한국 출판계에 기념비적 기록 남긴 CEO 140 이종수 현대중공업 회장-건설 분야의 가장 주목받는 CEO 156 3‘샐러리맨 신화’로 브랜딩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샐러리맨의 성공신화 쓴 글로벌 브랜드 CEO 172 구학서 신세계 회장-윤리경영으로 기업 경쟁력 높인 CEO 188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학벌의 편견 깨고 수입차 시장 1위 일군 글로벌 CEO 204 4‘글로벌 CEO’로 브랜딩 박태준 포스코 회장-글로벌 철강기업 일군 철인 CEO 220 윤종용 삼성전자 전 부회장-국내 최대 기업의 간판 CEO 236 박용만 두산 대표이사-국내 1호 기업을 다국적 기업으로 키운 CEO 252 에필로그 269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