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밖으로 나온 바람난 세계사

박철규 | 팬덤북스 | 2010년 1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책 밖으로 나온 바람남 세계사』의 저자는 서울대 불문과를 거쳐 오스트리아 빈, 프랑크푸르트에서 수학하고 유럽에서 해외 특파원으로 수십 년 간 지내는 동안 다양한 역사책을 섭렵했다. 그 과정에서 그는 동서양의 역사적 사건의 연관성을 파악하는 일에 몰두하였고, 결국 서양사를 모르고는 동양사를 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린다. 이 책에는 그간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동서양의 거대한 역사적 사건을 색다른 눈으로 통찰하는 저자의 세계관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 책에는 신대륙을 발견한 마르코 폴로가 포로수용소에 갇힌 이유부터 죽음에 대한 이야기, 충신을 군주가 죽일 수 밖에 없는 이유, 공화국과 내각제의 기원, 원수가 아닌 신주단지 모셨던 뱀 이야기 등 총 58편의 기상천외한 세계사가 실려있다. 역사가 우리의 삶 속에서 과정으로 존재하는 것이라고 믿는 저자는, 아무리 황당한 역사 속 이야기라도 우리 삶에서 거울이 됨 직한 부분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따라서 이 책에 실린 동서양의 역사적 이야기들은 현재 우리의 삶을 비추는 거울이 되며, 더불어 재미도 있다.

저자소개

서울대 불문과를 거쳐 오스트리아 빈대학에서 역사철학을 수학했다. 연합뉴스 외신부장, 세계일보 빈 특파원, 부산매일신문 프랑크푸르트 특파원을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죽고 싶다고 말하지 말라』『글자를 묻지 말고 뜻을 읽게나』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미국방성과 전쟁술』『소크라테스와 악처 크산티페』『군주론』 등이 있다.

목차소개

마르코 폴로의 허풍 조조의 계륵 이야기 살찐 종년, 양귀비 인사법의 천태만상 죽음을 둘러싼 재미있는 이야기 죽음을 둘러싼 재미없는 이야기 개구리 박사의 세계관 귀신을 본 적 있는가? 친환경적 화장 도장에 얽힌 두 개의 이름 목수질이 취미였던 왕들 첫 장례는 수장 아주 신사적인 약탈? 고대 이집트의 민원 해결법 화장은 흥겨운 바비큐 파티 굽이치는 역사 공화국과 내각제의 기원 세계사의 악처들 죽은 자의 뼈가 약이 된다 도둑과 창녀의 윤리 강령 딱 한 잔만이 부른 화근 남의 뒷조사를 했던 관직, 방문 원수가 아닌 신주였던 뱀 죽음은 종교의 어머니 동서양의 전혀 다른 달의 의미 철이 세계를 제패하다 원숭이, 노조를 만들다 춘추시대의 인도주의 정보 수집 vs 방첩 죽은 뒤 어디로 가는가? 여자 멋의 뿌리 공정한 재판이란 있는가? 상극이다? 여자의 은밀함, 곡신 나는 살고 싶다 의심스럽다 돈이 좋아 성춘향의 핸드폰 도통했다! 아기가 된 사과 엘리베이터 서귀포라 칠십 리 그리운 내 고향 죽은 자가 산 자를 먹여 살리다 화번공주 이야기 처녀 검증법 염색의 역사 안경, 세상을 밝히다 아편, 사랑과 전쟁의 꽃 매춘 노조 도로와 주차 위반 이야기 기념식수, 신의 영광? 이교도의 풍습! 겉치레에 속지 마라 원나라를 멸망시킨 고려 환관, 박불화 왼손도 모르게 마음을 비우다 자기를 안다는 것 퍼 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