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라 써라 또 써라

저 김옥림, 그림 손정욱 | 팬덤북스 | 2010년 05월 2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첨단 통신기기의 발전 때문에 글쓰기는 더욱 어려워져 가고 있다. 사람들은 쉽게 쓰고 빨리 읽고 금방 버리는 글이 글쓰기의 전부라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글을 쉽게 접하지만 글쓰기는 더욱 어렵게 느껴지고 있다. 부모님들은 대체 언제부터 내 아이에게 글쓰기를 가르쳐야 할지, 또한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한다. 유명하다는 글쓰기 선생님에게 학습을 받아보지만 글쓰기 재능은 쉽게 향상되지 않는다. 그만큼 글쓰기는 아이나 엄마에게 부담이 아닐 수 없다. 20년 넘게 엄마와 아이들에게 글쓰기 교육을 해왔으며, 동화작가로 유명한 저자는 오랜 글쓰기 지도를 통해 꼭 재능이 있어야만 글을 잘 쓰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재능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글쓰기 재능이 부족해도 꾸준히 노력하면 글은 누구나 잘 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저자소개

저자 : 김옥림 ‘27회 새벗문학상(2010년)’ ‘치악예술상(1995년)’ ‘아동문예문학상(2001년)’을 수상한 저자는 20년 넘게 어린이와 어른 들에게 글쓰기 강의를 해왔다. 어린이 글쓰기 교실 ‘초우서원’을 설립하여 동시와 동화 등 글쓰기 지도를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에는 유적지를 탐방하며 어린이들에게 바른 역사의식과, 글쓰기 캠프를 열어 자연사랑을 통한 글쓰기로 고운 심성과 꿈을 심어주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한 멘토로 널리 알려진 저자는 10대 청소년들에게 희망 메신저로 유명합니다. 지금은 아름다운 자연에서 세상 모든 어린이와 만나고 싶은 ‘자연 글쓰기 교실’을 준비하고 있다. 저자는 20년 넘게 어린이들을 가르쳐 오면서 정리한 엄마를 위한 글쓰기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그는 글쓰기 왕이 되는 지름길은 단연코 ‘써라 계속 써라, 그리고 또 써라’밖에 없다고 말한다. 이 책이 글과 멀어진 우리 아이가 글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며, 우리 아이의 숨겨진 창의력을 깨우는 글쓰기 교과서가 될 것이다. 지은 책으로 《현명한 엄마의 멘토링 유대인식 무릎교육》《열네 살의 하이파이브》《10대를 위한 성공 습관》《...사랑의 연탄은행》《너무 좋은 엄마》《중학생이 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소중한 경험 32가지》《10대에 꼭 해야 할 32가지》등이 있다. 그림 : 손정욱 순천대학교 만화예술학과를 졸업한 후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만화공부를 했다. 한겨레신문, 엘지산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의 소식지, 출판단행본 등에 삽화를 그렸으며, 현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르떼 파견 예술강사로 활동하면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목차소개

1장 글쓰기 공부는 왜 해야 돼요? 1Step : 글이란 뭘까요? 2Step : 글은 왜 써야 할까요? 3Step 놀이처럼 재미있게 글쓰기 4Step 나쁜 글은 어떤 글일까? 5Step 좋은 글은 어떤 글일까요? 6Step 글과 친해지기 위해 어떻게 할까요? Tip 엄마를 위한 글쓰기 특강 1 Tip 내 아이의 창작력을 깨우는 글쓰기 놀이 1 2장 글과 친해지는 글 친구들 1Step 사고와 논리력을 키우는 낱말 공부하기 2Step 문장에 생각을 담아보아요 3Step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 꾸미기 4Step 문법에 맞는 문장 쓰기 5Step 문단이란 무엇일까? Tip 엄마를 위한 글쓰기 특강 2 Tip 내 아이의 창작력을 깨우는 글쓰기 놀이 2 3장 한 편의 글은 어떻게 쓰여 질까요? 1Step 제목 정하기 2Step 주제를 정하기 3Step 글감 찾아보기 4Step 글의 틀은 어떻게 짜야 할까요? 5Step 글쓰기 Tip 엄마를 위한 글쓰기특강 3 Tip 내 아이의 창작력을 깨우는 글쓰기 놀이 3 4장 자유로운 상상력 기르기 1Step 상상력이 좋아야 하는 이유 2Step 상상력을 기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Tip 엄마를 위한 글쓰기 특강 4 Tip 내 아이의 창작력을 깨우는 글쓰기 놀이 4 제5장 여러 가지 글쓰기 놀이 1Step 일기쓰기 놀이 2Step 생활문 쓰기 놀이 3Step 독서 감상문 쓰기 놀이 4Step 편지쓰기 놀이 5Step 동시쓰기 놀이 Tip 엄마를 위한 글쓰기특강 5 Tip 내 아이의 창작력을 깨우는 글쓰기 놀이 5 부록 엄마가 혼동하기 쉬운 한글 맞춤법 말의 어원을 알면 재미난 단어들 올바른 원고지 사용법 글쓰기 연습을 위한 원고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