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뚝배기 하실래요

the DISH-정경지,손유진 | 랜덤하우스 | 2010년 12월 2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특별한 밥상을 만들어주는 뚝배기 한 그릇! 인기 푸드 칼럼니스트 '더 디쉬'가 알려주는 뚝배기 별미 레시피 『한 뚝배기 하실래요?』. 친자매보다 뜻이 더 잘 맞는 시누와 올케 사이인 저자들이 뚝배기로 만들 수 있는 한 그릇 별미 메뉴들을 소개한다. 뜨끈한 한식 메뉴를 담아낸 뚝배기는 물론, 영양밥과 국수 뚝배기, 퓨전 오리엔탈 메뉴를 담은 뚝배기, 파스타와 그라탱을 담은 퓨전 이탤리언 뚝배기까지 음식을 더욱 맛있게 만드는 뚝배기의 활약이 펼쳐진다. 뚝배기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요리를 맵시 있게 담아내는 스타일링 노하우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큰 디쉬’(정경지)와 웹디자이너 출신 ‘작은 디쉬’(손유진)는 시누이올케사이로 만나 올해로 4년째 함께 요리하는 즐거움에 푹 빠져 있다. 고부관계보다 더 어렵고 불편한 것이 시누이올케 사이라지만 이들에게는 전혀 해당 사항 없는 이야기. 요리에 관한 일이라면 밤을 꼬박 새고도 피곤을 모를 정도로 넘치는 열정이 그들을 연결시켜주는 든든한 고리가 되었다. 처음에는 손수 만든 음식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는 것이 마냥 재미있어 블로그를 열었다. 호텔에서나 볼 법한 멋진 요리도 그녀들이 알려주는 방법대로 따라만 하면 내 손으로 뚝딱 완성할 수 있음은 물론 맛까지 끝내준다고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하루 4천여 명이 다녀가는 유명 파워 블로그가 되었다. 자연스레 그녀들의 실력을 알아주는 곳이 늘었고 현재는 푸드 스타일링, 쿠킹클래스 운영, 요리 강의, 레시피 개발 및 메뉴 컨설팅까지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만큼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평소 채식요리에 관심이 많던 그녀들은 채식이라 해서 늘 풀만 먹고 고기의 맛을 포기해야 하는 것이 싫었다. 건강에 좋은 채식요리를 ‘입도 즐겁고 배도 든든하게 즐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콩이나 두부, 곡물, 각종 채소로도 고기와 똑같은 맛을 내보자는 생각에 의기투합했다. 『참 맛있는 채식요리 만들기』는 그녀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고스란히 담긴 책으로, “이게 정말 고기는 하나도 안 쓰고 채소로만 만든 거야?”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요리들이 가득하다. 콩고기로 만든 제육볶음, 양념치킨맛이 나는 콩고기튀김, 찹쌀가루와 두부로 만든 탕수육, 유제품 전혀 없이 굽는 식물성 두유식빵, 채소만으로 만든 육개장, 콩고기 햄버거 등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기발하고 군침 도는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최근 저서로는 『홍대 카페 러너』가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시작하며_ 뚝배기의 화려한 변신에 오늘 저녁 식탁이 푸짐해집니다! [기초 뚝배기]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요리에 어울리는 뚝배기 고르기 뚝배기에 자주 사용하는 기본 국물 만들기 국물에 감칠맛을 더하는 천연 조미료 만들기 이탤리언 뚝배기를 위한 기본 소스 만들기 요리에 자주 쓰이는 파스타 국수 뚝배기의 기본! 면 알맞게 삶기 뚝배기에 특별한 맛을 더하는 식재료들 [첫 번째 뚝배기] 한식 뚝배기 -뜨끈한 국물 요리- 얼큰한 국민찌개, 뚝배기김치찌개 / 국물 맛이 제대로! 차돌박이고추장찌개 / 구수~한 우거지 맛, 청국장뚝배기 / 한국인의 건강 비결, 된장찌개 / 추운 겨울에 사랑받는 뚝배기육개장 / 매콤한 국물 맛이 일품, 순두부찌개 / 완전 시원한 뚝배기황태탕 / 담백한 별미 뚝배기, 명란젓찌개 / 추운 날, 뜨끈하게 즐기는 동태찌개 / 술안주로도 좋은 해물어묵탕 / 제철에 개운하게, 홍합탕 / 시원한 국물 맛에 반하는 낙지배추탕 / 후후! 불어 먹는 뚝배기장국밥/ 팔팔 끓여 내는 뚝배기 삼계탕 -반찬 되는 일품요리- 든든한 한 그릇, 날치알달걀탕 / 칼칼한 밥도둑, 갈치무조림 / 불고기의 별미 버전, 뚝불고기 / 국물까지 맛있는 매콤돼지갈비찜 / 맛있게 매운 뚝배기해물떡찜 / 뚝배기에 담아 새로운 춘천닭갈비 / 화끈한 한 그릇, 오삼불고기 -영양 듬뿍 별미밥- 뚝배기에 볶아 먹는 깍두기차돌박이볶음밥 / 누룽지까지 맛있는 콩나물밥 / 매워서 더 맛있는 뚝배기낙지비빔밥 / 톡! 톡! 튀는 고소함, 뚝배기알밥 / 비타민 듬~뿍, 나물비빔밥 / 구수한 토핑 가득, 영양솥밥 / 산 내음 가득한 곤드레나물밥 / 고소한 영양식, 쇠고기채소죽 [두 번째 뚝배기] 국수 뚝배기 간단한 점심 뚝배기, 김치떡국 /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한 뚝배기국수전골 / 몸속까지 얼큰한 김치나베우동 / 뚝배기에 볶아 더 맛있는 볶음쫄면 / 나눠먹고 싶은 맛, 유부우동/ 멈출 수 없는 매운맛, 얼큰수제비 / 면과 함께 먹는 두부튀김뚝배기탕 / 바람 불 때 생각나는 두부국수 / 통통한 새우로 영양 보충, 새우튀김우동 / 입맛 없는 날, 매콤볶음우동 / 낙지가 퐁당 빠진 김치칼국수 / 국물 맛이 끝내줘요! 잔치국수 / 진~한 고기국물의 미소라멘 / 쫄면과 수두부의 찰떡궁합, 쫄순이 / 입안 가득 향긋한 바다 냄새, 해물볶음우동 [세 번째 뚝배기] 퓨전 오리엔탈 뚝배기 귀여운 볼을 한입에 쏙, 완자볼미소수프/ 국물 맛이 깔끔한 해물미소뚝배기 / 우리 입맛에 딱 맞춘 닭고기베트남쌀국수 / 시원 담백한 닭고기배추전골 / 아이들도 좋아하는 돈가스돈부리 / 소주나 사케 안주로 그만, 뚝배기돼지고기찜 / 뚝배기라 더 맛있는 해물누룽지탕 / 매콤한 맛이 매력, 사천식 볶음밥 / 아찔하게 매운 문어마늘볶음밥 / 온가족 별미 뚝배기, 볶음쌀국수 / 볶을수록 고소한 코코넛소스양파볶음밥 / 오래도록 따뜻하게 즐기는 뚝배기찹스테이크 / 안 끓여도 좋아~ 뚝배기 단호박퐁뒤 / 럭셔리한 뚝배기 요리, 바지락와인볶음 / 일본식 덮밥 최강자, 쇠고기돈부리 / 애피타이저처럼~ 크림연두부찜 / 향긋한 카레 향의 돼지고기마늘볶음밥 / 후~ 불면 날리는 안남미닭고기볶음밥 [네 번째 뚝배기] 퓨전 이탤리언 뚝배기 별미로 즐기는 가지토마토그라탱 / 국물 자작한 핫뚝배기스파게티 / 진~한 맛이 일품, 뚝배기비프스튜 / 겨울에 어울리는 달콤한 간식, 뚝배기피치코블러 / 기분 좋게 매운 맛, 마카로니그라탱 / 입안에서 톡! 톡! 명란젓크림스파게티 / 입맛 돋우는 맛과 색감, 쇠고기안심스파게티 / 고소한 크림소스의 치킨도리아 / 정신줄 놓고 먹는 뚝배기문어스튜 / 일본 카레로 진하게 맛 낸 카레토마토소스스파게티 / 조개 향이 가득한 클램차우더파스타 / 이탈리아식 수제비, 크림소스시금치뇨키 / 자꾸 생각나는 맛, 뚝배기크림소스펜네 / 뚝배기로 쉽게 만드는 크림소스라자냐 / 소라 모양의 이색 파스타, 크림치즈쉘그라탱 / 한상 가득 푸짐한 토마토소스홍합볶음 / 토마토소스로 맛을 낸 해물리소 / 부드럽고도 칼칼한 맛, 해물밀크스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