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차별로부터의 자유, 그 당당한 삶을 위한)

전용호 | 학문사 | 2009년 02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장애인복지와 관련된 사항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 이 책은 장애인복지의 이념 및 역사적 발달과정, 장애인 복지의 방향, 우리 나라의 장애인복지 실태를 살펴보고, 장애인의 재활접근방법과 재활의 실제를 사례연구로 소개하였다. 아울러 장애인복지관련 선행연구들을 요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프로그램도 수록하였다.

저자소개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서울경제신문사에 입사해서 환경부, 산업자원부, 외교통상부, 국무총리실 등 정부 부처를 출입하면서 기후변화협약을 다각적으로 취재했다. 지금은 영국 요크대학교에서 연수 중이다.

목차소개

1부 장애인 복지의 방향 1장 장애인복지의 이념 2장 장애인복지에 대한 시회연대책임감 3장 시회통합 4장 장애인의 가치있는 사회적 역할강화 5장 장애인의 삶의 질의 확대 6장 역사적 발달과정을 통하여 본 장애인복지의 방향 7장 장애인의 이해 8장 우리 나라 장애인복지의 이해 2부 재활분야 1장 재활의 개념 2장 의료재활 3장 심리재활 4장 교육재활 5장 직업재활 6장 사회재활 7장 재활의 실: 사례연구 3부 정상화를 위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