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여행

오주환, 오석규 | 상상출판 | 2011년 10월 1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800원

전자책 정가 9,480원

판매가 9,480원

도서소개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여행 100배 즐기기!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아름다움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여행』.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 구석구석을 여행한 책으로,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역사와 문화유산을 가벼운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여행전문가 오주환, 오석규 저자는 세계문화유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와 정보를 이 책에 담아냈으며, 각 여행지마다 세계문화유산 여행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세계문화유산의 등재사유, 문화적 특징, 문화적 가치의 새로운 해석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생생한 사진을 통해 흥미를 더했다. 인류 전체를 위해 보편적인 가치가 있다고 인정하는 유산들을 중심으로 유네스코가 등재하는 세계문화유산은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대표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을 여행하는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의 고유한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저자소개

저자 : 오주환 저자 오주환은 대학에서 사학을 공부하고 잡지사와 신문사를 거치는 동안 여행기자로 일했다. 여행을 통해 사람들이 어렵고 재미없어하는 이 땅의 역사와 문화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글 쓰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길 위에서 과거와 현재를 만나고, 세상을 느끼기 위해 늘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다. 저서로 [답사여행 100배 즐기기] [조선 500년 풍류지를 찾아서] [조선왕조 상식여행] [내 마음속 꼭꼭 숨겨둔 여행지] [문화유산 상식여행] 등이 있다. 저자 : 오석규 저자 오석규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CEO의 꿈을 이루기 위해 미국 유학을 준비하던 중 낯선 태양이 비추는 세상에 발을 딛고 서 있는 자신의 모습에 매료되어 갑작스레 진로를 바꿔 여행사에 입사했다. 현재 하나투어에서 여행상품기획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여행에 대한 전문가가 되기 위해 관광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경기대학교에도 출강하고 있다.

목차소개

화보 프롤로그 01 해인사 장경판전 자연을 최대한 활용한 지혜 02 종묘 조선 왕실의 신주를 모신 사당 03 석굴암·불국사 신라 불교문화의 최고봉 04 창덕궁 자연 속에서 들어선 왕가의 기품 05 수원화성 정조의 효심이 만들어낸 세계유산 06 고인돌 유적 세계 최대의 청동기시대 무덤 07 경주역사유적지구 남산지구, 신라인의 불심이 표현된 불국토 월성지구, 신라 왕궁이 있는 왕경 대능원지구, 신라 고분의 집합소 황룡사지구, 동양 최대의 절터· 명활성, 경주를 방어하는 동쪽 요새 08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화산폭발이 만들어낸 절경 09 조선왕릉 조선 500년 역사가 숨쉬는 공간 10 역사마을 양동마을, 경주의 아름다운 전통마을 하회마을, 선비정신으로 대표되는 양반마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