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몽의 나라 - 이규보 원작 서사시 동명왕편

이규보 | 알마 | 2006년 07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이규보가 쓴 고구려 건국 서사시 「동명왕편」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볼 수 있도록 다듬어 쓴 것입니다. 원작은 「광개토왕릉비문」에서도 볼 수 있는, 고구려 사람들의 주몽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은 없어진 역사서인 『구삼국사』의 기록 등 그때까지 전해온 여러 역사 기록은 물론이고 당시 사람들이 알고 있던 전설까지 풍부하게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모든 내용을 함부로 빼거나 고치는 일 없이, 그 속뜻까지 되살려 진짜 주몽의 이야기를 풍부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저자소개

역자소개

목차소개

글을 열며_거침없이 펼쳐 간 한 편의 서사시 맨 처음 세상 돌 밑에 한 아이가 동쪽으로 떠나라 하늘 임금 해모수 물나라의 세 아가씨 아름다운 구리 궁전 물나라에 닿는 길 신통함을 보여라 오룡거에 올라 하늘로 황금 비녀 하백이 내린 벌 물고기 도둑을 잡아라 바가지만한 알을 낳다 신비로운 알 활 잘 쏘는 아이 주몽 일곱 왕자와 겨루다 붉은 얼룩말을 얻다 길 떠나는 주몽 어별교를 건너 모둔곡에서 세 사람을 얻다 비둘기가 물고 온 보리 씨앗 고구려를 세우다 비류 왕과 활 솜씨를 겨루다 북과 나발은 하늘이 내린 것 흰 사슴의 울음소리 하늘이 지은 궁전 부러진 칼 황룡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글을 맺으며_「동명왕편」에 담긴 꿈 해설_웅대한 기상과 드높은 자부심(성균관대 한문교육과 교수 진재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