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욕과 공포의 게임

이용재 | 지식노마드 | 2008년 10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시장의 이면에서 작용하는 인간심리를 행동주의 경제학을 빌어 설명한다. 저자는 인간이 매사 합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을 내린다는 주류경제학에 반기를 든다. 인간은 때로 비합리적이라고 주장하며, 심리학과 신경과학을 토대로 인간의 마음을 파헤친 성과를 경제학에 접목시킨 '행동주의 경제학'의 기반 위에서 이야기를 펼친다. 본문은 전문가들의 편향, 일반인들의 편향, 편향을 극복한 사람들 등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전문가들 역시 인간적인 편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과, 개인투자자들이 어떤 실수와 착각 때문에 금융시장의 동네북 신세로 전락했는지를 논의한다. 마지막에는 성공적으로 자산을 운용하거나 기업을 분석하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들려준다. 우리가 신뢰하는 전문가들, 또 만병통치라고 믿었던 적립식 투자법에 대해 가감없이 솔직한 분석과 비판을 들이댄다. 약점을 아는 자만이 진실로 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시장과 전문가에게 따뜻한 시선의 딴지를 건다. 그리고 인간의 마음, 특히 공포와 탐욕이 금융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빚어내는지를 보여준다.

저자소개

지은이 이용재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국책 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KIET에서 연구원으로 일했다. 그 후 동아일보 경제부 기자를 거쳐 메리츠증권과 부국증권 등의 상품운용부서에서 주가지수 선물과 옵션을 거래했다. 이 책 다음에는 시장과 인간이라는 화두를 들고 보다 깊은 곳으로 파고 들어 사람냄새 물씬 나는 르포를 쓰고 싶어한다.

목차소개

Ⅰ. 탐욕과 공포의 경제학 1. 시장 전문가들의 오만 2. 적립식 펀드는 만병통치인가 3. 원숭이를 이기지 못하는 인간 4. 투자, 그 불편한 진실 Ⅱ. 시장, 바보들의 게임 5. 펀드매니저 300명과 나 6. 양떼를 닮은 전문가들 7. HTS의 유혹 8. 차트에 속다 9. 신상품에 낚이다 10. 소년이로少年易老 Ⅲ. 시장을 이기는 사람들 11. 머니머신_이경환 12. 밸류트레이서_김철상 13. 팻테일헌터_빈진욱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