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의 미래, 시장에 답이 있다

한국경제연구원 | 21세기북스 | 2011년 01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6,000원

판매가 16,000원

도서소개

한국경제연구원은 다양한 경제이슈에 대해 자유시장, 자유기업, 자유경쟁의 가치에 부합하는 정론을 펼치고 정책대안들을 제안하여 시장경제 질서를 선진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을 모색한다. 이들은 경제이슈들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 및 시장경제의 논리를 전달하고자 2003년 1월부터 전문가 칼럼, 경제 이슈 논평, 기업법과 제도 이슈 등의 칼럼을 게재해 왔고 이 책은 그 칼럼들 중에 시장경제에 대한 일반인들의 정확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내용, 네티즌들이 요청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엮어 제작한 것이다.

이 책은 우리 사회의 현안 문제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한편 당면하게 될 아젠다를 미르 발굴하여 논의를 주도함으로써 각종 시나리오를 준비하는데도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원론적으로 명백한 시안임에도 불구하고 이념적 편향에 따라 정치화되는 이슈를 건전한 논의의 장으로 인도하며 정확한 이론과 가설 그리고 실증을 바탕으로 논의를 전개한다.

저자소개

한국경제연구원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기업들에 의해 1981년 4월에 설립된 민간경제계의 싱크탱크이다.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방향과 정부정책의 올바른 운영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해당 분야의 구갠 최고 석학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원들이 실물경제에 바탕을 둔 현실감 잇는 시의적절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Chapter 1 코끼리를 춤추게 하려면 파괴하고 창조하라
Chapter 2 규제를 푸는 정책 혁신
Chapter 3 위기에 강한 경제, 부강한 나라
Chapter 4 노동정책,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Chapter 5 당당하게 세계 속으로 나아가라
Chapter 6 중장기적인 발전전략을 논의할 때다
Chapter 7 선진 사회의 조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