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양동 안동하회마을

김환대 | 지식파수꾼 | 2010년 1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500년 전통이 살아 숨쉬는 경주 양동마을과 안동 하회마을! 『경주양동 안동하회마을』는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경북의 경주 양동마을과 안동 하회마을이 마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을 전통 가옥을 따라 소개한다. 우리나라 고유의 가옥양식과 자연을 즐기는 호젓한 생활양식을 지키고 살아가는 두 마을은 풍수지리에서 말하는 길지로, 배산임수 터에 자리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 마을은 좋은 터에 자리 잡은 만큼 많은 인재가 배출되었는데, 그 빼어난 인물들과 함께 그에 얽힌 많은 이야기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이 책을 통해 두 마을의 역사와 문화, 자연경관, 그리고 훌륭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저자소개

경북 경주 출생으로 대학에서 고고미술사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역사교육을 전공하였다. (사)도기야 연구위원, 문화유산답사회 우리얼 대구ㆍ경북지역장, 경주문화유적답사회장, 관광칼럼니스트, 문화재 해설사로 문화유적답사 관련 단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재 관련 강의와 어린이 문화체험 학습, 삼국유사 현장기행 답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박물관대학, 신라문화컬처텔러과정, 관광체험사업 전문인력양성과정을 수료하였다. 저서로는 《경주의 왕릉》, 《경주 남산》, 《한국의 탑》, 《한국의 불상》, 《내 고향의 전설》이 있다.

목차소개

발간사 서문 1부 역사가 배어든 길, 양동마을 1장 양동마을에 들어서다 1. 양동마을로 가는 길 2. 양동마을의 역사를 듣다 3. 양동마을의 과거를 느끼다 2장 양동마을의 길을 따라 걷다 1. 마을 어귀를 둘러보다 안락정 / 이향정 / 강학당 / 심수정 2. 마을 중심을 둘러보다 관가정 / 향단 / 무첨당 / 서백당 / 수졸당 3. 양동 전통 가옥의 아름다움에 빠져들다 대성헌 / 근암고택 / 상춘헌 고택 / 사호당 고택 / 낙선당 / 두곡고택 / 영당 / 동호정 / 영귀정 / 설천정사 / 양졸정 / 내곡정 / 수운정 3장 양동마을을 즐기다 1. 주변 유적1-동강서원 2. 주변 유적2-옥산서원 3. 주변 유적3-독락당 4. 양동마을의 행사와 즐길거리 발걸음을 돕는 정보 양동마을 문화재 목록 양동마을 안내도 2부 자연이 스며든 길, 하회마을 1장 하회마을에 들어서다 1. 하회마을로 가는 길 2. 하회마을의 역사를 듣다 3. 하회마을의 과거를 느끼다 2장 하회마을의 길을 따라 걷다 1. 먼발치에서 하회마을을 둘러보다 부용대 / 겸암정사 / 화천서원과 옥연정사 / 상봉정 2. 나룻배를 타고 하회마을로 들어서다 만송정 숲 / 빈연정사 / 원지정사 / 양진당 / 충효당 / 북촌댁 / 남촌댁 3. 하회 전통 가옥의 아름다움에 빠져들다 하동고택 / 작천고택 / 양오당 / 귀촌종택 / 번남댁 3장 하회마을을 즐기다 1. 주변 유적-병산서원 2. 하회마을의 행사와 즐길거리 발걸음을 돕는 정보 하회마을 문화재 목록 하회마을 안내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