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이 읽힌다

이태혁 | 경향미디어 | 2011년 05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8,100원

판매가 8,100원

도서소개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옛말처럼 타인의 마음을 알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사람들은 모두 타인의 마음을 궁금해 한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의 고객이, 나의 상사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 한다. 어찌 보면 상대의 마음을 알고자 하는 욕구는 인간의 본능일 것이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사람이란 타인과 소통하며 살아가야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2003년 브리튼 토너먼트와 2004년 RCT 토너먼트의 우승자이며, WPC 아시아 투어 챔피언 심판으로도 활약하는 세계적인 스타이며, 15년 경력의 능력 있는 주식 투자가이자 협상가인 천재 포커 이태혁이 밝히는 '사람을 읽는 기술''을 소개한다. 상대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이태혁의 노하우가 총망라된 심리서인 이 책은 저자의 경험이 녹아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실패를 최소화하고, 상대의 의중을 읽어 마음을 사로잡는 비법을 이야기한다. 책에는 자신도 모르게 나타나는 표정, 몸짓, 행동 패턴 속에 사람의 진짜 감정을 파악하는 핵심 단서가 숨어 있음을 보여주며 그 의미들을 설명해준다. 아울러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혹의 심리 기술을 소개하고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상대의 움직임까지 예측하는 사고의 구조화를 이루는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소개

주식투자 15년 경력의 천재 포커이자 세계적 승부사. 현재 증권 방송 분야에서 1위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경제TV 생방송 주식 프로그램 '대박 파트너스'의 진행을 맡고 있다. SBS-TV '스타킹'에 출연해 카드를 이용한 심리게임으로 MC 강호동을 압도한 승부사 이태혁은 2003년 브리튼 토너먼트, 2004년 RCT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며 세계적인 스타로 떠올랐다. 귀국 후 2008년 WPC 아시아 투어 챔피언십 심판으로 활약했으며 미디어 다음의 '오늘의 인물'에 선정되기도 했고, MBN의 '박경철의 공감 60분'에 화제의 인물로도 출연했다. g-think 창의성 연구소장, APTA아시아 태평양 관광학회 카지노 고문, X-gel USA 광고 모델, '스포츠 서울', 'MBC 경제 매거진'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또 고객의 마음을 좀 더 빠르게 읽어야 하는 세일즈맨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인기 강사로도 주가를 올리고 있다. 지음 책으로는 행동심리학을 토대로 인간 관계의 비결을 제시한 『사람 읽는 기술』, 카드에 인생의 원리를 담은 『52장의 심리게임』등이 있으며 자신의 일대기를 다룬 만화 '포커페이스'가 제작 중에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Chapter 1. Body Sign 신체 신호 상대의 뇌를 스캔하는 보디 사인 01 눈_ 눈으로 속마음을 읽어라 02 입_ 입 모양으로 속임수를 캐치하라 03 코_ 코로 자신감을 파악하라 04 이마_ 이마로 분노 게이지를 측정하라 05 몸짓_ 몸짓으로 유형을 분석하라 06 행동 패턴_ 행동에 숨겨진 정보를 살펴라 STEP 1 관찰자의 눈_ 상대를 파악하되 분석 결과를 알리지 마라 TIP 두려움의 심리학 Chapter 2. Attraction 매혹 사람을 끌어당기는 심리 기술 07 협상_ 마음속 경계선을 허물어라 08 진화_ 상대가 진화해 온 환경을 고려하라 09 자제심_ 자기 욕망을 통제하라 10 감정 조절_ 사랑에 빠지지 마라 11 깊이_ 넓이보다 깊이를 우선시하라 12 속도_ 나만의 고유한 속도를 유지하라 STEP 2 유혹자의 가슴_ 호감의 법칙을 기억하라 TIP 선택의 심리학 Chapter 3. Turn around 반전 실패를 위한 안전망, 위기관리 테크닉 13 대비_ 항상 예비하라 14 좋은 타이밍_ 상황이 나쁠수록 기회를 만들어라 15 언행일치_ 행동과 말이 동시에 이루어지게 하라 16 자만_ 절대 속지 않는다는 말은 하지 마라 17 역지사지_ 남이 가진 패를 예상하라 18 의심_ 매 순간 비관주의를 허하라 STEP 3 승부사의 심장_ 거침없는 도전자는 일단 경계하라 TIP 지혜의 심리학 Chapter 4. Masquerade 거짓 페르소나 나를 숨기고 상대를 움직이는 생존 기술 19 유연성_ 적당한 거짓말은 허용하라 20 틈_ 약간의 빈틈을 보여라 21 속임수_ 상대를 자극하라 22 카리스마_ 확실한 존재감을 알려라 23 역설_ 숨겨진 목적을 생각하라 24 마이 페이스_ 나를 가장 편한 상태로 만들어라 STEP 4 연기자의 태도_ 가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TIP 거짓말의 심리학 Chapter 5. Winning Game 이기는 게임 승부를 위한 심리 법칙 25 평정심_ 어려운 적수를 만났다면 세 번째 감정을 기다려라 26 경험_ 정보는 눈과 귀가 아닌 몸으로 얻어라 27 확률_ 느낌보다 계산되는 진실을 믿어라 28 순발력_ 급박한 상황에서는 단순함이 필요하다 29 프라이드_ 방석형 인간이 되지 마라 30 겸손_ 한 번에 이기는 게임은 하지 마라 STEP 5 분석가의 머리_ 예측하고 실행하며, 끊임없이 분석하라 TIP 선의 심리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