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지

오리슨 스웨트 마든 | 오늘의책 | 2010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강철 같은 굳은 의지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한 인물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의지의 힘을 강조하는 책. 책은 인간이 의지로 이뤄낼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없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시련에 굴복하지 않고 의지를 단련할 때 성공이 다가온다고 수많은 예를 들어 보여주고 있다. 그 내용이 화려하지도 새롭지도 않지만 우리에게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게 하며, 바쁜 삶에 지쳐 잊어버린 의지를 다시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저자소개

1850년 미국 뉴햄프셔의 가난한 시골 마을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나이에 부모님을 잃고 혹독한 노동에 시달렸다. 그러던 중 한 시골 농장 다락방에서 새무얼 스마일즈의 초기 자기 계발서 《자조론》을 우연히 읽고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겠다고 마음먹고 노력하기 시작한다. 일을 하면서 공부를 병행한 마든은 혹독한 노력 끝에 1871년 보스턴 대학을 졸업하고 1881년 하버드 대학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1882년 법학 학사 학위를 딴다. 학교를 다니는 동안 호텔에서 일하면서 학비와 생활비를 벌던 마든은 직접 호텔 체인을 운영하기도 했다. 호텔 매니저로 일하며 마든은 자신의 인생철학을 정리하여 책으로 쓰기 시작했는데, 그 뒤에는 자신에게 큰 영향을 미쳤던 새무얼 스마일즈처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숨어 있었다.

마든은 자신의 사상에 영향을 미친 사람으로 스마일즈 외에도 랄프 왈도 에머슨 등을 꼽는데, 1890년대 ‘신사상 운동’을 이끌던 선구자적 인물들이다. 마든은 성공의 요인, 의지 양성, 긍정적인 사고를 주제로 여러 책을 집필했으며 1897년 석세스를 창간하기도 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스티븐 코비, 《적극...적 사고방식》의 노먼 빈센트 필, 《성공의 법칙》의 나폴레온 힐 그리고 《시크릿》의 론다 번 등 성공학 거장들이 정신적 스승으로 손꼽는 마든은 성공학의 시조로 불리는 새무얼 스마일즈의 사상을 직접적으로 계승하여 현대 성공학의 언어로 처음 꽃피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마든의 저서에 담긴 강력한 영감과 본질적 통찰은 수많은 성공학 저자들에 의해 끊임없이 변주되면서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 출판된 마든의 저서로는 《미라클》《생각, 그 위대한 힘》《행복하다고 외쳐라》《단 하루를 살아도 주인공으로 살아라》《성공으로 가는 생각법칙》《부를 노래하라》《위대한 생각의 힘》《하고 싶은 일을 하라》《번번이 실패하는 사람 반드시 성공하는 사람》 등이 있다.

역자소개

서울대 서양사학과를 졸업했다. 인문, 사회 자연 과학 및 경영 등 종합 지식을 갖춘 전문번역가를 지향한다. 인간을 성찰하면서 현실의 당면 문제를 담아내는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데 관심이 많다. 저서 및 역서로는 『알기 쉬운 집의 경제학』『자본주의란 무엇인가』『강철의지』『아버지의 탄생』등이 있다.

목차소개

옮긴이의 말

CHAPTER 1 강철의지의 힘
불굴의 의지로 승리한 스피리돈 루이스│의지도 훈련이 필요하다│집중해서 한번에 끝내라│한곳에 힘을 쏟아라│수영을 배우려면 물속으로 들어가야 한다│커일러 박사의 조언│큰 나무의 숨은 힘│나는 해내고야 말겠다

CHAPTER 2 운명의 지배자
세 가지 유형의 사람│재봉사의 바늘│성급함보다 더 나쁜 것, 우유부단함│자의식의 힘│스스로를 믿는가?

CHAPTER 3 위기를 이기는 강철의지
나폴레옹과 그랜트

CHAPTER 4 건강, 의지의 원천

CHAPTER 5 성공을 부르는 강철의지
재미있는 놀이│엄청난 부를 쌓은 인물들│사업에서의 용기│네 명의 뉴욕 언론인│시작은 비록 초라했으나 끝은 창대했던 인물들│누더기 옷 속에 숨겨진 재능│의지력의 집중

CHAPTER 6 끈기, 끝까지 버티는 힘
전진하라, 빛이 비칠 것이다│“결코 성공할 수 없어.”│“불가능을 그 싹부터 잘라버린다.”│끈질긴 목표│세 가지 필요한 것│시련을 뚫고 일궈낸 성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